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60 min

초콜릿데커레이션 케이크

On February 14, 2012

  • 주재료

    케이크 시트, 초콜릿 아이싱, 데코레이션 초콜릿

만들기

|

45분 이내

  1. 케이크 시트 굽기
    재료 : 박력분 50g, 설탕 60g, 버터 20g, 달걀 2개, 코코아가루 10g, 베이킹파우더 ⅛작은술, 바닐라설탕 1개
    시럽 : 물 60ml, 설탕 30g, 럼주 1큰술
    1 볼에 상온 상태의 달걀을 넣고 핸드믹서의 가장 센 단계에서 30초간 푼다. 여기에 설탕, 바닐라설탕을 조금씩 넣으며 핸드믹서로 2분간 휘핑한다.
    2 밝은 크림색의 단단한 거품이 되면 두 번 체 친 박력분과 코코아가루,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실리콘 주걱으로 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섞는다. 중탕하여 녹인 버터를 넣고, 실리콘 주걱으로 골고루 섞는다.
    3 유산지를 깔아둔 케이크 틀에 반죽을 흘려 붓고 스크래퍼로 평평하게 정리한 뒤 180℃로 예열한 오븐에 25분간 굽는다.

    초콜릿 아이싱 만들기
    재료 : 생크림 60ml, 밀크커버처 초콜릿 60g, 다크커버처 초콜릿 40g, 오렌지 설탕 ½개, 오렌지 술 2작은술
    1 냄비에 생크림을 넣고 따뜻하게 데운 후 잘게 다진 밀크커버처초콜릿과 다크커버처초콜릿을 넣고 초콜릿이 녹을 때까지 고루 섞는다.
    2 오렌지 설탕과 오렌지 술을 넣고 실리콘 주걱으로 가볍게 섞은 후 끈적임이 생길 때까지 실온에서 식힌다.

    완성하기
    1 케이크시트가 식으면 2단으로 슬라이스한 후 분량의 재료로 만든 시럽을 각각의 시트에 바른다. 시트 사이에 초콜릿 아이싱을 바른 후 케이크 표면을 아이싱한다.

    Decoration
    재료 : 다크트러플셀 13~15개, 이로코초코크림 100g, 다크코팅용초콜릿·화이트커버처 초콜릿 50g씩, 밀크쿠키크런치·코코아가루 적당량씩
    1 다크트러플셀은 이로코초코크림을 가득 채우고, 중탕으로 녹인 다크코팅용초콜릿으로 전체적으로 코팅한 후 코코아가루와 밀크쿠키크런치를 묻혀 장식한다.
    2 화이트커버처 초콜릿은 초콜릿 긁개로 긁어 블로섬을 만들어 케이크 전체를 장식하고 중심에는 ①의 초콜릿을 올려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