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30 min

머튼마살라(Mutton Masala)

On December 22, 2009

  • 주재료

    마살라소스 양파 1개, 토마토페이스트 1큰술, 다진 마늘·다진 생강·코리앤더파우더·커민시드파우더·터메릭파우더 1작은술씩, 오일 4큰술, 소금 약간, 물 2컵 양고기 양념하기 뼈 없는 양고기 150g씩 6조각, 양파 ⅓개, 다진 마늘·다진 생강·코리앤더파우더·커민시드파우더 1작은술씩, 오일 3큰술, 소금 약간 머튼마살라(양고

만들기

2인분

|

60분 이내

  1. 마살라소스
    1_ 양파를 다진 뒤 오일을 두른 팬에 볶다가 연한 갈색이 나면 다진 마늘과 생강을 넣고 볶는다.
    2_ ①에 토마토페이스트를 넣고 5분 정도 볶다가 코리앤더파우더, 커민시드파우더, 터메릭파우더를 넣고 5분 정도 볶는다.
    3_ 물 2컵을 넣고 소금으로 간해 졸인다.

    양고기 양념하기
    1_ 양파를 다진 뒤 오일을 두른 팬에 볶다가 연한 갈색이 나면 다진 마늘과 생강을 넣고 볶는다.
    2_ ①에 양고기와 코리앤더파우더, 커민시드파우더를 넣고 소금으로 간해 볶는다.

    머튼마살라(양고기커리)
    1_ 팬에 오일을 넉넉히 두른 뒤 다진 양파를 넣고 볶다가 연한 갈색이 나면 다진 마늘을 넣고 함께 볶는다.
    2_ 양파와 마늘이 익으면 체에 기름을 걸러낸 다음 물을 넉넉히 붓고 끓인다.
    3_ ②에 마살라소스와 칠리파우더를 넣은 후 양고기를 먹기 좋게 잘라 넣고 소금으로 간해 볶는다.
    4_ ③의 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5분 정도 졸인 후 다진 고수를 넣고 불을 끈다.
    5_ 접시에 완성된 커리를 담고 밥이나 난과 함께 곁들여 먹는다.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