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 스토리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OOD

제철 맛과 영양 담다

건강 쌈밥

On October 02, 2013

갑자기 더워진 날씨로 기력이 없을 때에는 신선한 제철 채소가 보약이 된다. 참취, 셀러리, 깻잎, 부추 등 싱그러운 여름 채소로 만든 쌈밥으로 건강한 여름 준비.

1. 약고추장 올린 취쌈밥

풋풋한 향이 일품인 참취는 칼륨 함량이 높은 알칼리성식품으로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 취나물을 많이 먹으면 심장병, 고혈압, 신장병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 항산화 비타민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이다.

2. 셀러리 잎에 싼 다진고기주먹쌈밥

셀러리는 칼슘과 식이 섬유 함량이 풍부해 소화와 신장 활동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셀러리 잎에 함유된 세다놀(Sedanol)은 몸의 열을 내려주며 피부를 진정시키고 멜라토닌은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식이 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다.

3. 청둥호박달걀선 깻잎쌈밥

깻잎은 철분 함유량이 높고 무기질과 비타민 A, 비타민 C가 풍부해 대표 영양 채소로 불린다. 깻잎에 풍부한 엽록소가 식욕 부진, 변비 등의 위장 장애 해소에 도움을 준다.

4. 부추찜쌈밥

부추는 비타민 A, 비타민 B 등이 풍부해 혈액순환 및 소화 기능에 도움을 준다. 부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이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하며 부추의 독특한 냄새를 생성하는 유화알린 성분이 신체의 에너지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 궁합이 좋은 된장과 곁들이면 된장이 지닌 항암 효능을 배가시켜준다.

갑자기 더워진 날씨로 기력이 없을 때에는 신선한 제철 채소가 보약이 된다. 참취, 셀러리, 깻잎, 부추 등 싱그러운 여름 채소로 만든 쌈밥으로 건강한 여름 준비.

Credit Info

요리&스타일링
이보은(쿡피아)
포토그래퍼
정문기
에디터
박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