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교육
더 보기+

국내에서 만나는 유럽 여행, 가평으로 오세요!

가평에서 만나는 이탈리아,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

2008년 문을 연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에 이어 이탈리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이 개관했습니다.

에디터
양한나
사진
쁘띠프랑스
2021.05.26
/upload/best/article/202105/thumb/48159-454262-sample.jpg

국내 최초 이탈리아 문화 테마 파크로 조성된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

약 8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만들어진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은 국내 최초 이탈리아 문화 테마파크입니다. 마을 설립자는 국내 최초로 프랑스와 어린왕자 콘셉트의 문화 마을 '쁘띠프랑스'를 만든 한홍섭 회장인데요. 쁘띠프랑스를 만들기 시작하면서부터 프랑스의 옆나라 이탈리아의 다빈치와 피노키오 마을을 꿈꿔 왔다고 합니다. 모험과 정직을 가르치는 피노키오와 천재형 종합예술인 다빈치야말로 우리가 배우고 키워나가야 할 인물이라는 생각에 오랜 다짐을 실행에 옮긴 것이지요.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은 쁘띠프랑스 바로 뒤 언덕 약 1만평 부지에 조성됐습니다. 쁘띠프랑스와 청평호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이탈리아 중세 시대의 고성과 같이 만들어졌는데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건축물을 모티브로 삼았다고 합니다.

마을 입구 들어서면 10.8m의 거대한 피노키오 동상이 랜드마크로 자리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이 동상 뒤 성문 안쪽으로 들어서면 4층 높이의 건물들이 마주 보며 연결되는데, 총 6개의 건물이 지하 2층에서 지상 4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건물들 사이의 골목을 '제페토 골목'이라고 하는데, 1층에는 앤틱 전시관, 가면 전시관, 피노키오 기념품 가게 등이 있습니다. 
 

/upload/best/article/202105/thumb/48159-454263-sample.jpg

국내 최초 이탈리아 문화 테마 파크로 조성된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 입구

A동 2-3층 7개의 전시관에서는 '피노키오의 모험'을 주제로 한 전시를 볼 수 있는데요. 인형극단의 방, 절름발이 여우와 눈먼 고양이, 장난감 나라, 푸른 요정의 방, 제페토 공방, 진짜 사람 피노키오, 고래의 방이라는 각각의 소주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바로 이 A동 4층 피노키오 전망대에 오르면 청평호와 함께 쁘띠프랑스 마을의 모습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 10
국내 최초 이탈리아 문화 테마 파크로 조성된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

국내 최초 이탈리아 문화 테마 파크로 조성된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

  • 국내 최초 이탈리아 문화 테마 파크로 조성된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국내 최초 이탈리아 문화 테마 파크로 조성된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
  • 피노키오와 모험을 주제로 한 전시관피노키오와 모험을 주제로 한 전시관

B동 지하1-2층은 다빈치 전시관으로 약 1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8개의 공간에서 100여 점의 작품을 볼 수 있는데요. 다빈치의 발명품을 볼 수 있는 발명관을 비롯해 비행관, 해양수력관, 전쟁관, 미디어관 등이 있습니다. 지하1층에는 동력관, 플라자관, 차륜관 등이 있고 르네상스 시기 작가의 예술 작품을 볼 수 있는 특별 전시관도 있습니다. B동 지하에서 지상으로 올라와 만나는 광장에는 500석 규모의 야외 공연장이 있어 주말마다 유럽 스타일의 음악 공연이나 특별 공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C동은 '마리오네트극 피노키오 모험' 공연이 펼쳐지는 소극장인데요. 국내 최초의 마리오네트 공연으로 피노키오 전시와 함께 상설로 진행됩니다. 또한 150년 이상 된 50여 점의 유럽 오르골 체험도 가능합니다.

 

/upload/best/article/202105/thumb/48159-454266-sample.jpg

최초 이탈리아 문화 테마 파크로 조성된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

D동의 까라라 갤러리는 유럽의 진귀한 예술 작품들을 전시해 놓은 공간으로 모자이크로 만들어진 피렌체 도시 모습을 담은 작품과 특별한 예술품이 전시됩니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고급주택을 그대로 재현한 E동 토스카나 전통 주택에서는 예쁘게 꾸며진 정원과 함께 이탈리아 문화를 엿볼 수 있고, 베니스 마을의 모습을 모티브로 꾸며진 F동에서는 수경시설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upload/best/article/202105/thumb/48159-454267-sample.jpg

국내 최초의 이탈리아 문화 마을이라는 점과 더불어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이 특별한 이유는 조성을 위해 이탈리아 콜로디재단과 문화 및 전문지식을 교환하는 단독 협약을 맺었다는 사실입니다. 콜로디는 피노키오의 모험을 쓴 작가로 콜로디재단이 피노키오 관련 저작권 등을 다루는 곳입니다. 피노키오의 고향인 피렌체, 그 피렌체가 있는 토스카나 지역의 문화, 관광, 다양한 정보 등을 그대로 가평에서도 볼 수 있게 된 것이지요.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성인 18,000원, 청소년 14,000원, 어린이 9,000원입니다.

설립자 한홍섭 회장은 800만 명 이상 다녀간 쁘띠프랑스 방문객에 대한 고마움을 바탕으로 교육적이고 유익하며 재미있는 것을 전하고 싶다는 세 가지 원칙 하에 이탈리아 마을을 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쁘띠프랑스에서 만든 모의 여권을 이용해 프랑스와 이탈리아 마을을 오가는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해 기대감을 더욱 높였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당분간 세계 여행이 어려운 요즘, 쁘띠프랑스와 함께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도 비행기를 타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한국 속 유럽 여행지로 떠나보세요! 

2008년 문을 연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에 이어 이탈리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이 개관했습니다.

함께 볼만한 추천 기사
  • 돌봄
  • 돌봄
  • 돌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