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2015 에쎈이 추천하는

이색 쿠킹 클래스 (1)

On January 29, 2015

신년 계획 중 한 가지가 ‘요리 배우기’라면 주목해보자. 새로운 요리 체험과 조리 테크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줄 새로운 콘셉트의 쿠킹 클래스를 소개한다.


맞춤형 요리교실

ABC 쿠킹 스튜디오

2014년 10월 롯데월드몰에 1호점을 오픈한 ‘ABC 쿠킹 스튜디오’는 일본에서 131개 스튜디오와 회원 100만 명을 확보하고 있는 요리교실. 초보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커리큘럼과 1인 실습, 강의 횟수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또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 강의를 예약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도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다. 크게 요리, 빵, 케이크 과정으로 나뉘는데, 요리 과정은 매일 식단에 도움을 주는 메뉴부터 카페 메뉴까지 배우는 파퓰러 코스, 세계 요리와 손님 초대 요리를 배우는 스페셜 코스가 있다.

빵과 케이크 과정은 각각 베이식 코스와 마스터 코스로 나뉜다. 또 ‘ABC 라이선스’ 과정을 운영하는데, 수업 종료 후 시험에 합격한 사람에게 증명서를 발급한다. 재료를 고르는 법부터 예쁘게 담는 방법 등 요리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완성 요리를 각자 취향에 따라 포장해 갈 수 있다. 정규 과정은 수업료 외에 입회비를 별도로 내야 하며, 첫 방문에 한해 입회비 없이 1일 체험 수강이 가능하다. 10개 스튜디오를 서울에 추가 개설할 예정.  

  • INFO
    수강료
    입회비 13만2천원(2014년 12월 31일까지 50% 할인), 체험 레슨 5만원(첫 방문에 한해 1회), 요리 코스 18회(12개월 내) 1백1십만8천원·빵 베이식 코스 24회(18개월 내) 1백2십4만8백원·케이크 베이식 코스 18회(12개월 내) 1백1십만8천원
    장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5층
    문의 02-3213-4538 http://kr.abc-cooking.com



외국인에게 배우는 세계 가정식 요리

이스탄불문화원

세계 요리에 관심이 있다면 문화원으로 눈길을 돌려보자. 1998년 한국과 터키의 교류를 목적으로 문을 연 ‘이스탄불문화원’에서는 세계 3대 요리 중 하나로 꼽히는 터키 요리 강좌를 운영한다. 7개월 과정으로 매회 대표적인 터키 가정식 요리 두세 가지와 후식을 배울 수 있다. 준비된 재료를 가지고 터키인 여성 강사와 함께 요리를 만들고 식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뒷정리까지 2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신청자가 4명 이상일 경우 강좌를 개설하며 선착순 7명에서 마감한다. 현재 매주 화요일 10시 30분부터 1시까지 진행 중이나 요일은 강의 개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한 달에 한 번씩 특별반 수업도 진행되며 모든 강의는 여성만 등록 가능하다.

  • INFO
    수강료
    1개월 4회(주 1회) 기준 20만원(4개월 과정으로 1개월 단위 등록)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25길 47
    문의 02-3452-8182




전문가로 거듭나는 헬스 쿠킹 클래스

마크로비

마크로비(MacroVie)는 ‘마크로비오틱(macrobiotic)’과 프랑스어로 삶을 뜻하는 ‘비(vie)’가 합쳐진 말. 프랑스 요리학교 ‘르 코르동 블뢰’에서 프랑스 요리를 전공하고, 일본 ‘쿠시 인스티튜트’에서 마크로비오틱 요리를 공부한 이명희 대표가 강의한다. 정교한 공정으로 맛과 향을 가장 풍성하게 만드는 프랑스 요리, 인공적 공정을 최소한으로 줄이려는 마크로비오틱 요리의 철학을 바탕으로 수업을 운영한다.

짧은 시간과 집중적 수업으로는 배울 수 없는 마크로비오틱 특성상, 계절 변화와 그에 따른 재료 변화, 우리 몸의 변화까지 느끼면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1년제로만 수강할 수 있다. 한 달에 한 번 두세 시간 정도, 1년에 걸쳐 10회 수업을 듣게 된다. 시간대가 맞는 인원이 8~12명 모이면 강의가 시작되고, 마크로비오틱 철학과 기초부터 배우므로 도중에 합류할 수 없다. 수업 시간대는 멤버들 간 협의에 따라 자유롭게 조정이 가능하다.

  • INFO
    수강료
    마크로비오틱 1년 과정(월 1회 총 10회, 1월과 8월 휴강) 50만원
    장소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42길 9
    문의 010-5246-2006



 

에너지키친 

미국 보스턴 ‘알리사코헨 로푸드 자격증 프로그램 3단계’와 미국 뉴욕 ‘나탈리아로즈 디톡스 트레이닝 및 컬리너리 프로그램’ 등을 수료하고 활동해온 ‘에너지키친’의 경미니 대표가 진행하는 로푸드 클래스. 로푸드 강사 양성반은 에너지키친에서 자격증 과정을 이수한 후 미국 로푸드 셰프인 알리사 코헨(Alissa Cohen)이 발급하는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로푸드를 경험해보는 시연과 시식으로 구성된 레벨 1,100% 실습을 통해 대표적인 로푸드 메뉴들을 직접 만들며 자신만의 로푸드 레서피를 개발할 정도의 실력을 목표로 하는 레벨 2로 나눠져 있다.

수업에서 만드는 메뉴는 현재 뉴욕과 LA 지역에서 유명한 로푸드 레스토랑의 메뉴 중 반응이 좋은 것 위주로 구성되며, 수업 종료 후 실습 메뉴 외에 약 100가지 레서피를 별도로 제공한다. 또 레벨 2 자격증을 수여받으면 본인만의 로푸드 클래스를 개설하고, 교육 후 자신의 학생들에게 레벨 1 자격증을 부여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로푸드 강사 양성반은 레벨 1과 레벨 2를 동시에 수강하게 되며, 총 12시간이 걸린다. 창업을 계획하는 이들은 경영 관련 실무적 조언도 얻을 수 있다. 셀프 디톡스 주스 클렌즈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디톡스 주스클렌즈 워크숍’은 한 달에 한 번 진행하며, 2015년부터는 원데이 로푸드 클래스도 오픈 예정. 시연, 간단한 실습과 시식으로 2~3시간 진행되며, 그린 스무디와 메인 디시, 디저트 각 1가지씩을 배울 수 있다.

  • INFO
    수강료
    로푸드 강사 양성반(매달 1회, 총 12시간) 160만원, 1일 디톡스 주스 클렌즈 워크숍(2시간) 10만원, 원데이 클래스 미정
    장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5길 34
    문의 070-8838-8879 www.wizmini.com energykitchens@gmail.com

신년 계획 중 한 가지가 ‘요리 배우기’라면 주목해보자. 새로운 요리 체험과 조리 테크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줄 새로운 콘셉트의 쿠킹 클래스를 소개한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