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돌봄
더 보기+

아이랑 가기 좋은 서울 근교 잔디밭 카페

아무리 ‘핫 플레이스’라 할지라도 카페가 재미없어 보채기 시작한 아이가 곁에 있다면 가족들은 카페의 여유와 멋을 누리지 못하고 서둘러 자리를 뜰 때가 많다. 이럴 땐 도심을 벗어나 넓은 잔디밭이 있는 카페로 나가보는 건 어떨까. 어른도 어린이도 자유롭게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공간을 즐기게 될 것이다.

에디터
송다얼
사진
각 브랜드 웹사이트, 인스타그램
2021.05.14
3 / 10

 

앞엔 계곡, 뒤엔 잔디가 있는
‘준 179’

준179 카페는 아름다운 양평 리버뷰의 전망을 보며 넓은 잔디정원을 갖춘 카페다. 하얀 자작나무가 둘러싼 초록의 잔디 바로 앞에는 시원한 계곡이 흘러 자연스레 ‘물멍’이 가능해진다. 또 테이블과 의자가 아닌 아이들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빈백이 있어 하늘을 보고 누워 감성적 카페 놀이가 가능하다. 어디에 앉아도 나쁜 뷰가 없을 정도로 SNS 속 사진들은 모두 아름답고 우아한 것이 특징. 여름 시즌에는 한시적으로 수영장을 운영해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1일 휴가로도 좋은 장소이다. 단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영업시간을 단축할 때가 있다고 하니 방문 전 시간을 체크하자.
위치 경기 양평군 용문면 덕촌길 31  

 

3 / 10

 

압도적인 리버뷰,
골든 트리

청평의 북한강변에 위치한 골든트리로 가는 길은 꽤 소박하다. 한강을 옆에 둔 작은 시골길을 굽이굽이 지나게 되는데 ‘과연 이곳에 뭐가 있긴 할걸까?’ 라는 생각이 들 때쯤 반전이 시작된다. 모던하고 시크한 대형 건물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건물 속으로 들어가면 유리창 너머로 펼쳐진 산과 강, 잔디밭, 그리고 웅장한 자연에 자연스레 압도될 것이다. 유명 건축가의 설계를 통해 만들어진 골든트리는 노출 콘크리트 건물과 아름다운 조경, 그리고 넓은 잔디밭과 경치를 감상하며 차를 마실 수 있는 대형 카페다. 야외 광장에는 잔디가 넓게 펼쳐져 있고 경사진 부분에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어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곳 강변에 오롯이 서있는 구상 나무 한 그루는 기후변화로 인해 점점 사라져가는 우리나라 고유종 나무라고 하니 아이와 함께 눈에 담아 보자.
위치 경기 가평군 가평읍 금대리 130-18 

 

3 / 10

 

잔디정원이 있는 한옥 카페,
오뜨아르

우리나라의 전통 한옥을 중심으로 1천여 평의 잔디 정원이 펼쳐진 곳이다. 한옥 카페는 본관, 별관, 행랑 이렇게 세 군데로 나누어져 있는데 부지 자체가 넓고 테이블이 멀리 떨어져 있어 다른 사람의 방해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실내 카페에서 통창 너머로 사이프러스 정원을 한 폭의 그림처럼 감상하고, 아이와 함께 정원을 거닐며 도란도란 얘기를 이어나간다면 이곳에서의 시간이 마치 ‘여행’처럼 느껴질 것이다. 오뜨아르는 카페뿐만 아니라 레스토랑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메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탈리안 푸드. 특히 이곳의 뇨끼는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가 있어 유명해졌다. 피자, 파스타와 스테이크 메뉴 역시 수준급이라 ‘밥 시간’에 가더라도 충분히 미식의 세계를 누릴 수 있다.
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기흥단지로121번길 9

 

3 / 10

 

힐링 드라이브의 정점,
문릿

넓게 펼쳐진 잔디 위로 예쁜 파라솔이 하나씩 자리 잡았다. 바로 잔디 앞 계곡과 산을 감상하기 위한 자리들이다. 카페 문릿을 경험한 사람들은 이곳을 ‘카페’라고만 한정하기엔 아쉽다며 자신의 SNS에 힐링과 치유의 공간으로 문릿을 소개한다. 자연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고 아이들이 편하게 움직일 수 있어서 마음이 자연스레 마음이 편해진다. 되면 나무의 초록색은 점점 더 짙어지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 역시 함께 짙어진다. 애플파이, 크로플, 케이크 등 달달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으니 배가 든든한 상태이더라도 ‘디저트배’를 남겨둔 채 방문하는 게 좋다.
위치 경기 양평군 용문면 덕촌길 101  

 

3 / 10

 

이토록 넓은 잔디밭,
파크 프리베

이름처럼 잔디 카페라기 보다는 공원에 가까울 정도로 큰 잔디광장이 있다. 카페 건물 앞에 위치한 이 넓은 공원에서는 벤치와 잔디, 산책로 등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머물 수 있는데 이 말인 즉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 역시 광활하다는 얘기다. 예쁜 스폿들이 많아서 아이들 사진 찍기에 손이 바빠지고, 근처에 서울승마클럽이 있어서 오며 가며 보이는 말들에 아이들의 웃음꽃은 저절로 피어나게 될 것이다. 단 3층 루프탑은 안전상의 이유로 영유아는 출입이 어렵고, 반려동물은 매장과 잔디밭에 출입할 수 없으니 체크하자.
위치 경기 의정부시 동일로192번길 28-27  

 

3 / 10

 

아름답고 감각적인 복합문화공간,
빌라 드 파넬

세계 각국의 다양한 가구와 소품을 수입하는 ‘파넬’의 쇼룸이자 갤러리이자 카페인 빌라 드 파넬은 약 6000m2 규모의 대형 복합문화공간이다. 넓게 뻗은 잔디를 포함해 웨어 하우스, 쇼룸, 카페가 함께 있어 온 가족이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수입 가구 편집숍 브랜드의 공간인 만큼 건축의 미학은 물론 내부 인테리어, 조경, 작은 소품과 자재 하나까지 고급스러운 분위기다. 모든 화장실은 남/여 구분이 없는 1인 화장실인데, 모든 공간마다 다른 디자인과 컬러로 꾸며져 다양한 화장실을 만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참고로 스콘, 크루아상, 피칸파이, 앙버터는 늘 품절되는 빵들로, 만약 진열되어 있다면 아이와 함께 꼭 맛볼 것.
위치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박곡로 192 

아무리 ‘핫 플레이스’라 할지라도 카페가 재미없어 보채기 시작한 아이가 곁에 있다면 가족들은 카페의 여유와 멋을 누리지 못하고 서둘러 자리를 뜰 때가 많다. 이럴 땐 도심을 벗어나 넓은 잔디밭이 있는 카페로 나가보는 건 어떨까. 어른도 어린이도 자유롭게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공간을 즐기게 될 것이다.

함께 볼만한 추천 기사
  • 돌봄
  • 돌봄
  • 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