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LACE

집에서는 이렇게 못 놀지 ‘미술 키즈카페’

아이들의 작은 손으로 만들어 낸 사랑스러운 표현. 예술이 곧 감성이 되고 감성이 곧 창의력으로 발달하는 미술 키즈카페를 소개한다.

2021-07-15

3 / 10
/upload/best/article/202107/thumb/48582-460076-sample.jpg

 

 

유아기 미술활동이 창의력에 미치는 영향

유아기에 만나는 미술활동은 아이들에게 어마어마한 영향을 준다. 아이들에게 미술이란 자신의 감정뿐만 아니라 욕구, 에너지를 표출하는 수단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그리기를 통해 자기만의 생각을 설명하고 표현한다. 또 그림을 그리기 전에 사물을 관찰하는 집중력, 상상하여 그리는 창의력, 손을 사용해 그리는 감각 발달 등 미술 그리기 하나만 가지고도 아이의 다양한 성장에 연관성을 준다.

유아기 미술의 가장 큰 목적은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미술로 돕는 것이다. 그래서 아이들은 연령별로 미술을 접하는 방법이 다르다. 우선 4세 이전에는 아빠 엄마와 함께하는 오감미술놀이가 좋다. 오감미술놀이를 통해 촉각, 후각, 시각, 미각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5세 이후에는 본격적인 미술교육을 시작할 수 있다. 종이, 흙, 박스, 물감, 석고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미술 활동을 할 수 있고, 6세 이후에는 상상력과 창의력이 폭발하기 때문에 조금 더 구체적인 형태와 다양한 주제를 세심하게 표현하기 시작한다.  

 

<놀면서 미술 하는 공방 키즈카페 4>

3 / 10

 

자유를 그려라,
아르떼칠드런

아이들의 잠재되어 있는 창의력, 상상력을 이끌어내고 EQ를 높이기 위해서 미술 교육을 접하는 부모들이 많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유’다.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좋아하는 색의 물감, 다양한 도구, 자신의 손과 발을 이용하여 마음껏 표현하는 ‘자유 드로잉’이 도움이 된다. 아르떼칠드런에서는 아이들이 책상 위 작은 스케치북에서 벗어나 커다란 투명 벽 위에 손으로 그림을 그린다. 그리고 손끝에서 탄생하는 그 무엇이든 아트가 될 수 있다는 설렘과 도전을 마음속에 심어준다. 자유 드로잉을 이용해도 좋고, 미술과 유아교육 전공의 전문 티처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예약은 필수다.
문의 031-791-7275
위치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북로30번안길 31 1층
운영시간 : 10:00 - 19:00 예약제 

 

3 / 10

 

​흙놀이 체험,
르 쁘띠 포레

도심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이 요즘 만나기 어려운 것, 바로 흙이다. 르 쁘띠 포레는 도심 속 아이들을 위한 흙놀이 체험 카페다. 단순히 작품을 만드는 테크닉과 결과 중심의 프로그램이 아닌 자연물을 친근하게 접하고 감성과 오감을 키워주는 것에 집중한다. 아동미술교사이자 플로리스트 엄마가 내 아이를 위해 놀이를 준비하면서 르 쁘띠 포레가 시작되었다. 흙놀이 공간, 플레이존이 나눠져 있고, 어른들이 커피를 마시며 쉴 수 있는 카페존이 있다. 혹시 흙이 비위생적이지 않을까 생각했다면 고민하지 않아도 좋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흙은 코코피트. 코코피트는 코코넛과 토탄의 합성어로 코코넛 열매에서 추출한 유기질성분으로, 친환경 유기양분이 다량 함유된 천연제품으로 100% 오가닉이다. 맑은 재료로 열심히 흙놀이 한 이후 이어지는 작품수업에서는 앉아서 집중해 만들어가는 색다른 미술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문의 : 0507-1320-0074
위치 : 서울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전농SK아파트 주상가 4층
운영 : 평일 11:30 - 19:00 / 주말 10:00 - 19:00 / 공휴일 휴무 

 

3 / 10

 

아이 가슴 속에 숨은 꽃을 피우기 위해,
꽃 그리는 아이

아이들 가슴 속에 숨어있는 작은 꽃씨를 피우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한 ‘꽃 그리는 아이’는 아이들과 엄마들이 모두 행복한 시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그래서 아이가 미술 활동을 할 때는 부모와 떨어져 있는 걸 추천한다. 프로그램은 크게 정규미술과 자유드로잉 시간이 있는데 정규미술에는 전분가루 놀이, 풍선놀이, 물감놀이 등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수업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자유드로잉 시간에는 예약을 하고 편안하게 시간에 맞춰 이용할 수 있다. 미술 수업을 하다가 옷이 흠뻑 젖어도 즐겁기만 한 아이들은 미술활동을 할 때마다 점점 세상과의 벽을 허물고 ‘더러운 것’, ‘하기 싫은 것’에 대한 적대감이 줄어든다. 이용은 20개월부터, 4명 이하의 친구들이 함께할 수 있다.
문의 : 0507-1348-1284
위치 : 경기 남양주시 다산중앙로 105-14 웅신미켈란의아침 상가 2층
운영 : 1:30~18:00 월요일 휴무
 

3 / 10

 

디자이너가 만든 아트 스튜디오,
무토스

유아미술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무토스는 “이렇게 그리는 거야”라는 지침을 주기보다, 꼬마 예술가들의 순수하고 독창적인 생각을 이끌어내는 것에 집중한다. 이러한 브랜드 철학을 가진 무토스를 현실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무토스 아트 그라운드다. 유아미술교육 전문 브랜드답게 오감발달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재료와 방법들로 아이들의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분출할 수 있도록 해준다. 4년제 미대 출신 전문교사들이 있으며 아트앤디자인 R&D를 통해 계절과 자연, 사회 협응력 등을 고려한 수업 프로그램을 계발한다. 아이의 창의력을 활짝 깨우고 싶다면 체크할 것.
문의 : 02-423-7113
위치 :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37길 84 3층 아트그라운드
운영 : 10:00~18:30 목요일 휴무 

아이들의 작은 손으로 만들어 낸 사랑스러운 표현. 예술이 곧 감성이 되고 감성이 곧 창의력으로 발달하는 미술 키즈카페를 소개한다.

Credit Info

에디터
송다얼
사진
unsplash.com, 각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