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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게 다 레시피] 배달 말고 홈메이드 짜장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면은 대표적인 배달음식으로 맛있고 간편하다. 하지만 1인분 기준 칼로리가 무려 800kcal까지 도달하는 고칼로리 나트륨 음식이기도 하다. 이러한 이유로 배달시키기가 꺼려진다면 아이에게 영양 가득한 짜장면을 직접 만들어주는 건 어떨까. 집안의 식자재와 야채를 듬뿍 넣은 홈메이드 짜장면 만들기는 생각보다 매우 쉽다.

에디터
송다얼
2021.03.24

냉장고 속 재료로 만드는 홈메이드 짜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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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준비 (3인분 기준)

양배추 1/4 통, 파 1/2개, 양파 1개, 애호박 1/3개, 돼지고기 100g, 냉동새우 15개, 칼국수면 3인분, 춘장 100g, 식용유, 올리고당, 전분 가루 약간(필요시)

  • 1. 양파, 양배추, 파, 애호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이때 냉장고 속 다른 야채가 있다면 대체하거나 함께 넣어도 무방하다.  

  • 2. 돼지고기와 냉동 새우는 취향에 따라 조리 여부와 양을 선택할 수 있다.

3.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낮은 온도에서 춘장을 볶는다. 생춘장으로 조리하면 떫은맛이 나지만 춘장을 튀기듯 볶으면 떫은맛을 없애고 고소한 맛을 낼 수 있다. 센 불에 춘장을 볶으면 탈 수 있으니 약한 불에서 5~6분간 볶아준다. 볶은 춘장은 기름에 담겨 있어야 상하지 않으니 보관할 때 유의하자.

  • 4. 이제부터 야채 볶기 타임! 가장 먼저 기름을 두르고 파를 넣어 파기름을 만든다.

  • 5. 파기름 위에 애호박을 넣어 볶는다.

  • 6. 양파를 넣고 약한 불에 계속 볶는다.

  • 7. 양배추를 듬뿍 약한 불에서 숨이 죽을 정도로만 서서히 볶는다. 이때 야채는 너무 푹 익히지 않는 것이 중요!

8. 취향에 따라 작게 썬 돼지고기와 냉동새우를 볶는다. 생략해도 무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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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돼지고기와 새우가 적당히 익었으면 볶아둔 야채를 함께 넣고 계속 볶는다.

10. 미리 볶아둔 춘장을 넣고 야채와 함께 볶는다. 이때 춘장과 올리고당,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간을 조절한다. 만약 걸쭉한 짜장 소스를 원한다면 물을 추가로 넣고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조절한다.

11. 칼국수면을 삶는다. (마트나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 12. 삶은 칼국수면 위에 짜장 소스를 올리고, 마지막으로 길게 썬 오이를 올린다.  

  • 13. 홈메이드 짜장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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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신나게 비비고 맛있게 먹는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면은 대표적인 배달음식으로 맛있고 간편하다. 하지만 1인분 기준 칼로리가 무려 800kcal까지 도달하는 고칼로리 나트륨 음식이기도 하다. 이러한 이유로 배달시키기가 꺼려진다면 아이에게 영양 가득한 짜장면을 직접 만들어주는 건 어떨까. 집안의 식자재와 야채를 듬뿍 넣은 홈메이드 짜장면 만들기는 생각보다 매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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