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인물

드디어 그가 [셜록] 시즌 3로 돌아왔다.

오! 마이 셜록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귀환

On January 10, 2014

드디어 그가 [셜록] 시즌 3로 돌아왔다. 시즌 2의 마지막 장면에서 셜록 홈스는 몸을 던졌지만, 팬들은 태연히 시즌 3를 기다리고 있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

2014년 1월 1일, 드디어 BBC의 <셜록> 시즌 3가 시작됐다.
시즌 2의 마지막 장면에서 셜록 홈스는 몸을 던졌지만, 팬들은 태연히 시즌 3를 기다리고 있었다. 원작자인 코난 도일조차 팬들의 원성 때문에 다시 셜록 홈스를 살려내지 않았던가. BBC는 지난 크리스마스, 드라마의 정식 방영에 앞서 미니 에피소드 <매니 해피 리턴즈>를 공개하기도 했다. 셜로키언에게는 최고의 연말 선물이었을 듯. 돌아온 ‘셜록’ 컴버배치에게 궁금한 질문을 쏟아냈다.

셜록 홈스로 컴백 돌아와서 그저 기쁘다는 말밖에는. 저는 셜록 캐릭터가 정말 좋아요. 셜록의 헤어스타일을 하는 것도 마음에 들고요. 제가 얘기할 수 있는 건 여기까지. 드라마 내용을 누설하고 싶지는 않거든요.

셜록 부활의 비밀 좀 복잡하긴 한데, 시즌 3에 설명이 있을 거예요. 조금만 기다리세요.

셜록에 반한 순간 12살 때쯤 처음으로 『셜록 홈스』 시리즈를 읽었어요. 순식간에 빠져들어선 쉬지 않고 읽었죠. 셜록은 복잡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라 중독성이 있어요.

셜록을 위한 준비운동 셜록은 제게 아주 친숙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딱히 준비할 게 없었어요. 수영과 요가로 몸을 단련한 정도?

팬에게 가장 많이 받는 질문 대부분이 셜록에 대한 거죠. 심지어 미국에서도 셜록에 대한 질문을 가장 많이 받았어요.
팬들이 <셜록> 시리즈를 몇 번이나 돌려봤는지, 내용을 꼼꼼하게 기억하고 있어서 정말 놀랐어요.

  • 총 3부로 이뤄진<셜록>시즌3는 1월5일과 12일,19일 밤 11시 55분 KBS2에서 더빙 판으로 방영된다

최근 기억에 남는 일 위키리크스의 줄리안 어샌지가 나에게 영화 <제5계급>을 그만두라는 편지를 보낸 적이 있어요. 난 거절했고, 오히려 캐릭터를 더 탄탄히 보강했죠.

영광스러웠던 순간 2011년 런던에서 상연된 대니 보일 감독의 연극 <프랑켄슈타인>으로 올리비에 상을 받았을 때.

당황스러운 순간 스스로를 ‘컴버비치’ (Cumberbitches)라 부르는 여성 팬들요. 이 단어는 페미니즘과 약간 거리가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컴버베이브’(Cumberba bes)라 부르는 게 더 좋아요.

긴장 완화제 난로와 책 한 권, 위스키 한 잔.

우리가 모르는 비밀 한 가지 엄청나게 감상적이라는 점. TV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보면서 감동하곤 해요. 책을 읽다가도 쉽게 몰입되죠. 하지만 인간적인 감정을 드러내는 건 중요하잖아요. 아닌가요?

친한 친구 제임스 맥어보이, 톰 하디, 조니 리 밀러, 마틴 프리먼.

앞으로의 계획 스티브 맥퀸 감독의 <노예 12년>(국내 2월 개봉 예정), 줄리아 로버츠와 함께한 <어거스트 : 오세이지 카운티>,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잃어버린 도시 Z> 등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어요. 아직은 나쁘지 않게 목표에 도달하고 있는 편이에요. 벌써 모든 걸 정복한 건 아니지만요.


언젠간 꼭 정복해야 할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작품 5

  • 제5계급(2013)
    제작 단계에서부터 줄리안 어샌지의 강한 비난으로 도마에 오른 영화.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이 영화를 통해 오히려 사람들은 그가 하려는 일을 제대로 이해하게 될 것”이라며 영화를 변호한 바 있다. 백발에 가까운 은발로 변신한 그의 날선 연기가 이 영화의 백미라는 게 해외 언론의 중평이나, 아쉽게도 국내 개봉은 무산됐다. 한국 관객의 정서와 맞지 않는다는 배급사의 판단 때문.

EDITOR : 김현민
WORDS : Perrine Sabbat
PHOTO : Getty Images, BBC

발행 : 2014년 22호

드디어 그가 [셜록] 시즌 3로 돌아왔다. 시즌 2의 마지막 장면에서 셜록 홈스는 몸을 던졌지만, 팬들은 태연히 시즌 3를 기다리고 있었다.

Credit Info

2016년 01월 01호

2016년 01월 01호(총권 69호)

이달의 목차
EDITOR
김현민
WORDS
Perrine Sabbat
PHOTO
Getty Images, B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