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카푸치노흑미파르망디에크림수프와 베이비샐러드

On June 24, 2011

  • 주재료

    우유 350g, 감자·생크림·막걸리 200g씩, 물 100g, 양파 50g, 대파 40g, 흑미누룽지 30g, 버터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유 적당량 샐러드바게트 : 바게트 4조각, 크림치즈 100g, 달걀노른자 1개분, 새싹채소 1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유 적당량 깻잎오일 : 깻잎 2장, 올리브유 100g 가니시 마

만들기

4인분

|

30분 이내

  1. 1 소스팬에 버터와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와 대파를 적당하게 썰어 넣어 부드럽게 될 때까지 볶다가 감자를 썰어 넣고 우유, 생크림, 물을 넣어 푹 끓인 뒤 막걸리를 넣는다.
    2 믹서에 ①을 넣고 간 뒤 다시 소스팬에 넣어 한소끔 끓이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 뒤 다시 믹서에 넣어 곱게 갈면서 거품을 낸다.
    3 깻잎은 소금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제거한 후 올리브유와 함께 믹서에 넣고 곱게 간 다음 치즈크로스에 걸러 깻잎오일을 만든다.
    4 마늘과 생강은 편으로 썰어 저온의 기름에 튀겨낸다. 바게트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갈색이 나게 굽는다.
    5 크림치즈에 달걀노른자를 넣어 섞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뒤 거품기로 저어서 부드럽게 되면 바게트에 바르고 새싹채소를 올린다.
    6 그릇에 흑미누룽지를 담고 ②를 얹은 뒤 깻잎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 후 튀긴 마늘과 생강, 샐러드바게트를 곁들인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