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건강푸드
더 보기+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는 설날 차례상

설날, 간편하게 지내는 TO – GO 차례상 4

곧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 차례상 차림을 고민 중인 이들에게 도움 될 정보들을 모았다. 바로, 주문만 하면 되는 간편한 차례상 차림. 주문만 하면 바로 가져 갈 수 있는데다(to –go) 정성과 맛까지 담은 설날 차례 상차림을 소개한다.

에디터
양한나
자료
각 홈페이지
2022.01.20

아펠가모 앳 홈 차례상 세트

3 / 10

 

웨딩 전문 브랜드 아펠가모가 맛있기로 소문난 이들의 결혼식 뷔페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홈 딜리버리 서비스 ‘아펠가모 앳홈’을 론칭하며 단숨에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그 인기에 힘입어 설날 맞이 특별한 차례상 차림 세트를 출시했다.

상차림은 모듬전(대구전 250g, 두부전 500g, 녹두전 500g), 삼색나물(도라지, 시금치, 고사리 450g), 육산적(400g), 참굴비 (3마리), 탕국(소고기 무국)으로 구성되며 재료는 모두 국내산을 사용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현대식품관 투 홈, 마켓컬리에 입점해 주문 가능 일정에 맞춰 손쉽게 주문 할 수 있다. 주문 후 방문 수령시 전통주 증정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판매가 250,000원
예약 1/27(목, 18시까지), *100개 한정 수량(소진 시 마감)
배송일 1/30(일) ~ 1/31(월) / 오전11시, 오후5시 (일 2회)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3 / 10
/upload/best/article/202201/thumb/50048-477909-sample.jpg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호텔 한식 전문 셰프가 준비하는 프리미엄 차례상, 호텔 셰프가 완조리 상품으로 준비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시그니처 메뉴들을 선보인다.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호텔 한식 전문 셰프가 준비하는 프리미엄 차례상, 호텔 셰프가 완조리 상품으로 준비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시그니처 메뉴들을 선보인다.

최상급 국내산 재료만으로 한식 전문 셰프가 준비한 ‘그랜드 키친 셰프 특선 차례상’은 굴비, 한우, 문어 등을 이용해 어적, 육적, 도미전 등 9가지의 차례음식을 직접 집으로 배달해준다.(서울 및 경기 지역) 또한 가족이 외출 없이 호텔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들을 맛볼 수 있도록 5개 레스토랑 수석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완조리 메뉴도 선물로 판매한다.

판매가 790,000원
예약 1/27(목, 오후12시까지) *2일 전 사전 예약 필수
수령일 1/31(월) 오전11시 ~ 오후8시


 

메어필드호텔 서울

3 / 10
/upload/best/article/202201/thumb/50048-477910-sample.jpg

 

 

메이필드호텔 서울 한정식당 봉래헌은 설 상차림 ‘세찬’을 선보인다. 설날에 차례상과 귀한 손님을 대접하기 위한 음식을 뜻하는 ‘세찬’의 의미를 담아 총괄 셰프가 최상급 식재료를 엄선해 당일 새벽에 준비하며 장류는 직접 담고 숙성시킨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을 활용해 정통 한정식의 정성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불고기를 비롯해 송이가 곁들어진 전복 갈비찜, 고소하고 쫄깃한 국내산 참조기 찜, 탱글탱글한 새우 본연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새우튀김, 생 대구를 사용해 부드러운 대구살이 일품인 생 대구살전과 녹두전, 애호박전, 새우산적, 해물 잡채, 삼색나물(고사리, 도라지, 쑥부쟁이)로 구성했으며 소의 양지를 우려낸 맑은 육수와 서울 3代 떡집의 쌀떡, 고명이 함께 제공돼 간편하게 명절 대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

예약 1/26(수)까지
수령일 1/31(월) ~ 2/1(화)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3 / 10
/upload/best/article/202201/thumb/50048-477911-sample.jpg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JW 명절 투 고(To-Go)는 총괄 셰프가 직접 엄선한 국내 각 지역의 최상급 식재료들로 조리한 고품격 상차림 메뉴로 구성됐다. 영양과 맛을 고려한 다양하고 정갈한 명절 음식들을 담아 차별화된 투 고 메뉴를 2가지 세트 구성으로 선보인다.

JW 명절 투 고 세트 구성은 ‘4색 모둠전(새우, 동태, 두부, 녹두전)’부터 다진 쇠고기와 두부를 섞어 담백한 맛이 일품인 ‘섭산적’, 신선한 식재료에 셰프의 특별 레시피를 더해 감칠맛을 극대화한 ‘갈비찜’, ‘보리굴비’ 3미’, ‘버섯 불고기’, ‘잡채’, ‘문어숙회’, ‘삼색 나물’ 등 총 8가지의 풍성한 명절 상차림으로 구성된다.

JW 프리미엄 명절 투 고 세트 구성에는 ‘5색 모둠전(새우, 동태, 두부, 녹두전, 깻잎전)’, ‘섭산적’, ‘삼색 나물’, ‘문어숙회’,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영광 참굴비’ 3미, 국내산 한우로 품격을 더한, ‘한우 갈비찜’, ‘한우 버섯 불고기’, ‘한우 잡채’, 셰프가 직접 준비한 ‘수제 약과’, ‘수제 수정과’ 등 총 10가지 다채로운 명절 메뉴를 포함해 프리미엄 설 선물로 마음을 전하기에도 제격이다.

판매가 250,000원 /프리미엄 450,000원
예약 2/2(수)까지 *2일 전 사전 예약 필수
수령일 1/16(일) ~ 2/2(수) 


 


알아두면 쓸데있는 설날 차례상 차리기

상을 바라보고 오른쪽을 동쪽, 왼쪽을 서쪽으로 잡는다. 차례상의 앞쪽은 남쪽 병풍을 치거나 신위를 놓은 쪽은 북쪽으로 본다. 차례상의 1열에는 시접, 잔반(술잔, 받침대)을 놓고 떡국을 올린다. 2열은 적과 전을 놓는데 어동육서를 원칙으로 생선은 동쪽, 고기는 서쪽에 놓는데 두동미서에 따라 머리는 동쪽으로 꼬리는 서쪽으로 놓는다.

3열에는 탕 류를 놓는데 생선, 두부, 고기를 재료로 한 육탕, 어탕, 소탕 등을 놓는다. 4열에는 좌포 우혜로 왼쪽 끝에는 포, 오른쪽 끝에는 식혜는 놓는다. 포와 식혜 사이에는 나박김치, 삼색나물, 간장 등을 놓는다. 5열에는 조율이시로 왼쪽부터 대추, 밤, 배, 곶감 순으로 놓는다. 과일은 윗부분, 아랫부분을 잘라서 놓고 밤은 껍질을 벗겨서 놓는다. 과일을 놓을 때는 홍동백서로 붉은 과일은 동쪽, 하얀 과일은 서쪽에 놓는다.

 

곧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 차례상 차림을 고민 중인 이들에게 도움 될 정보들을 모았다. 바로, 주문만 하면 되는 간편한 차례상 차림. 주문만 하면 바로 가져 갈 수 있는데다(to –go) 정성과 맛까지 담은 설날 차례 상차림을 소개한다.

함께 볼만한 추천 기사
  • 여행
  • 여행
  •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