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뷰티

4명의 아티스트가 제안하는 여름메이크업.

FANTASTIC 4

On June 18, 2013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민·손대식·박태윤·정샘물. 자신의 이름을 내건 화장품을출시하는 동시에 이들 자체가 곧 브랜드다.

  • 60’S FEVER
  • LEE KYUNG MIN

1. 입술 안쪽부터 발라주면 쉽게 그러데이션이 생기는 비디비치 퍼펙트 래스팅 립스테인 02번 미스 라이트 2만2천원.
2. 부드럽게 발려 은은한 펄감을 남긴다. 아이섀도와 아이라이너로 사용할 수 있는 비디비치 드로우 앤 픽스 아이섀도 01번 멜로우 바닐라 3만원.
3. 속눈썹의 컬링을 오랫동안 지켜줄 비디비치 얼티메이트 컬 래스팅 마스카라 01번 블랙 3만5천원.

60’S FEVER by LEE KYUNG MIN
“풍성한 속눈썹에서 눈치챘겠지만, 1960년대 분위기를 모던하게 표현하고 싶었어요.
휴양지에서 태양을 즐기는 자연스러운 태닝 룩으로요.”

GRAZIA(이하 G) 이번 여름엔 어떤 메이크업이 좋을까요?
Lee Kyung Min(이하 Lee) 햇볕에 살짝 그을린 듯한 피부와 은은한 펄감의 눈가,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 그리고 생동감을 더해 주는 입술로 세련된 바캉스 메이크업을 시도해 보세요. 한마디로 지금 당장 떠나고 싶은 바닷가의 파라다이스, ‘Sun Kissed Paradise’!

G 태닝 룩에 어울리는 아이 메이크업은요?
Lee
블루나 그린 같은 강렬한 색상으로 눈가를 물들이던 때가 있었죠. 하지만 아시아 여성에게 어울리는 색상들이 아니잖아요? 오히려 부담스러워요. 짙은 눈동자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뉴트럴 톤의 아이섀도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답니다.

G 여름 메이크업을 위해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 있나요?
Lee
4가지 은은한 색상의 비디비치 아이 펜슬이에요. 끝이 뾰족해 세워 바르면 아이라이너로, 뉘어서 바르면 크림 타입의 아이섀도로 활용 가능해요. 워터프루프라 번지지 않고, 미세한 피그먼트 덕분에 쌍꺼풀 라인에 끼지 않아요.

G 새하얀 피부도 태닝 룩을 즐길 수 있을까요?
Lee
물론이죠! 요즘 태닝은 예전처럼 얼굴 전체를 태운 듯 어둡게 만들지 않잖아요. 대신 브론즈 파우더로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쓸어주듯 바르면 건강한 혈색이 살아나요. 이때 데콜테와 목까지 발라주면 가늘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요. 치크 컬러와 살짝 섞어도 얼굴을 좀 더 입체적으로 만들 수 있죠.

G 여름엔 땀과 습기 때문에 메이크업이 쉽지 않아요.
Lee
여름엔 밀착력이 뛰어난 파운데이션과 땀에 강하고 잘 번지지 않는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 물이나 음료도 자주 마시기 때문에 입술 메이크업을 수정할 때가 많죠. 이를 위해 발색이 뛰어난 립 틴트 하나쯤은 구입하는 게 좋아요.

  • MAKE A LINER
  • SON DAE SIK

1. 놀라운 밀착력에 뛰어난 지속력을 지닌 YSL 르 땡 뚜쉬 에끌라 UV 파운데이션 BR 10 30ml 6만5천원대.
2. 눈가를 퍼플과 골드 빛으로 물들일 YSL 마라케시 선셋 팔레트 8만1천원대.
3. 묽은 질감으로 부드럽게 발리고 큼지막한 펄이 눈가를 반짝이게 해줄 손&박 24 아쿠아 아이 스테인 오키드 퍼플 가격 미정.

MAKE A LINER by SON DAE SIK
“화려한 색상을 즐기는 덴 여름만 한 계절이 없어요.”

GRAZIA(이하 G) 이번 여름, 단 하나의 메이크업 색상을 고른다면요?
Son Dae Sik
(이하 Son) 눈가는 퍼플, 입술은 오렌지! 자칫 부어 보이는 여름철 피부에는 화려한 색상이 필요해요.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이목구비를 더 또렷하게 해주죠.

G 하얀 피부에도 오렌지 입술이 괜찮을까요?
Son
그럼요. 최근엔 과감한 립 컬러가 유행이에요. 오렌지 컬러가 태닝 피부에만 어울린다는 고정관념을 버리세요.

G 진한 립 크레용 등 색상을 최고로 만들어내는 것 같아요. 이번엔 어떤 신제품이 있나요?
Son
글리터를 듬뿍 담고 있는 퍼플, 블루, 실버 아이섀도가 나와요. 묽은 타입이라 부드럽게 발리고, 워터프루프 제품이어서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하죠.

  • GLOSSY LIPS
  • PARK TAE YOON

1. 메이크업 베이스, 자외선차단제, 파운데이션까지 한 번에 끝내주는 손&박 UV 워터 컴플리트 컬러 가격 미정.
2. 볼에 발라주면 피부 혈색을 살아나게 해주는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치크 러시 3만9천원.
3. 바를 땐 촉촉한 글로스, 지속력은 틴트처럼 유지되는 손&박 24 아쿠아 립 스테인 와일드 체리 가격 미정.

GLOSSY LIPS by PARK TAE YOON
“촉촉한 피부, 글로시한 입술, 반짝이는 눈가. 이번 여름을 위한 메이크업이에요.”

GRAZIA(이하 G) 글로시한 핫 핑크 입술이 매혹적이네요.
Park Tae Yoon(이하 Park)
이번 신제품 손&박 립 스테인 와일드 체리 색상입니다. 입술을 촉촉하게 감싸지만 틴트라서 지속력은 오래가죠.

G 실제로 펄이나 글리터 메이크업이 쉽지 않아요. 어떻게 바르는 것이 좋을까요?
Park
색상이 진한 아이섀도보다는 흰색이나 실버 글리터가 눈가를 더 신비롭게 해주죠. 눈가 전체에 펴 바르기 부담스럽다면 눈 앞머리에만 살짝 터치해 주세요.

G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비법이 있다면요?
Park
광대뼈 부위에 크림 타입의 핑크 블러셔를 발라주면 피부가 촉촉지고 혈색이 살아나죠.

  • COOL SKIN
  • JUNG SAEM MOOL

1. 투명한 미세 펄 파우더가 콧등과 이마, 입술까지 반짝이게 해주는 뮬 핑거 파우더 3만5천원.
2. 눈가와 팔자 주름에 바르면 뛰어난 재생력을 경험할 수 있는 미키모토 코스메틱 아이 트리트먼트 LCM 19만원.
3.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낮춰주면서 부드럽게 밀착되는 뮬 아이스 파운실러 5만원대.
4. 입술을 매트하게 만들어주는 캐시캣 롱&핏 립스틱 매트 PK190 러브 테이스트 2만1천원.

COOL SKIN by JUNG SAEM MOOL
“여름엔 피부 온도가 중요해요. 아무리 정성스럽게 메이크업을 해도 더우면 피부 표현이 무너져버리죠.”

GRAZIA(이하 G) 덥고 습한 날씨 탓인지 베이스 메이크업이 힘들어요.
Jung Saem Mool (이하 Jung)
여름엔 1~1.5℃ 정도 피부 온도가 올라가요. 더우면 피부에 바른 베이스가 무용지물이 돼버리죠. 게다가 피지가 올라오고 땀까지 나면 메이크업이 다 지워지게 됩니다. 아티스트들은 특히 야외 촬영이나 신부 메이크업을 할 때 힘들어요.

G 그래서 개발한 제품이 아이스 파운실러인가요?
Jung
네. 더운 여름에도 살롱에서 메이크업을 받은 듯 지속력이 뛰어난 피부를 만들고 싶었어요. 아이스 파운실러는 수분과 광채는 그대로 유지하고 피부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준 제품입니다. 바르는 즉시 시원한 쿨링감 때문에 흡수도 잘되고요.

G 제안해 주신 여름 메이크업 룩을 쉽게 설명해 주세요.
Jung
결점 없는 피부에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드는 하이라이트, 그리고 누드 톤의 입술과 블루 속눈썹으로 시원한 느낌을 강조했어요. 속눈썹 위쪽에는 실버 피그먼트를, 속눈썹 아래에는 블루 피그먼트를 바른 다음 네일 에나멜로 고정시켜 줬어요.

G 여름엔 얼굴이 잘 붓는데,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노하우가 있다면요?
Jung
퍼프나 브러시에 파운데이션을 묻혀 광대뼈를 기준으로 턱까지 V라인을 그려주세요. 그런 다음 사선 안쪽으로만 파운데이션을 발라주는 거죠. 그런 다음 퍼프나 브러시에 남아 있는 파운데이션으로 선을 지워주면 얼굴이 훨씬 갸름해 보여요.

G 마지막으로 스킨케어 단계에서 주의할 점이 있을까요?
Jung
평소 사용하던 스킨케어 제품의 양을 1/2로 줄이세요. 처음엔 피부가 땅길 거예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피부에서 나오는 천연 보습 인자가 파운데이션과 섞이면서 자연스럽게 밀착됩니다. 오늘 당장 시도해 보세요.

EDITOR : 한주희
PHOTO : 김보성,안주영,윤선웅
MODEL : 구은애,한으뜸,김지희
HAIR : 권영은,한지선,김희경

발행 : 2013년 8호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민·손대식·박태윤·정샘물. 자신의 이름을 내건 화장품을출시하는 동시에 이들 자체가 곧 브랜드다.

Credit Info

2013년 06월 02호

2013년 06월 02호(총권 8호)

이달의 목차
EDITOR
한주희
PHOTO
김보성,안주영,윤선웅
MODEL
구은애,한으뜸,김지희
HAIR
권영은,한지선,김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