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교육
더 보기+

우리 아이 여름 침구 고르는 법

올여름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고 폭염이 길어질 거란 소식에 열대야로 우리 아이가 잠을 못 자는 건 아닌지 걱정이 더해진다. 그렇다면 이제 슬슬 아이의 숙면을 도와줄 여름 이불을 준비해야 할 때다. 소재는 물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까지 해결해 주는 침구를 찾아봤다.

에디터
허영은
사진
각 브랜드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
2021.06.29
/upload/best/article/202106/thumb/48419-457781-sample.jpg

밀로앤개비

여름 인테리어, 침구 세트로 해결!

빠르게 시작된 더위에 인테리어 변경 시기도 앞당겨졌다. 여름 인테리어를 쉽게 하는 방법은 면적을 크게 차지하는 커튼과 침구를 바꾸는 것이다. 패브릭 제품은 적은 비용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 여기에 소재만 잘 선택하면 체감 온도를 최대 2도까지 낮춰준다고 하니 기능적으로도 훌륭하다. 

 

우리 아이 여름 이불, 뭐가 좋을까?

기초 체온이 높은 아이들은 어른보다 쉽게 더위를 느껴 여름밤, 잠에서 깨기 일쑤다. 열대야로 인한 불면증은 아이의 성장을 저하하며, 높은 습도와 온도는 땀띠와 같은 피부 질환을 일으킨다. 하지만 시원하고 쾌적한 촉감의 이불을 사용하면 이를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다. 

 

/upload/best/article/202106/thumb/48419-457782-sample.jpg

베리아일랜드

아이의 여름 이불을 선택할 때는 무엇보다 소재를 먼저 따져봐야 한다. 피부와 직접 닿는 것이기에 자극적이지 않고 통풍이 뛰어나 땀 흡수와 건조가 잘 되는 소재로 골라야 한다. 통기성이 좋은 면이나 식물성 섬유인 모달로 만든 이불은 민감한 피부를 가진 아이에게 추천한다. 여름 이불의 대표 소재인 인견은 닿았을 때 차가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열이 많은 아이에게 좋다.

만약 아이가 땀을 많이 흘린다면 청결에도 신경 써야 한다. 일반적으로 여름 이불은 2주마다 세탁하는 걸 권하는데, 리넨 소재는 건조가 빨라 엄마들이 선호한다. 그리고 리넨은 피부에 붙지 않고 부드러워 땀을 많이 흘리는 아이에게 적합하다. 

 

디자인까지 잡은 침구 브랜드

아이의 체질과 성향에 맞는 소재를 선택했다면 이제는 디자인을 살펴봐야 할 차례다. 최근 유아 침구 브랜드가 다양해지면서 귀여운 일러스트와 세련된 패턴이 가미된 침구 세트가 많아졌다.

 

/upload/best/article/202106/thumb/48419-457783-sample.jpg

크레므앙팡 두두 프로모달 워싱 겹이불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하여 만든 친환경 소재인 프로모달로 제작된 이불. 피부에 닿는 면이 부드러워 민감한 아이에게 적합하다. 리플 가공으로 만든 엠보싱 덕분에 통풍이 잘 되어 땀을 흘려도 상쾌하게 잠을 잘 수 있다. 시원한 파란색에 헤엄치는 고래 패턴은 바다를 떠올리게 하여 시원한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다. 

 

/upload/best/article/202106/thumb/48419-457784-sample.jpg

타이니코스모스 피아 라미 인견 차렵 이불

앞면에는 라미 원단을, 뒷면에는 무형광 인견 원단을 사용하여 촉감과 땀 흡수력까지 고려한 이불세트다. 여기에 에어컨과 선풍기의 찬바람을 막을 수 있도록 두 원단 사이에 얇은 솜을 누볐다. 화려하고 색과 패턴으로 사랑받고 있는 타이니코스모스답게 이번 제품도 청량한 파란색과 귀여운 파랑새의 조합으로 시선을 끈다.

 

/upload/best/article/202106/thumb/48419-457785-sample.jpg

베리아일랜드 인견 차렵 침구

인견 특유의 까끌까끌 거림을 제거하기 위해 워싱 인견을 사용했다. 따라서 촉감에 예민한 아이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원단 사이에 솜을 넣고 누빔을 하여 얇지만 탄탄함까지 느껴진다. 꽃, 곰돌이, 인어공주, 체리 등 다양한 무늬와 색을 선택할 수 있어 아이가 직접 좋아하는 디자인을 고를 수 있다.


 

/upload/best/article/202106/thumb/48419-457786-sample.jpg

프랑브아즈 푸숑 모달 침구 세트

친환경 원단인 모달과 그에 면을 혼합한 면모달 거즈를 함께 사용한 침구 세트로, 통기성이 좋은 에어메쉬 패드와 베게, 부드러운 느낌의 블랭킷으로 구성되어 있다. 블랭킷에 사용된 면모달 거즈 소재는 가볍고, 조직 사이에 공기층이 형성되어 자체적으로 보온성이 생긴다. 부드러움과 가벼움, 보온성 등으로 인해 피부가 민감한 아이와 신생아에게 좋은 제품이다. 

 

/upload/best/article/202106/thumb/48419-457787-sample.jpg

밀로앤개비 로하쿨 인견이불

천연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된 로하쿨 가공으로 체감 온도를 낮춰 줄 뿐만 아니라 항균 효과까지 있는 이불이다. 브랜드가 자체 제작한 인견 소재는 청량함과 빠른 건조로 더운 여름밤에도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귀여운 동물 캐릭터가 그려진 이불은 아이의 잠자는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 

올여름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고 폭염이 길어질 거란 소식에 열대야로 우리 아이가 잠을 못 자는 건 아닌지 걱정이 더해진다. 그렇다면 이제 슬슬 아이의 숙면을 도와줄 여름 이불을 준비해야 할 때다. 소재는 물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까지 해결해 주는 침구를 찾아봤다.

함께 볼만한 추천 기사
  • 교육
  • 교육
  •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