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60 min

컬러풀 폰던트를 씌운 2단 당근케이크

On May 28, 2010

  • 주재료

    (18cm 원형 틀&12cm 원형 틀 기준) 당근케이크 : 박력분 340g, 베이킹파우더 2작은술, 시나몬가루 작은술, 소금 작은술, 카놀라유 195g, 설탕 200g, 흑설탕 50g, 달걀 150g, 당근 340g, 녹인 버터 약간 폰던트 : 커버링&데커레이션 시판 화이트 폰던트 800g, 분홍·노랑·하늘색 식용색소·살구잼 약간씩

만들기

|

10분 이내

  1. 당근케이크 만들기
    1 볼에 박력분, 베이킹파우더, 시나몬가루, 소금을 넣고 가볍게 섞은 뒤 체에 내려 가루를 곱게 만든다.
    2 다른 볼에 카놀라유, 설탕, 흑설탕, 달걀을 넣고 덩어리가 없도록 골고루 잘 푼다.
    3 ①의 가루를 ②에 넣고 가루가 안보일 때까지 고무주걱으로 잘 섞은 후 당근을 강판에 곱게 갈아 넣고 골고루 섞는다.
    4 녹인 버터를 바른 원형 틀 2개에 ③의 반죽을 각각 70% 정도 채운 뒤 윗면을 평평하게 만든다.
    5 170℃로 예열한 오븐에 ④의 틀을 넣고 약 30~40분간 굽는다. 케이크테스터나 젓가락을 꽂았을 때 반죽이 묻어나오지 않으면 알맞게 익은 것이므로 오븐 틀에서 꺼내 식힌다. 다 식으면 윗면을 약간 잘라 평평하게 만든다.

    케이크, 폰던트로 커버링하기
    1 화이트 폰던트 반죽에 색소를 넣고 잘 섞어 분홍색과 노란색 반죽을 만든다.
    2 당근케이크 2개는 완전히 식힌 후 살구잼을 전체적으로 골고루 바른다.
    3 분홍색과 노란색 폰던트 반죽은 0.5cm 두께로 밀대로 밀어 분홍색은 18cm 케이크에, 노란색은 12cm 케이크에 각각 덧씌운다. 스무더라는 전용 도구로 다리미질을 하듯 사용하면 깔끔하게 씌워져 편리하다.
    4 ③의 커버링이 깔끔하게 되면 칼로 케이크 둘레에 남은 폰던트 반죽을 잘라낸다.

    케이크, 폰던트로 데커레이션하기
    1 화이트 폰던트 반죽에 색소를 넣고 잘 섞어 노란색, 하늘색, 분홍색 반죽을 각각 만든다.
    2 노란색 폰던트 반죽을 밀대로 얇게 밀어 2.5cm 너비로 잘라 길게 띠를 만든다. 띠는 다시 지그재그로 잘라 세모 모양을 만든다.
    3 ②의 세모에 물이나 아이싱을 묻힌 후 분홍색 케이크의 옆면에 붙여 1단 케이크를 장식한다.
    4 하늘색 폰던트 반죽을 밀대로 얇게 민 후 레이스커터를 이용해 1cm 너비로 레이스 모양의 끈을 만든다.
    5 ④의 레이스 끈에 물이나 아이싱을 묻힌 후 노란색 케이크의 윗면과 옆면에 붙여 2단 케이크를 장식한다.
    6 ⑤의 2단 케이크 바닥에 아이싱을 바른 후 ③의 1단 케이크 위에 올려 고정한다.
    7 노란색 폰던트 반죽으로 리본을 만들어 케이크를 장식한다.
    - a 노란색 폰던트 반죽을 0.5cm 두께로 민 후 자를 대고 칼로 잘라 2×12cm 띠 7개, 2×6cm 띠 2개를 만든다.
    - b ⓐ의 긴 띠 7개는 각각 물이나 아이싱을 발라 양 끝을 붙인 후 밀대로 동그랗게 모양을 잡는다.
    - c ⑥의 케이크에서 1단 케이크 위에 ⓑ를 교차하며 아이싱으로 붙여 리본 모양을 만든다. 리본 사이사이에 휴지를 넣어 고정시켜 굳히면 리본의 볼륨을 살릴 수 있다.
    8 분홍색 폰던트 반죽으로 끈 장식을 만들어 케이크를 장식한다.
    - a 분홍색 폰던트 반죽을 0.5cm 두께로 민 후 자를 대고 칼로 잘라 0.5×10cm 띠 20개를 만든다.
    - b ⓐ의 띠는 각각 물이나 아이싱을 발라 양 끝을 붙인 후 밀대로 동그랗게 모양을 잡고 일부는 연필에 돌돌 말아 하루 정도 단단하게 굳힌다.
    - c ⑦의 케이크의 윗면에 ⓑ를 하나씩 아이싱으로 붙여 볼륨감 있게 장식한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