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깨지지 않아 안전한 실리콘 테이블 웨어

캠핑장에서, 차박할 때, 피크닉 갈 때 사용하기 편리한 실리콘 소재 리빙 제품들을 모았다. 집에서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테이블 웨어 5.

/upload/best/article/202104/thumb/47836-450321-sample.jpg

깔조네

쓰레기 배출 줄이는 일등공신, 실리콘 용기

플라스틱이 환경호르몬을 방출한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다. 반면 실리콘은 모래의 주성분인 규소로 이루어져 있어 영하 40℃에서 영상 200℃ 이상까지 견디는 내열성을 지니면서도 유해 물질을 배출하지 않는다. 깨질 염려가 없는 데다 100℃의 온도에서도 잘 견뎌 열탕 소독이 나 튀김을 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세척과 소독이 가능하다 보니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한번 쓰고 버리는 일회용이 아니라 반영구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기까지 하다.
 

가볍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편리

최근에는 접거나 늘려서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실리콘 테이블 웨어가 출시되고 있다. 가벼운 것은 물론 부피까지 차지하지 않아 집에서 보관하기도, 밖에서 사용하기도 좋은 것. 실리콘 테이블 웨어가 캠핑, 차박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이유다. 그릇 형태로 된 것부터 지퍼백 형태로 된 제품까지 종류 또한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실리콘 용기에 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 돌리면 찜기로, 음식을 실리콘 팩에 넣고 끓는 물에 데울 수도 있어 편리하다. 요즘엔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종이 호일을 사용할 필요 없이 그릇째로 넣고 꺼내면 되는 데다 세척도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실리콘 테이블 웨어 5

/upload/best/article/202104/thumb/47836-450322-sample.jpg

테이크아웃 컵 대신 비마이매직 엘비스 컵

비마이매직은 아이의 이유식을 만들다 건강한 용기의 필요성을 깨달은 창업자가 만든 실리콘 리빙 제품 브랜드다. 입에 들어가는 음식을 담는 용기인 만큼 안전을 강조한 실리콘 제품들을 선보인다. 알록달록한 컬러의 엘비스 컵은 비마이매직의 대표 제품 중 하나. 종이컵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 컵으로 뜨거운 음료를 담아도 문제없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300, 400, 550ml의 사이즈로 아이와 어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가격 6500원부터 문의 beemymagic.com 

 

/upload/best/article/202104/thumb/47836-450323-sample.jpg

1/3로 줄어드는 크기, 리빙크리에이터 접이식 실리콘 런치박스

손으로 꾹 누르면 사이즈가 1/3로 사이즈가 줄어드는 도시락 용기다. 음식을 테이크아웃할 때 사용하면 좋은 아이템. 방문 포장으로 음식값을 할인받고, 배달비도 들어가지 않아 이득이다. 사이즈, 컬러가 다양해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가격 5900원부터 문의 www.livingcreator.com 

 

/upload/best/article/202104/thumb/47836-450324-sample.jpg

전자레인지에 넣고 땡! 실리만 하모니 실리콘 사각 만능 찜기

전자레인지 또는 끓는 물에 넣어 사용 가능한 찜기다. 계란찜부터 밥, 그라탕까지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옥수수, 소량의 채소 등을 찔 때도 요긴하게 쓰인다. 차가워진 음식을 따뜻하게 데울 때 유용하게 쓰이는 것은 물론이다. 냄비 형태로 되어 있어 테이블 위에 그대로 올려도 손색없다.
가격 2만원 문의 www.sillymann.com


/upload/best/article/202104/thumb/47836-450325-sample.jpg

일회용 접시 대신 이젠 깔조네 리유저블 폴딩 플레이트

피크닉, 등산, 캠핑을 할 때 계속 쓰게 되는 일회용 접시 사용을 피하고자 만들어진 아이템이다. 음식물을 저장하면서 플레이팅도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2021 레드닷,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이다.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 냉장, 냉동 보관 및 전자레인지에 넣고 가열하는 간단한 조리 또한 할 수 있다. 스몰, 미디엄, 라지 총 3가지 사이즈가 있으며 컬러가 다양해 테이블 위가 경쾌해진다.
가격 스몰 세트 25800원 문의 @calzone.plate  

 

/upload/best/article/202104/thumb/47836-450326-sample.jpg

쨍한 네온 컬러를 좋아한다면 레트로맘 실리콘 컬러볼

블록처럼 차곡차곡 쌓을 수 있는 실리콘 볼이다. 무지개 컬러, 네온 컬러 등 다양한 컬러를 지니고 있다. 쩅한 색감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 피크닉 매트 위를 캠핑장을 밝게 비춰줄 아이템으로 식기세척기에도 사용 가능하다.
가격 6900원 문의 retromom.co.kr 

캠핑장에서, 차박할 때, 피크닉 갈 때 사용하기 편리한 실리콘 소재 리빙 제품들을 모았다. 집에서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테이블 웨어 5.

Credit Info

에디터
유미지
사진
(제품)각 브랜드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