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교육
더 보기+

은근히 고민되는 모래놀이세트, 어떤 걸 살까?

바다에서도, 계곡에서도, 놀이터에서도… 모래가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아이들의 장난감이 되어 주는 모래놀이 장난감. 한번 사두면 오래도록 사용하는 아이템이기에 처음 구매할 때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에디터
송다얼
사진
각 브랜드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2021.07.28

 

3 / 10
/upload/best/article/202107/thumb/48692-461398-sample.jpg

 

 

무한한 재료인 모래를 가지고 놀면 창의력이 확장한다

아이들은 주변에 있는 것들을 아주 잘 가지고 논다. 어른들이 생각지도 못한 것들이다. 모래 역시 자연적 재료다. 모래는 물에 비해 고정적 형태이고 불투명하며 아이의 촉감을 자극하는 특성을 지녔다. 무한한 재료인 모래는 아이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고 다양한 탐색을 하게 된다. 아이들은 모래를 가지고 다양한 시도를 하면서 인지적 갈등을 경험하고 또 이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력을 기르게 된다. 만약 여럿이 모여 하는 경우 사회성도 올라간다. 모래로 만들고 부수는 과정을 통해 스트레스가 풀리고 소근육 운동에도 좋다. 그렇기 때문에 실내에서 하는 모래놀이도 좋지만 이왕이면 모래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해변으로 향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에게 맞는 모래놀이 찾기 6

3 / 10

 

샌드팔 블록메이커

부모들은 ‘바닷가에서 아주 큰 모래성을 만들며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가는 아이’를 상상한다면 모래놀이세트부터 달라야 한다. 이 제품은 재미있는 성이나 모형을 동원해 모래 위에서 만들도록 블록 형식으로 되어 있다. 1차원적으로 모형을 찍어내는 것이 아닌 블록 메이커로 블록을 쌓고 모형 틀로 성의 망대, 지붕 등을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말인 즉, 모래로 아이의 창의력을 토대로 ‘진짜 집’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눈이 왔을 때도 쓰임이 쏠쏠하니 참고하자.

 

3 / 10

 

QUUT 모래놀이 스타피쉬, 발로, 알토

요즘 엄마들 사이에서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모래놀이 아이템이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기존의 모래놀이와는 다른 디자인, 다른 색깔, 다른 디테일을 엿볼 수 있는데, 그도 그럴 것이 벨기에 디자이너들이 육아 이야기를 하다가 만든 제품이기 때문이다. 시중에 판매하는 저렴한 모래놀이 장난감의 조악한 품질과 정형화된 놀이방식이 아닌 아이와 어른이 모두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예쁘고 기발한 장난감이다. 생긴 것 또한 제각각 달라서 모래놀이를 할 때 다른 아이들의 관심을 몰리는 것은 당연하다.  

 

3 / 10

 

코스트코 디럭스 모래놀이 세트

일명 ‘코스트코 모래놀이세트’로 유명한 제품이다. 큰 바스켓, 작은 바스켓, 모래성을 제작할 수 있는 틀, 깔때기가 달린 물레방아, 물뿌리개, 모종삽 등 총 17개의 다양한 종류의 도구가 있어서 1개만 사면 누구보다 창의적으로 다양하고 즐겁게 모래 세상을 개척해 나갈 수 있다.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으로 가면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 참고하자.  

 

3 / 10

 

이케아 산디그 모래놀이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모라면 이케아 산디그 모래놀이는 어떨까? 양동이, 삽, 동물 모형 등 딱 필요한 구성만 7종으로 되어 있는데 가격은 부담 없는 3천9백 원이다. 이 제품의 모형은 물고기, 해마, 게 등이 있어 바다나 계곡 등 물이 있는 곳에 갈 때 가지고 간다면 아이들은 즐겁게 스토리텔링을 이어나갈 것이다. 모래로 빵 모양을 찍어낼 수 있는 제빵 도구 5종도 인기가 좋으니 아이와 모래로 베이킹을 하는 것도 즐거울 듯.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너무나 자연스럽게 2개를 집어올 수도 있다.  

 

3 / 10

 

리우드 모래놀이

지금 유럽에서 핫한 덴마크 브랜드 리우드 모래놀이 세트는 북유럽 감성이 그대로 디자인에 적용되었다. 리우드는 모든 제품을 본사에서 직접 관리, 감독하며 슬로우 라이프를 모토로 안정성과 공정성을 최우선하는 회사다. 그래서 소재 역시 100%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BAP 프리 제품이다. 사파리, 레인보우, 다이노 등 아이들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일단 보는 것만으로도 색감이 따뜻하고 디자인이 감성적이기 때문에 아이만큼이나 부모들이 더 좋아하는 모래놀이 브랜드이기도 하다.  

 

3 / 10

 

플레이모빌 샌드 바다 해변 모래성 & 스프링 플라워 버켓 해변 모래놀이

어른들도 ‘애정’하는 토이 브랜드 ‘플레이모빌’의 모래놀이세트다. 귀여운 피규어도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역할놀이를 하기에도 제격! 어린 건축가가 되어 큼직하게 모래성을 만든 후 이 성을 지키는 기사 놀이를 해도 좋고, 나뭇잎을 닮은 삽으로 꽃 양동이에 모래와 물을 담아도 즐겁다. 아마 모래놀이를 하면서 아이의 이야기는 창의적으로 시작할 것이다. 일단 디자인이 독특하기 때문에 다른 아이들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을 수 있는 독보적인 아이템이기도 하다.  

 

 

바다에서도, 계곡에서도, 놀이터에서도… 모래가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아이들의 장난감이 되어 주는 모래놀이 장난감. 한번 사두면 오래도록 사용하는 아이템이기에 처음 구매할 때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함께 볼만한 추천 기사
  • 교육
  • 교육
  •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