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신상

트렌드 키워드와 실용성을 모두 갖춘 올 겨울 8가지 코트 리스트.

Find Your Coat !

On November 19, 2013

만만치 않은 가격의 코트, 섣부르게 구입할 수 없다. 하나를 사도 제대로 된 것을 사야 후회없이 오래도록 입을 수 있다. 트렌드 키워드와 실용성을 모두 갖춘 올겨울 8가지 코트 리스트를 주목하라.

  • 발행 : 2013년 18호
  • 노라노 패션쇼에 선 엄앵란.

OVER SIZE COAT
올겨울 단 하나의 코트를 선택하라면 단연 오버사이즈 코트다. ‘빅 사이즈 붐’이라고 얘기할 만큼 오버사이즈 코트가 런웨이를 점령했다. 커쿤 실루엣을 선보인 셀린느, O자 라인의 마르니, 테일러드 코트를 큰 사이즈로 내놓은 폴스미스와 스텔라 매카트니 등 디자인은 달랐지만 과장된 오버사이즈 실루엣은 같았다. 이 거대한 사이즈의 코트는 트렌디할 뿐 아니라 실용성 면에서도 단연 으뜸이다. 즉, 한겨울 두툼한 이너웨어로 인한 움직임의 불편함이 전혀 없다는 것.

단, 한 가지 주의할 것은 오버 사이즈 코트를 자칫 잘못 입으면 몸이 ‘오버사이즈’로 보일 수 있으니 키가 크지 않은 이들이라면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롱 코트보다는 허벅지 중간에 떨어지는 미디 길이를 선택하고, 스키니 팬츠나 날렵한 앵클부츠를 신어주자.

1. 단정한 스타일의 더블 버튼 코트 가격 미정 비비안 웨스트우드.
2. 매니시한 디자 인의 오버사이즈 코트 4 9 만9천원 주크 .
3. 이번 시즌 비비드한 컬러 코트는 필수. 29만9천원 발렌시아.
4. 넓은 칼라 가 포인트인 오버 사이즈 코트 가격 미정 막스마라.
5. 비비드한 컬러의 더블 버튼 오버사이즈 코트 1백88만원 까르벵.

1. 도톰한 헤링본 소재의 코트 1백9만8천원 이자벨마랑 에뚜왈.
2. 칼라를 없애 미니멀함을 강조했다. 79만5천원 비이커.
3.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더블 브레스트 코트 37만9천원 톰보이.
4. 활용도가 높은 심플한 디자인의 코트 가격 미정 이로.
5. 도톰한 원단에 세련된 컬러를 가미했다. 79만9천원 시스템.
6. 데님 팬츠와 잘 어울리는 하운즈 투스 패턴 코트 52만9천원 르윗.


TAILORED COAT

  • TRUSSARDI
  • DSQUARED 2

두고두고 입을 수 있는 코트를 원한다면 테일 러드 코트 를 선택하 라. 좋은 소재, 몸에 착 감기는 실루엣의 테일러드 코트는 10년을 입어도 질리지 않는다. 이번 시즌 테일러드 코트는 맨즈웨어에서 영감을 받은 모습. 더블 버튼, 일자로 떨어지는 라인, 매 니시한 디자 인이 인기다. 컬러는 블랙과 그레이를 기본으로 비비드한 색상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1. 강렬한 컬러의 코트로 겨울 룩에 포인트를 줘볼 것. 67만9천원 시스템.
2. 가죽을 덧대어 매니시한 느낌을 살린 코트 1백29만9천원 산드로.
3. 단추 대신 벨트를 변형한 잠금 장식을 사용했다. 가격 미정 보티첼리.
4. 날렵한 칼라 라인을 더한 테일러드 코트 1백만원대 구호.
5. 코트 는 무 엇보다 소 재 가 중요하다. 가벼운 울 소재의 코트 1백18만원 제라르다렐.
6. 칼라 부분의 컬러를 다르게 사용한 것이 독특하다. 45만8천원 오즈세컨.
7. 미니멀한 테일러드 코트는 두고두고 입을 수 있다. 가격 미정 살바토레 페라가모.
8. 깅엄체크 패턴과 직선으로 떨어지는 라인이 잘 어울린다. 1백49만원 폴앤조.
9. 키가 큰 편이라면 롱 코트를 선택해 보자. 98만8천원 쟈니헤잇재즈.


WINTER PINK

  • MIU MIU
  • CARVEN

상상도 할 수 없었다. 한겨울에 핑크 컬러라니!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다르다. 딸기 우윳빛 코트들의 활약을 기대해도 좋다. 가장 트렌디한 컬러로 떠오른 핑크는 파스텔 핑크, 인디언 핑크, 진달래꽃을 닮은 아젤리아 핑크까지 컬러 스펙트럼도 각양각색.
지나치게 여성스러워 보이지 않을까 걱정하지 마라. 미니멀한 디자인의 핑크 코트는 블랙 코트보다도 더 시크해 보인다.

1 보풀이 일어난 듯한 소재의 코트 15만9천원 H&M.
2. 여성스럽게 변신하고 싶다면 리본이 더해진 코트를 선택해 보라. 1백29만원 레드 발렌티노.
3. 솜사탕 같은 컬러의 레이디 코트 4백40만원대 프라다.
4. 벨트가 있어 허리선을 잘록하게 강조할 수 있다. 4백85만원 마크 제이콥스.
5. 두툼한 니트 톱과도 잘 매치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 코트 가격 미정 지컷.
6. 포켓의 라인을 독특하게 처리한 코트 49만8천원 럭키슈에뜨.
7. 절개선에 컬러 포인트를 준 코트 30만원대 제이제이지고트.
8.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코트 22만9천원 르샵.
9. 여밈을 풀어 편안하게 연출하면 멋스럽다. 1백60만원대 엘리자베스 앤 제임스.
10. 직선적인 커팅 라인의 코트 1백78만원 비비안웨스트우드.


CHECK MANIA

  • STELLA MCCARTNEY
  • FAY

아우터 하나만으로 단숨에 스타일리시해 지고 싶다면 체크코트가 제격. 체크의 종류가 무궁무진한 것처럼 어떤 체크패턴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분위기도 천차만별. 레드 컬러의 타탄체크는 펑크 룩으로, 톤 다운된 글렌체크는 클래식 룩으로 더할 나위 없다.
체크코트를 스타일링 할 때는 코트에 집중하고 지나친 레이어링은 삼가는 것이 좋다. 타탄체크 코트에는 블랙 타이츠와 로퍼를 신고 글렌체크 코트에는 심플한 터틀넥 니트를 매치해 주는 것처럼.

1. 빛바랜 듯한 타탄체크 패턴을 가미한 오버사이즈 코트 4백77만원 스텔라 매카트니.
2. 강렬한 타탄체크 패턴에 비즈 디테일을 더했다. 2백만원대 페이.
3. 단정한 느낌을 원할 때는 차분한 컬러의 체크를 선택하자. 1백85만원 발란타인.
4. 칼라에 가죽을 사용한 글렌 체크 코트 53만9천원 커밍스텝.
5. 밑단에 컬러 변화를 준 타탄체크 코트 72만8천원 스티브J & 요니P.
6. 트위드 소재의 체크 코트는 여성미를 강조할 때 안성맞춤. 99만8천원 토리버치.
7. 안감에 퍼트리밍을 더해 한겨울에도 활용 만점. 가격 미정 3.1필립림.
8. 세련된 컬러 매치가 돋보이는 체크 패턴 코트 43만9천원 발렌시아.
9. 모던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글렌 체크 패턴의 코트 79만5천원 비이커.
10. 가죽 트리밍과 어깨의 스터드를 더해 록 시크 무드를 살린 코트 54만9천원 탱커스.
11. 퍼 칼라가 더해진 벨티드 코트 83만5천원 비이커.


MILITARY SERVICE

  • H&M COLLECTION
  • RAG & BONE

잠시 주춤했던 밀리터리 코트가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과거의 밀리터리 코트가 파워숄더, 과감한 견장 장식으로 대놓고 밀리터리를 이야기했다면 이번 시즌에는 한층 정돈된 모습. 골드 버튼만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있는 듯 없는 듯한 견장, 매니시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또한 영국 해군들이 즐겨 입던 피코트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데 칼라가 한층 넓어지고 단추에 디테일한 장식을 새겨넣어 트렌디하게 단장했다.

1. 단정한 디자인의 더블브레스트 코트. 69만8천원 아떼 바네사브루노.
2. 견장 장식과 단추로 밀리터리 스타일을 강조한 코트 2백87만원 바바라부이 by 수퍼노말.
3. 금속 버클이 독특한 밀리터리 코트 2백만원대 페이.
4. 오래 입어도 질리지 않을 디자인. 2백38만원 이자벨마랑.
5. 키치한 와펜 장식을 더한 화이트 코트 2백40만원 모스키노.
6. 네크라인을 퍼로 장식한 코트 59만9천원 마시모두티.
7. 골드 버튼으로 포인트를 준 더블브레스트 코트 가격 미정 생로랑.
8. 군더더기 없이 미니멀한 디자인의 더블 버튼 코트 37만8천원 르윗.


EASY CHIC CAPE

  • H&M COLLECTION
  • CHLOÉ

케이프를 한번도 입어보지 않았다고? 올겨울이 케이프에 도전해 볼 최적의 기회다. 짧은 것부터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 그리고 앞뒤 길이가 다른 비대칭 코트 등 다양한 케이프가 쏟아져 나왔다. 소재도 여러 가지인데 단정하고 시크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모직 소재를, 캐주얼하게 입고자 한다면 니트를 선택하라. 케이프를 이용해 스트리트 패셔니스타로 주목받고자 한다면 이번 시즌 잇 아이템인 사이하이 부츠를 더해 보자. 많은 이들의 부러운 시선을 받을 것이다.

1. 위는 짧은 케이프, 밑단엔 서스펜더가 달린 독특한 디자인의 케이프 5백60만원 끌로에.
2. 격자 스트라이프 패턴을 더한 니트 케이프 2백80만원 소니아 리키엘.
3. 군더더기 없이 미니멀한 디자인이 멋스러운 케이프 50만원대 럭키슈에뜨.
4. 버클 장식을 더한 쇼트 케이프 가격 미정 버버리 브릿.
5. 망토처럼 걸쳤을 때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1백55만원 랑방 컬렉션.
6. 후드 장식처럼 케이프 디테일을 더한 코트 86만5천원 마인 .


BACK TO SCHOOL

  • Back to school
  • GIVENCHY

일명 ‘떡볶이코트 ’라 불리며 학창시절 교복 위에 즐겨 입었던 더플코트. 이 추억 어린 코트가 지방시, 생로랑, 데렉 램, 랄프로렌을 통해 재조명받았다. 이번 시즌 더플코트를 선택할 때는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고르자. 단, 스타일링은 파격적으로!
베이비 돌 드레스를 매치해도 좋고, 여성스러운 미디 길이의 스커트와도 잘 어울린다. 옷장 속에 고이 모셔놓은 더플코트를 꺼내 이번 겨울 추억의 그 시절을 떠올려도 좋다.

1. 퍼가 부착된 더플코트 47만9천원 마시모두티.
2. 차분한 체크 패턴이 더해진 더플코트 24만9천원 자라.
3. 가죽 벨트를 더해 허리를 강조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 더플코트 2백38만원 이자벨마랑.
4. 캐시미어 소재의 더플코트 3백만원대 카만타 by 수퍼노말.
5. 비비드한 컬러가 더해져 스쿨걸 룩으로 제격. 5만원대 포에버21.


REAL LADY

  • PRADA
  • DIOR

이번 시즌, 트렌드에 중간은 없다. 완벽한 남자가 되든 아니면 지극히 여성스러운 숙녀가 되어야 한다. 후자를 선택했다면 우아함과 여성미를 강조하는 A라인 코트를 입자. 뉴룩에서 영감을 받은 디올의 코트, 풍성한 플레어스커트와 러플 소매를 더한 프라다의 코트가 A라인 코트의 대표 주자. 이 여성스러운 코트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액세서리는 허리를 더욱 강조해 주는 벨트와 발등을 드러내는 펌프스다.

1. 결혼식 하객 룩으로 손색없는 A라인 코트 3백21만원 모스키노.
2. 소매에 볼륨감을 더한 코트 1백만원대 아이잗컬렉션.
3. 클래식한 승마복에서 영감을 받은 코트 2백만원 바버.
4. 마치 드레스를 입은 듯한 효과를 주는 A라인 코트 3백50만원대 프라다.
5. 프린지 디테일을 더한 투톤 컬러 코트 3백만원대 맥큐.
6. 어깨선에 디테일을 더한 레드 코트 가격 미정 보테가 베네타.
7. 보디라인을 강조해 주는 실루엣의 코트 가격 미정 프로엔자슐러.
8. 청명한 하늘을 담은 더블 버튼 코트 1백79만원 겐조.


UNDER MY COAT
코트와 함께하면 좋을 이번 시즌의 핫한 니트 3가지. 지금이 바로 코트의 단추를 열고 니트를 뽐내야 할 때다.

  • CABLE KNIT
  • CÉLINE

CABLE KNIT
1. 불규칙적으로 짜인 느낌이 색다르다. 가격 미정 이로.
2. 팔과 어깨에 덧대어진 블랙 패치가 독특함을 더한다. 가격 미정 맥큐.

지난 시즌, 아크네가 선보인 후 케이블 니트의 열풍이 다시 불고 있다. 케이블 니트의 굵은 짜임은 손뜨개한 듯한 서정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 셀린느의 이번 컬렉션은 케이블 니트 스타일링의 중요한 참고서가 된다. 밑단이 넓게 퍼지는 스커트와 만났을 때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내는데,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하고 싶을 때 더할 나위 없다. 또한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이 니트와 비슷한 계열의 컬러로 통일될 때 더 완성도 있는 룩이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잊지 말 것.

1. 라이딩 부츠와 매치해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라. 28만원 바버.
2. 촘촘한 짜임이 보온력을 향상시킨다. 2만9천9백원 유니클로.
3. 단정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케이블 니트 14만5천원 힐피거 데님.
4. 달콤한 솜사탕을 연상시키는 핑크 컬러 스웨터 79만원 폴앤조.
5. 활용도 높은 버건디 컬러 스웨터 35만8천원 바네사브루노 아떼.
6. H라인 스커트와 함께 매치하면 좋을 스웨터 4만원대 에잇세컨즈.
7. 폼폼 장식이 니트에 발랄함을 더한다. 35만8천원 질 by 질스튜어트.
8. 앙고라 소재가 믹스되어 포근한 느낌을 준다. 99만원 3.1필립림.

CLEMENTS RIBEIRO

GRAPHIC KNIT
겨울로 접어들며 어두워진 스타일에 경쾌함을 더할 아이템이 등장했다. 마치 팝아트를 보는 듯한 다채로운 컬러와 리드미컬한 그래픽을 입힌 니트다.

그래픽 니트 하나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링도 나쁘진 않지만, 패턴이 다양해진 올겨울은 좀 더 과감해질 필요가 있다.
니트와 함께 화려한 패턴의 하의를 같이 입어 스타일에 재미를 주고, 심플한 블랙 코트 하나만 더하면 그 누구보다 쿨한 윈터스타일링을 완성하게 될 것 .













1. 통통 튀는 컬러의 조합이 매력적인 니트 40만원대 MSGM by 라움.
2. 불규칙적인 스트라이프가 멋스러운 니트 1백95만원 소니아 리키엘.
3. 스파크가 일어나는 듯한 짜임과 물방울 비즈의 환상적인 궁합. 89만원 겐조.
4. 한 땀 한 땀 수놓은 듯한 모양의 니트 25만9천원 듀엘.
5. 하이웨이스트 팬츠와 매치하면 좋을 크롭트 니트 5만9천원 자라.
6. 옵티컬 프린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1백39만원 발란타인 with 매튜 윌리엄슨.
7. 컬러 블로킹이 위트 있다. 79만8천원 조셉.
8. 호랑이 자수가 강렬한 니트 1백29만원 쟈딕앤볼테르.


NINA RICCI

TURULENECK KNIT
몸에 착 달라붙는 터틀넥 니트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단번에 섹시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겸비한 스타일로 만들어내는 능력이 재조명되고 있기 때문.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타이트한 펜슬 스커트를 더해 클래식하면서도 농염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혹은 시가렛 팬츠와 매치하여 매니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단, 목 부분을 접지 말고 턱 밑까지 루스하게 끌어올려 입어야 더 멋져 보임을 명심하라.













1. 마치 두 가지 터틀넥을 레이어드한 듯한 니트 35만8천원 앤클라인.
2. 포근한 감촉의 알파카 니트 2만원대 유니클로.
3. 투톤 컬러의 터틀넥 니트 29만5천원 시스템.
4. 어두운 그린 컬러가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65만8천원 제라르다렐.
5. 어깨 부분의 단추 장식이 니트의 키포인트. 71만원 마크 by 마크제이콥스.
6. 눈에 띄는 네온 컬러로, 원 포인트 아이템에 적합하다. 54만9천원 미샤.

EDITOR : 전선영, 서민진
PHOTO : 김영훈·김용찬(제품),Imaxtree(컬렉션)
ASSISTANT : 진정아, 이다현

발행 : 2013년 18호

만만치 않은 가격의 코트, 섣부르게 구입할 수 없다. 하나를 사도 제대로 된 것을 사야 후회없이 오래도록 입을 수 있다. 트렌드 키워드와 실용성을 모두 갖춘 올겨울 8가지 코트 리스트를 주목하라.

Credit Info

2013년 11월 02호

2013년 11월 02호(총권 18호)

이달의 목차
EDITOR
전선영, 서민진
PHOTO
김영훈·김용찬(제품),Imaxtree(컬렉션)
ASSISTANT
진정아, 이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