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UN

예술작품이야? 동화책이야? 외국 작가 팝업북

책장을 넘길 때마다 탄성이 나오는 디테일과 정교함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팝업북의 세계. 아마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을 것이다.

2021-04-02

3 / 10

 

<로버트 사부다 시리즈>
공룡의 비밀, 피터팬, 신데렐라, 미녀와 야수, 인어공주

로버트 사부다는 팝업북의 세계를 몇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거장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퀄리티의 팝업북을 제작한다. 아마 한국 엄마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하고, 소장하고 싶은 책들이 많아 마니아도 많다. 한국어판과 오디오 CD도 있어 영어가 아니더라도 쉽게 책을 즐길 수 있다. 피터팬, 신데렐라, 미녀와 야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이미 알고 있었던 이야기일지라도 디테일하고 섬세한 팝업으로 표현해 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집중시간도 길어진다.

 

3 / 10

 

<로버트 크라우서 시리즈>
 Ships, Trains, Flight, Big machines

배, 기차, 비행기를 주인공으로 한 로버트 크라우서의 팝업북은 기계들의 모습을 입체적으로 세세하게 보여주고 설명한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 오랫동안 책장을 펼쳤다가 접었다를 반복할만한 책이다. 기차와 배가 어떤 원리를 통해 바퀴를 움직이는지, 내부는 어떻게 생겼는지,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알기 쉽게 표현돼있다. 로버트 크라우서의 큰 자동차 책은 ‘맘카페’에서도 인기가 좋다. 트랙터, 불도저, 지게차, 크레인, 덤프트럭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자동차가 거대한 스케일로 숨겨져 있으며, 마지막 타워 크레인 페이지에서는 벽돌이나 엘리베이터를 직접 움직일 수 있게 만들었다.  

 

3 / 10

 

<내셔널지오그래피 시리즈>
자연 대탐험

총 20권으로 된 내셔널지오그래피의 자연 대탐험 시리즈는 자연 관찰을 좋아하는 아이가 오랫동안 호기심을 가지고 소장할 만한 책이다. 책장을 넘기면 자연에 대한 설명이 있고, 옆의 종이를 잡아당기면 숨어있던 동물들이 나타나 움직인다. 동물들의 보금자리, 아프리카의 거대한 동물, 정글탐험, 동물원 이야기, 사막의 동물, 새끼 공룡 등 자연 탐사를 전문으로 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피가 주목한 자연 속 생명체를 실감나게 관찰할 수 있다.  

 

3 / 10

 

<데이비드 카터 시리즈>
One Red Dot, Elements of Pop up

팝업북의 제왕 데이비드 카터는 아이들이 가장 먼저 배우는 도형인 동그라미 하나, 사각형 하나만 가지고도 이토록 감각적인 팝업북을 만들었다. 도형들이 서로 만나 상상 속의 형태를 만들어내는 책의 형상을 보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무한대로 폭발시킬 수 있다. 그의 책 Elements of pop up에는 실제 팝업 샘플이 들어 있어, 아이와 직접 팝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니 팝업북 제작에도 관심이 있다면 데이비드 카터의 시리즈를 주목할 것.

 

3 / 10
이미지출처 irispopupbook.wordpress.com

이미지출처 irispopupbook.wordpress.com

<시티 스카이라인 시리즈>
샌프란시스코, 로마, 베를린, 뉴욕, 런던, 더블린 등

미국과 유럽의 여러 도시를 주제로 다루는 팝업북이다. 런던의 유명한 건축물들, 뉴욕의 시그너처타워 등 나라와 도시, 여행을 한꺼번에 할 수 있다. 시리즈 이름인 ‘스카이 라인’처럼 책을 옆으로 늘려 펼치면 도시의 스카이라인이 보이며 1.5미터까지 늘어나는 독특한 형태를 지녔다. 시티 스카이라인의 작가 사라 맥매너미는 도시의 삶과 건축물을 아름답고 부드러운 수채화 표현하는 작가로도 유명하다.

 

3 / 10

 

<매튜 레인하트 시리즈>
스타워즈, 정글북, 디즈니 프린세스, 겨울왕국

페이퍼 엔지니어인 매튜 레인하트는 지금까지 입체적이고 눈을 사로잡는 팝업 아트 작업을 해왔다. 그중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스타워즈 팝업북은 스타워즈 3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두 번째 팝업북이다. 웅장한 스케일의 팝업을 펼치면 스타워즈의 다양한 주인공들의 모습과 거대한 우주선이 펼쳐진다. 아이들은 매튜 레인하트의 정글북 팝업북을 추천한다. 아이들의 정서에 좋은 화려한 수채화 터치와 어우러진 정교한 팝업 아트. 특히 정글북은 실제 정글에 초대받은 듯한 느낌과 다이내믹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탄성이 나오는 디테일과 정교함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팝업북의 세계. 아마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을 것이다.

Credit Info

에디터
송다얼
사진
각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