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60 min

봄채소와 된장퓌레

On April 05, 2012

  • 주재료

    두릅·죽순·냉이·아스파라거스·당근·콜리플라워·버섯·돌나물·셀러리·래디시 적당량씩, 초고추장·버터·생강오일·피시소스·레몬주스·소금 약간씩 된장퓌레 : 된장 2작은술, 표고버섯 1개, 트러플오일 약간, 버섯콘소메 300ml 버섯콘소메 : 느타리버섯·표고버섯·양송이버섯 적당량씩, 월계수잎 1장, 양파 ¼개, 물 600ml soil 1 : 아몬드가루 100g

만들기

5인분

|

30분 이내

  1. a. 된장퓌레 만들기
    1 푸드프로세서에 찬물 600ml를 넣고 물에 잠길 정도로 버섯을 넣는다. 이때 느타리버섯과 표고버섯, 양송이버섯의 비율을 2:1:1로 양을 맞추고 버섯이 잘게 다져진 정도가 되도록 푸드프로세서로 간다. 양파는 큼직하게 썰어 한쪽 면만 탈 때까지 팬에서 굽는다. 냄비에 버섯물과 월계수잎, 구운 양파를 담고 약한 불에서 1시간 정도 끓인다.
    2 버섯콘소메와 된장, 표고버섯을 냄비에 담고 약한 불에서 은근히 졸인 뒤 마지막에 트러플오일을 넣어 블렌더로 갈아 체에 거른다.

    b. soil 1 만들기
    1 soil 1 재료를 푸드프로세서에 모두 넣고 고루 섞은 뒤 150℃의 오븐에서 40분간 건조시킨다.

    c. soil 2 만들기
    1 soil 2 재료를 푸드프로세서에 모두 넣고 고루 섞은 뒤 150℃의 오븐에서 40분간 건조시킨다.

    d. 완성하기
    1 두릅, 죽순, 냉이는 끓는 물에 데친 뒤 초고추장에 살짝 버무린다.
    2 아스파라거스와 당근은 슬라이스하고, 콜리플라워는 작게 썰어 버터를 녹인 팬에 볶는다.
    3 버섯은 생강오일에 살짝 볶은 뒤 피시소스와 레몬주스로 간한다.
    4 돌나물과 셀러리는 먹기 좋게 손으로 자르고 래디시는 모양을 살려 슬라이스한다.
    5 접시에 된장퓌레를 깔고 그 위에 soil 1과 soil 2를 뿌린다. 손질한 채소들을 올려 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