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건강푸드
더 보기+

육아하느라 운동할 시간이 없다고?

“아기 보느라 운동할 시간이 없다고?” 아마 이 엄마들을 보면 그런 생각이 쏙 들어갈 듯하다. 아기띠에 아기를 안고, 복근 위에 아기를 올리고, 한 손에 아기를 안고, 아기와 눈을 마주치며 건강하게 운동하는 ‘핏 맘(Fit mom) 유튜버’들을 소개한다. 지금 바로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동작을 따라 해볼 것.

에디터
윤다랑
영상
각 유투버
2021.04.02

필라테스 강사가 아기랑 운동하는 법

필라테스 강사이기 때문에 출산 후 금방 살을 뺄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금물. 유튜버 라이프테스는 ‘아기가 자면 운동해야지!’라고 생각하는 것은 거의 실현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기와 함께 필라테스 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아기를 허벅지에 올리고 다리를 올리는 동장으로 코어를 강화하고, 아기를 배에 올려 복근 운동을 한다. 엄마의 품 안에 있는 아가는 마냥 신나고 편안해 보인다. 그녀는 “산후 다이어트의 첫걸음은 내가 운동할 시간을 따로 내는 것이 아닌, 아기와 같이 틈틈이 운동하는 것!”이라 강조한다.

채널명 : 라이프테스

 

전문가가 아닌 운동을 즐기는 평범한 엄마일 뿐이야!

스스로 전문가가 아니라고 말하는 유튜버 Olivia의 운동 동작은 꽤 신선하다. 모든 것이 아기를 향해있기 때문이다. 팔 벌려 뛰기를 할 때 그녀의 시선은 바닥에 눕혀 둔 아기에게서 절대 떼어지지 않는다. 물론 이때 미소와 웃음도 놓지 않는다. 아기를 향해 다가갔다가 멀어지고, 이쪽으로 아이를 간지럽혔다, 저쪽으로 간지럽히는 재미있는 동작을 만든다. Olivia가 팔 굽혀 펴기를 하며 아기의 뽀뽀를 하면 아가는 신난 듯 웃는다. 그녀의 동작을 육아를 하면서 따라 해도 좋지만 이상하게 그녀의 운동은 보고 있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유튜브 채널명 : Olivia Zapo

 

건강한 엄마가 아기와 함께 하는 15분

아기를 한 팔로 안고 밝은 표정으로 운동 동작을 알려주는 Nancy Taylor는 골반을 사용해 아기를안정감 있게 안고 있다. 할리우드 여배우들이 아기를 골반에 앉히고 한 손으로 안고 가는 모습이 연상되는 자세다. Nancy Taylor는 서서 하는 운동, 앉아서 하는 동작, 누워서 하거나 엎드리는 등 많은 동작을 진행하는데, 대부분 코어를 강화시키는 운동이다. 특히 윗몸 일으키기를 할 때 엄마의 다리에 올라간 아기는 엄마의 다리를 꼭 잡고 놀이기구를 탄 것처럼 즐거운 표정을 짓는다. 육아도 하고, 운동도 하고, 눈을 마주치기도 한다. 이때 아기는 엄마의 몸을 보고 만지고 관찰한다. 물론 아기가 다른 것을 하고 싶어 할 땐 그대로 둔다.
채널명 : Nancy Taylor 

 

아기띠를 메고 자유롭게 스텝을 밟는 이 엄마를 보라!

집에서 할 수 즐거운 스텝 하나만으로도 육아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다. 유튜버 Trainer LJ는 이 영상에서 매우 평범해 보이는 아기띠를 멘 엄마의 모습이다. 하지만 그녀는 음악에 맞춰 끊임없이 하체를 반복적으로 움직인다. 그녀의 동작은 줌바 댄스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건강하고, 힘을 기르고, 에너지를 높이며, 가장 중요한 임신으로 인한 살을 빼는 데 최적화되었다. 운동하는 엄마의 호흡을 함께 따라가는 아기는 즐거워하다가 끝내 쿨쿨 잠들어 버린다. 이 영상의 댓글에 아기가 잠들었다는 후문이 많은 건, 아기도 편안함을 느낀다는 얘기?
채널명 : Trainer LJ - Fit Mix Mom 

 

육상 선수 엄마가 아들 키크게 하는 요가 홈트

아이와 함께 건강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 바로 홈트다. 육상 선수였던 유튜버 달리는 마더는 5살 아이와 함께 키 성장을 돕는 유산소 운동을 선보였다. 유산소 운동이기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동작들이지만 아이와 놀면서 함께한다는 것 그 자체가 의미 있다. 또 성장을 돕는 발과 무릎, 발, 허벅지의 ‘쭉쭉이 동작’과 마사지 동작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키 크기에도 도움이 된다. 5세 이상의 아이와 영상을 보면 바로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동작이 쉽다.
채널명 : 달리는마더 '육상선수 홈트채널' 

“아기 보느라 운동할 시간이 없다고?” 아마 이 엄마들을 보면 그런 생각이 쏙 들어갈 듯하다. 아기띠에 아기를 안고, 복근 위에 아기를 올리고, 한 손에 아기를 안고, 아기와 눈을 마주치며 건강하게 운동하는 ‘핏 맘(Fit mom) 유튜버’들을 소개한다. 지금 바로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동작을 따라 해볼 것.

함께 볼만한 추천 기사
  • 여행
  • 여행
  • 건강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