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여행
더 보기+

스카이트랙스 리스트에서 골라본 트랜짓 공항 베스트 3

특별한 체험이 가능한 공항은 어디일까?

항공산업의 오스카상인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2021년 세계 최고의 공항을 발표했다. 매년 전 세계 승객들의 투표를 바탕으로 선정된 이 리스트를 중심으로 특별한 체험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공항을 소개해본다.

에디터
이유미
사진
각 공항 홈페이지
2021.08.23
3 / 10
/upload/best/article/202108/thumb/48882-463830-sample.jpg

Hamad International Airport

Hamad International Airport

 카타르 도하 하마드 국제공항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을 1년 앞둔 카타르 도하 하마드 국제공항(Hamad International Airport)이 스카이트랙스가 선정한 2021년 세계 최고의 공항 1위로 뽑혔다. 아시아와 유럽 중간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으로 세계 곳곳을 이어주는 허브공항으로 잘 알려진 하마드 국제공항은 138개의 넓은 체크인 통로를 비롯해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보안 검사대 등으로 만족도가 높다. 탑승을 기다리는 동안 쇼핑을 비롯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현대적 시설을 갖추고 있는 하마드 국제 공항은 특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안마기가 설치된 릴렉스존을 비롯해 라운지 등 휴식을 위한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수영장 등 피트니스 시설과 객실 100개를 갖춘 오릭스 공항 호텔(Oryx Airport Hotel)을 이용할 수 있다. 유럽을 향하는 국제노선이 많아 한국에서 직항 노선이 없는 유럽 도시를 향하는 허브 공항으로도 국내에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카타르 항공을 이용하면 공항내 사용 가능한 바우처를 비롯해 무료 시내 관광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홈페이지 https://dohahamadairport.com/ 

 

3 / 10
/upload/best/article/202108/thumb/48882-463831-sample.jpg

Jewel Changi

Jewel Changi

 싱가포르 창이 공항 

2020년까지 7년 연속 스카이트랙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공항 1위를 차지했던 싱가포르 창이 공항은 동남아의 대표 허브 공항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다양한 브랜드 및 아이템 쇼핑이 가능해 인기가 높은 창이 공항은 10층 규모의 라이프스타일 허브인 주얼 창이(Jewel Changi)를 증축하며 트랜짓 체험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주얼 창이에서는 여행의 피로를 마치 숲속을 걷듯 풀어볼 수 있는 ‘Shiseido Forest Valley’를 비롯해 천장에서 폭포처럼 쏟아지듯 떨어지는 ‘HSBC Rain Vortex’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공항을 탐험할 수 있는 하나의 여행지로 내세운 주얼 창이는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가이드 투어도 운영하고 있다. 경유시간이 길다면 주얼 창이에 위치한 요텔에어 호텔(YOTELAIR Hotel)을 이용하면 된다. 130개의 케빈으로 이루어진 이 호텔은 키오스크를 통한 셀프 체크인/아웃으로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로봇이 제공하는 서비스 경험은 흥미를 더해준다. 경유 시간에 따라 4시간에서 24시간까지 유연하게 이용 가능하다.
홈페이지 https://www.changiairport.com/ 

 

3 / 10
/upload/best/article/202108/thumb/48882-463832-sample.jpg

Munich Airport

Munich Airport

 뮌헨 국제 공항 

유럽의 허브 공항으로 뮌헨 국제 공항(Munich Airport)이 떠오르고 있다. 스카이트랙스가 선정한 2021년 세계 최고의 공항 6위를 차지한 뮌헨 국제 공항은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가 시스템적으로 잘 짜여 있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공항 곳곳에 자리 잡은 무료로 이용 가능한 레크레이션 구역에서는 탑승 시간을 체크하며 라운지 체어에 앉아 편안하게 쉴 수 있다. 핸드폰 등을 충전할 수 있는 이곳은 비즈니스 여행객이 많은 뮌헨 공항의 특성을 고려해 비행기를 기다리는 동안 일을 할 수 있는 워킹존을 함께 두어 경유 시간을 활용하기 좋다. 뮌헨 공항에서 경유 시간이 길다면 터미널 1과 2사이에 위치한 힐튼 뮌헨 에어포트(Hilton Munich Airport)의 힐튼 핏 & 플라이 스파(Hilton fit & fly SPA)에서 특별한 힐링을 체험해보자. 몸의 긴장을 풀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다음 여정지로 출발할 수 있도록 수영장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 시설을 갖추고 있다.
홈페이지 https://www.munich-airport.com/ 

항공산업의 오스카상인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2021년 세계 최고의 공항을 발표했다. 매년 전 세계 승객들의 투표를 바탕으로 선정된 이 리스트를 중심으로 특별한 체험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공항을 소개해본다.

함께 볼만한 추천 기사
  • 건강푸드
  • 브랜드
  • 건강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