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꿈과 생각이 성장하는 우리 아이방. 어떻게 설계해야 좋을까? 2021년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가구와 소품을 제안한다. 부담없이 변화를 줄 수 있는 ‘가성비갑 홈데코’ 이케아에서만 골라봤다.
2021 트렌드 코리아의 키워드 #레이어드홈
코로나 사태로 전 국민이 오랜 시간 집에 머무르면서 집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그 결과 여러 벌의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 룩’ 패션처럼 집의 기능 위에 새로운 기능을 덧대는 ‘레이어드 홈’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2021 트렌드 코리아에서 발표한 ‘레이어드 홈’의 가장 기초적인 레이어는 집 본래의 안식처의 기능 위에 건강과 면역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운동을 위한 집을 얹히고, 여행을 향한 니즈가 폭발되면서 호텔 같은 집을 꿈꾸고 있다.
두 가지 일을 하는 인테리어 레이어드템
2021 팬톤 컬러는 #얼티밋그레이 #일루미네이팅
색채 전문기업 ‘팬톤’은 다양한 분야에서 트렌드를 분석해 매년 올해의 컬러를 발표한다. 2021년 팬톤이 발표한 컬러는 하나가 아닌 두 개 였다. 얼티밋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이다. 밝은 노란색인 일루미네이팅은 태양에너지를 나타내며 활기와 희망을 의미한다. 바위 같은 견고함과 신뢰 또는 안정감을 표현하는 얼티밋 그레이는 인내와 안정감을 표현한다. 팬톤 컬러 연구소의 리트리스 아이즈만 전무는 “영속적인 얼티밋 그레이와 활기찬 노란색 일루미네이션의 결합은 강인함이 뒷밧침하는 긍정의 메시지를 표현한다”라고 전했다.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기다리고 인내할 수 있게 해주는 힘과 긍정의 조합이다.
트렌드 컬러로 방 전체를 희망차게!
자연을 향한 내추럴 가구 #라이트우드
현대L&C는 2021 인테리어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로 ‘스테이홈’을 꼽았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일상 속 안전과 자연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는 ‘Care at home’은 바이러스를 소독하는 별도 공간과 푸른 식물 곁에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안했다.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우디한 질감과 인위적이지 않은 소재의 인테리어 가구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소나무향을 고스란히 담은 감성 가구
아이의 꿈과 생각이 성장하는 우리 아이방. 어떻게 설계해야 좋을까? 2021년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가구와 소품을 제안한다. 부담없이 변화를 줄 수 있는 ‘가성비갑 홈데코’ 이케아에서만 골라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