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브랜드
더 보기+

요즘 인기, 영어 놀이 클래스

최근 백화점과 쇼핑몰에서 영어 놀이 클래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MZ 세대의 젊은 부모들 사이에서 잔잔하게 입소문 중인 영어 놀이 클래스를 소개한다.

에디터
송다얼
사진
각 브랜드, 각 인스타그램
2021.05.25

영어 놀이 클래스는 어떤 점이 다를까?

요즘 프리미엄 영어 놀이 클래스가 인기를 끄는 요인은 단연 외국인 선생님과의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을 꼽을 수 있다. 하지만 영어 놀이 클래스가 인기 있는 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영어 학습이라는 장점도 있지만, 한 명의 교사가 10명 내외의 어린이들을 돌볼 수밖에 없는 구조인 일반 키즈 카페와 다르게 영어 놀이 클래스는 외국인 교사 한 명이 1~2명 내외의 아이를 돌보는 시스템이 큰 강점으로 작용한다. 또 일반 키즈 카페와 달리 하나의 테마를 정해서 주제에 따라 외국인 아티스트와 예술 수업을 진행하거나, 영어 그림책을 선정해 집중적으로 아이와 함께 놀이형 독서를 진행한다. 부모님과 함께 놀거나 아이끼리 마냥 뛰어 노는 일반 키즈 카페가 아닌 놀이식 영어 커리큘럼이 있다는 것이 일반 키즈 카페와 다른 점이다.
 

영어 유치원이 부담스러웠다면 영어 놀이 클래스로!

아이가 가능한 한 빨리 영어와 친해지길 바라는 마음은 모든 부모의 마음일 것이다. 하지만 영어 유치원은 비용과 시간상으로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영어 교육의 차선책으로 학습지나 영어 도서를 통해 해소하고 있는 상황이 꽤 있다. 이를 대체하기에 좋은 곳이 바로 영어 놀이 클래스다. 원어민 선생님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아이와 대화 중심적인 영어를 접할 수 있으니까.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클래스는 시간당 25,000~35,000원의 적지 않은 비용이지만 아이가 이국적인 보육을 접할 수 있고, 영어 학습에 관한 효과 모두를 기대할 수 있어 구매력이 큰 젊은 부모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정해진 시간이 아닌 원하는 시간을 예약할 수 있어 가족의 일정에 맞춰서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대부분 회원제로 진행하는 영어 놀이 클래스

영어 놀이 클래스의 특징 중 하나는 1회권이 아닌 멤버십으로 운영하는 곳이 많다는 것이다. 보통 2시간 기준 이용료로 4~7만원을 받고 있는데, 10회권· 20회권· 30회권 단위로만 회원을 접수 받거나 차감형식의 형태로 운영하기 때문에 비용을 한꺼번에 결제 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다. 시간당 이용료로만 놓고 보면 일반 키즈카페에 비해 최소 5~6배 비싸지만 부모가 지켜보지 않아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데다, 특히 원어민 선생님과 이야기하고 함께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끊이지 않는다는 후문이다.  

 

MZ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영어 키즈 클래스3

3 / 10

 

킨더마마 더 시그니처

국제 놀이 학교 브랜드 '킨더마마 더 시그니처'가 최근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 초대형 키즈 영어문화 공간으로 오픈했다. 약 270평 규모의 공간을 플레이존, 북 리딩존, 아트&가베존, 영어 튜터링 존, 요가&피트니스 존 등 독립된 활동존으로 분리하여 각각의 테마에 맞는 놀이를 통해 영어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체험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의 : 02-6116-2617
위치 : 서울 강서구 하늘길 77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2층 

 

3 / 10

 

프로맘킨더 @ 갤러리아포레점

프로맘킨더는 외국인 선생님이 평균 2명의 아이들과 독서, 아트 활동 및 크래프트 만들기, 게임, 스페셜 클래스 등 다양한 활동을 영어로 진행하여 아이들이 자연스레 실생활 영어 표현과 영어 환경에 노출되도록 하는 곳이다. 외국인 선생님이 아이들을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이 시간 동안 부모들은 편안하게 업무를 보거나 나만의 시간을 즐길 수가 있다. 특히 소수의 아이들을 관리하기 때문에 부모들도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어 호응이 높다.
문의 0507-1374-1303
위치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32-14 갤러리아포레 2F 

 

3 / 10

 

크레빌 @용산아이파크몰점

크레빌은 매월 하나의 테마에 따라 아티스트와 영어 그림책을 선정하여 연계된 아트&플레이 클래스를 진행하며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와 함께 영어를 접하게 만들어 편안한 분위기에서 스스로 영어를 즐거워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가우디, 팀버튼, 조너선 아이브, 에르베 튈레 등 세계 아티스트들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매월 달라지는 프로그램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문의 : 02-2012-2906
위치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8층 

 

최근 백화점과 쇼핑몰에서 영어 놀이 클래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MZ 세대의 젊은 부모들 사이에서 잔잔하게 입소문 중인 영어 놀이 클래스를 소개한다.

함께 볼만한 추천 기사
  • 여행
  • 여행
  • 건강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