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60 min

산초장아찌캐비어와 복분자젤리를 감싼 장어튀김

On April 05, 2012

  • 주재료

    장어 2마리, 마늘 1쪽, 레몬 ½개, 간장 ¼컵, 생강즙 1큰술, 통후추 1작은술, 물 1L, 달걀물·밀가루·빵가루·식용유 약간씩 복분자젤리 : 복분자술 100g, 복분자 50g, 판젤라틴 2장 산초장아찌캐비어 : 산초장아찌 간장국물·식용유 1컵씩, 한천가루 1큰술

만들기

|

30분 이내

  1. 1 복분자술은 팬에 담아 끓여 알코올을 날려 상온에서 식힌다.
    2 얼음물에 불린 젤라틴을 복분자술에 넣어 녹인 뒤 체에 거르고 복분자 열매와 섞어 깊이가 있고 네모진 그릇에 담아 냉장실에서 굳힌다.
    3 냄비에 물, 마늘, 간장, 생강즙, 통후추를 넣은 뒤 레몬즙을 짠다. 즙을 짠 레몬 껍질과 살만 발라낸 장어를 냄비에 넣고 약한 불에서 30분 정도 익힌다. 부드러워진 장어를 꺼내 식힌 뒤 비닐봉투에 담고 밀대로 얇게 펴서 3~4등분으로 자른다. 장어 위에 1cm 크기로 자른 복분자젤리를 올려 감싼 뒤 랩에 싸서 냉장고에 하루 정도 굳힌다.
    4 모양이 잡힌 장어는 달걀물, 밀가루, 빵가루 순으로 옷을 입힌 뒤 170℃ 식용유에 노릇하게 튀긴다.
    5 산초장아찌캐비어에 쓸 식용유는 스테인리스 볼에 담아 냉동실에 넣고 4℃ 이하로 떨어지도록 둔다.
    6 팬에 간장국물을 ½컵을 담고 중간 불에 끓여 한천가루를 넣고 1분 정도 저어가며 끓인 뒤 나머지 간장국물을 넣어 고루 섞는다.
    7 주사기나 스포이드에 간장국물을 넣는다. 얼음물 위에 식용유가 담긴 볼을 얹어 간장국물을 한 방울씩 떨어뜨린 뒤 10분 정도 굳혀 산초장아찌캐비어를 만든다.
    8 접시에 장어튀김을 담고 산초장아찌캐비어를 올려 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