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이슈
더 보기+

아이랑 드라이브 여행, 강원도편

아름다운 자연을 통째로 누릴 수 있는 청정한 강원도. 이번 주말엔 맑은 공기, 싱그러운 자연, 살아있는 역사 그 자 체인 강원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에디터
송다얼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원도청
참고도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여행 1001
2021.05.20
3 / 10

 

웅장한 절벽과 압도적인 협곡, 고석정

한탄강의 푸른 물줄기가 주변의 기암괴석과 어울리며 철원지역 최고의 경관을 만드는 고석정은 최근 SNS에서 떠 오르는 핫플레이스다. 웅장한 절벽과 압도적인 협곡이 이렇게 찍고, 저렇게 찍어도 아름답고 이국적인 사진을 만들 어내기 때문이다. 강 중간에 부교가 설치되어 있는데, 부교를 이용해 강을 걸으면 좌우로 펼쳐지는 협곡의 풍경을 볼 수 있다. 선착장으로 내려가면 배를 타고 한탄강을 관람할 수 있으며, 주상절리 풍경을 따라 한탄강을 걷는 한탄 강 물윗길 트래킹도 자연을 만끽하기에 좋은 코스다. 고석정 주변은 놀라운 힘의 장사로 알려진 임꺽정의 활동을 주제로 하는 전설들이 가득해 아이들과 임꺽정의 이야기를 나눈다면 좋은 여행이 될 것이다.
위치 : 강원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

 

3 / 10

 

쭉쭉 뻗은 초록의 숲, 월정사 전나무숲

아이들과 자연속에서 무한한 산림욕을 경험하고 싶다면 월정사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월정사 전나무 숲은 월정사 일주문부터 금강교까지 이어지는 약 1km의 숲길이다. 전나무 1,700여 그루가 하늘 높이 뻗어 있어 숨쉬기는 물론 마음까지 깨끗해지는 느낌이다. 최근에는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는데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도 알려 졌기 때문이다. 눈 내린 전나무 숲에서 도깨비(공유)와 도깨비 신부(김고은)가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이 이곳에서 촬영됐다.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초록의 숲에서 아이들과 자연을 가까이서 경험해보자.
위치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50-1 

 

3 / 10

 

실제 금광의 모습을 만나다, 화암동굴

아이들과 ‘동굴’을 직접 보고 싶다면 화암동굴로 향하자. 천연기념물 제557호인 화암동굴은 금을 캐던 광산인데, 입 구로 들어가면 옛 모습 그대로인 갱도를 볼 수 있고, 구역별로 예전 광산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하고 있어 아이들에 게 교육적 가치로도 충분히 매력이 있는 곳이다. 금광맥의 발견에서부터 금광석 채취까지의 전 과정을 재연해 놓았 으며, 금광석의 생산에서 금제품의 생산 및 쓰임까지 전 과정을 전시해 놓았다. 총 탐방 길이가 1.8km로 탐방은 1시 간 정도로 긴 편이라 아이들의 추억 속에 동굴이 강렬하게 자리 잡을 것이다. 입구가 산 중턱에 있어 아이와 걸어 올라가기엔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이때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쉽게 오를 수 있다.
위치 : 강원 정선군 화암면 화암리 산248 

 

3 / 10

 

춘천 뿌시기 코스, 소양강스카이워크 & 김유정문학촌

춘천고속도로가 개통한 이후로 춘천으로의 당일치지 여행은 많은 가족들이 선호하는 코스다. 소양강을 가로 지르 며 다리를 건너는 소양강스카이워크는 총 174m의 길이로 되어 있는데 그중 156m가 투명 강화유리로 되어 있다. 영아들은 겁을 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이 물 위를 걷는 느낌으로 신나게 투명 다리를 건넌다. 또 다른 코스 는 김유정 문학촌이다. 춘천 실레마을은 ‘봄봄’과 ‘동백꽃’의 작가 소설가 김유정의 고향이다. 김유정 문학촌은 그의 생가를 복원하고 전시관을 지어 두었다. 소박한 공간에서 그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엿볼 수 있기에 아이들과의 가 벼운 문학 여행지로도 추천한다. 물론 춘천식 닭갈비를 맛보는 것도 잊지 말 것!
위치 : 강원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430-14 

 

3 / 10

 

단종의 슬픔이 남아 있는 섬 아닌 섬, 청령포

청령포는 어린나이에 세조에게 왕위를 빼앗긴 단종의 유배지였다. 먼 거리는 아니지만 배가 없으면 들어갈 수 없으 며, 서쪽은 험준한 암벽이 솟아 있고, 삼면이 강으로 둘러싸여 섬과 같이 형성된 곳이다. 지금도 선착장이 있고 배 를 타야 청령포로 들어갈 수 있다. 청령포는 소나무숲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청령포로 들어가면 실제 단종이 살 았던 단종 어소와 그 당시를 재현해 놓아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가슴 저미는 역사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또 천 연기념물 349호인 관음송을 볼 수 있는데, 단종이 유배생활을 할때 갈라진 가지 사이에 앉아서 쉬었다고 전해진 다. 단종이 한양을 그리워하며 하나하나 쌓은 망향탑까지 눈으로 확인할 것.
위치 : 강원 영월군 남면 광천리 산67-1 

 

3 / 10

 

무릉도원에서의 물놀이, 무릉계곡

예로부터 신선이 휴식을 취했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무릉계곡은 그 이름처럼 무릉도원이라 불렸다. 그도 그럴 것이 지금까찌 우리가 알던 계곡이 아닌 평평하게 별쳐진 반석이 넓게 펼쳐져 있고, 그 사이사이를 흐르는 계곡이 아름 답게 흐른다. 평평한 바위들은 위험하지 않고, 물도 맑고 얕아 아이들과 물놀이 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뿐만 아니라 호랑이가 계곡을 건너 뛰다가 빠져 죽었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호암소, 바위에 학이 둥지를 틀고 살았다는 학소대 등 멋진 전설과 절경 스폿이 많다. 드라이브 겸 강렬한 당일치기 여행지, 강원도로 향해보자.
위치 : 강원 동해시 삼화로 584 삼화사 

아름다운 자연을 통째로 누릴 수 있는 청정한 강원도. 이번 주말엔 맑은 공기, 싱그러운 자연, 살아있는 역사 그 자 체인 강원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함께 볼만한 추천 기사
  • 돌봄
  • 문화
  •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