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교육
더 보기+

집에서 놀면서 공부해요! 어린이 온라인 클래스

코로나로 인해 유치원과 학교를 가지 않은 아이들. 부모는 아이의 학습능력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고, 아이들은 하루 종일 집에서 심심하게 시간을 보내느라 괴롭다. 이 두 가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방법으로 ‘온라인 클래스’가 급부상하고 있다.

에디터
허영은
사진
언스플래쉬, 각 플랫폼 사이트
2021.08.18

 

3 / 10
/upload/best/article/202108/thumb/48861-463602-sample.jpg

 

코로나 이후, 학교와 학원을 갈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해 온라인 클래스가 떠오르기 시작했다. 온라인으로 영어, 수학, 과학 등 기본 학습은 물론 예술과 신체활동까지 가능한 온라인 클래스는 아이의 놀이 겸 학습을 도와주고, 집콕 육아로 지친 부모들에게 양육 부담까지 덜어주는 효자템이 되었다. 온라인 클래스의 관심도가 늘어남에 따라 콘텐츠도 다양해졌다. 공예, 베이킹과 같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끄는 취미활동부터 심리 상담, 스피치 기술, 진로탐구 등 아이의 공부 습관을 도와주고 멘토링까지 해주는 온라인 클래스도 등장했다.

온라인 클래스를 경험해 본 부모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만족도가 높다. 특히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클래스는 소수 인원만이 참여하여 1시간 이내로 수업을 진행하는데, 선생님과의 소통이 이루어져 아이의 집중력이 올라간다. 전문가들은 온라인 클래스의 장점을 잘 이용하면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며, 코로나 이후 증가한 화상 수업에 익숙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온라인 클래스는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에서도 국내외 유명 클래스나 원어민 선생님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온라인 클래스는 단순히 시간 때우기용이 아니라, 내 아이에게 보다 질 좋은 교육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골라 듣는 재미가 있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5

코로나와 더위 콤보로 집에만 있는 아이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면 온라인 클래스를 들어보자. 예술, 신체, 취미 활동은 물론 공부까지 도와주는 다양한 콘텐츠가 아이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이다. 2021년 8월 현재, 부모와 아이에게 인기가 높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5개를 모아봤다.

3 / 10
/upload/best/article/202108/thumb/48861-463603-sample.jpg

 

1. 클래스 101 키즈

온라인 클래스의 대중화를 이룬 ‘클래스 101’이 운영하는 어린이 전용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이다. 웹툰 작가처럼 그림 그리는 법, 영어 뮤지컬 수업, 코딩으로 장난감 만들기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최신 트렌드와 관련된 수업들이 많다. 요즘 인기가 높은 건 부동산, 주식 등 경제 관련 클래스다. 어릴 때부터 경제관념을 심어주자는 마음에 부모들이 신청하지만,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부모도, 아이들도 만족하는 클래스다. 이 밖에도 부모가 들으면 좋을 육아 클래스와 아동심리 클래스도 준비되어 있다.
링크 : https://class101.net/kids

 

3 / 10
/upload/best/article/202108/thumb/48861-463604-sample.jpg

 

2. 꾸그

‘온라인 놀이터’라는 컨셉을 가진 꾸그는 학습과 놀이를 결합한 온라인 클래스를 제공한다.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 클래스와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진행하는 온라인 클래스 등 아이의 흥미와 집중을 이끄는 클래스가 많다. 꾸그의 클래스는 한 번 들을 수 있는 ‘원데이’, 매주 수업 주제가 바뀌는 ‘돌림’, 하나의 주제를 몇 주 동안 나눠서 진행하는 ‘꾸러미’로 구성된다. 온라인 클래스를 처음 듣는다면, 원데이 수업을 먼저 듣고 점차 늘려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편, 꾸그는 라이브 클래스가 많은 편이라 혼자보단 친구와 함께 듣는 걸 좋아하거나, 선생님과의 유대감을 원하는 아이에게 추천한다.
링크 : https://www.gguge.com 

 

3 / 10
/upload/best/article/202108/thumb/48861-463605-sample.jpg

 

3. 째깍박스

아이 돌봄 플랫폼으로 유명한 ‘째각악어’가 운영하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그동안 째각악어에서 인기가 높았던 라이브 클래스를 모아서 제공하기 때문에 콘텐츠의 내용과 인기가 이미 입증된 클래스가 많다. 학습, 예술, 취미 관련 클래스 외에도 아동심리, 공예, 융합 사고력 등 다양한 주제의 클래스를 보유하고 있다. 째각악어를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여러 파트너사와 협업하여 기획한 클래스 역시 째각박스의 강점이다.
링크 : https://www.tictocbox.co

 

3 / 10
/upload/best/article/202108/thumb/48861-463606-sample.jpg

 

4. 놀이의발견

키즈 놀이 앱 ‘놀이의 발견’도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키즈 클래스’를 추가했다. 놀이에 초점이 맞춰진 앱이기 때문에 클래스 역시 놀면서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키즈니아가 제공하는 ‘직업체험놀이’ 클래스는 다양한 직업을 놀이로서 경험하는 콘텐츠로, 그에 필요한 준비물이 키트로 제공된다. 또한, 랜선 세계여행이라는 컨셉의 클래스는 러시아, 이탈리아, 스페인 출신의 선생님이 각 나라의 문화, 역사를 소개하는 것으로 진짜 여행을 떠난 것처럼 생생한 그 나라의 정보를 배울 수 있다.
링크 : https://nolbal.com 

 

3 / 10
/upload/best/article/202108/thumb/48861-463601-sample.jpg

 

5. 아이고고

아이고고는 앞서 소개한 플랫폼과 달리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외에 홈스쿨링과 스튜디오 수업도 함께 제공한다. 온라인 클래스는 주로 영어와 미술, 독서, 스피치 등 두 가지의 교육을 결합한 융합형 클래스로 이뤄져 있다. 아이와 부모가 직접 선생님의 스튜디오에 방문하여 수업을 듣는 ‘스튜디오 클래스’는 공예, 꽂꽂이, 베이킹 등 취미와 체험을 결합한 수업으로 체험형 수업에 가깝다. 홈스쿨링이 가능한 아이고고는 수업 전에 선생님과 부모가 일대일 채팅을 통해 아이의 성향, 교육 방법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아이별 맞춤 수업이 가능하다.
링크 : https://igogo.kr

 

코로나로 인해 유치원과 학교를 가지 않은 아이들. 부모는 아이의 학습능력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고, 아이들은 하루 종일 집에서 심심하게 시간을 보내느라 괴롭다. 이 두 가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방법으로 ‘온라인 클래스’가 급부상하고 있다.

함께 볼만한 추천 기사
  • 돌봄
  • 돌봄
  • 돌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