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LACE

아이랑 드라이브 여행, 부산편

낭만의 도시, 부산. 바다, 자연, 강, 산 등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부산에는 여전히 숨겨진 여행지가 많다. 지루한 ‘집콕 라이프’를 잠시나마 환기해줄 부산의 드라이브 여행지를 소개한다.

3 / 10

 

부산의 ‘부네치아’,
장림포구

도시 자체가 항구인 부산에서 작고 소박한 포구는 찾아보기가 어렵다. 그래서 장림포구는 조금 특별하다. 컬러풀한 건물 앞 작은 배들이 옹기종기 정박해있는 모습이 마치 베네치아에 온 듯한 모습이다. 그래서 최근 SNS 상에서 이곳은 ‘부네치아’라 불린다. 공방도 있고, 상점, 카페, 음식점이 들어선 맛술촌이 있고, 포구의 역할을 하는 공판장, 펌프장 등이 있어 아이들과 짧은 답사를 진행하는 것도 추천한다. 
위치 : 사하구 장림로93번길 72 


3 / 10

 

낙동강 옆 한옥에서 인생사진 찍기,
앙로고택

부산에 바다만 있다고 생각하면 금물. 부산의 앙로고택은 요즘 SNS에서 핫한 부산의 포토스폿이다. 앙로고택에서는 한옥의 아름다운 기와 아래에서 낙동강 경관을 감상하는 것은 물론 강변 쪽에 떠 있는 나룻배에 올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낙동강 강변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아이들도 즐길 수 있고, 넓게 정원이 만들어져 있어 산책하기에도 제격이다.
위치 부산광역시 강서구 식만로 122 앙로고택 


3 / 10

 

아이에게 알려주는 망부가의 전설,
청사포

청사포는 해운대 달맞이길과 송정해수욕장 중간에 위치한 포구다. 청사포에는 유명한 전설이 하나 있다. 고기잡이 남편의 아내는 떠난 남편을 기다리며 매일 바다를 보며 그리워했다고 한다. 이를 가엽게 여긴 용왕이 푸른 뱀을 보내 아내를 데려와 남편을 만나게 했다는 이야기다. 그러새 청사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해안을 따라 동해 남부선이 지나는 해변 철길이 이국적인 풍경을 만들어내는 곳이다.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 않아 고요하면서 여유로워 드라이브하기에 좋다. 청사포에서 바라보는 달이 아름다워 부산팔경으로도 꼽혔다.
위치 부산 해운대구 중1동


3 / 10

 

동백섬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부산,
누리마루 APEC 하우스

아름다운 경관이 있는 해운대 동백섬 안에 위치한 APEC 하우스는 2005년 11월에 열린 APEC 정상회담 회의장이었다. 우리나라 전통 건축인 정자를 현대식으로 표현했는데, 푸른 해운대 바다와 멋진 조화를 이뤘다. 근처에는 등대전망대도 있어 광안대교와 부산 도시를 한눈에 바라볼 수도 있다. 해안을 따라 산책길이 잘 만들어져 있는데 이 산책로를 따라가면 해운대 해수욕장이 나온다.
위치 부산 해운대구 동백로 116  


3 / 10

 

범접할 수 없는 일출,
오랑대공원

첩첩의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해안과 해안가에 툭 튀어나온 넓고 편편한 잔디밭이 있는 오랑대. 오랑대는 기암절벽 사이로 붉은 태양이 서서히 떠오르는 이곳은 아름다운 일출로도 유명하며, 사진 동호회, 차박, 캠핑 마니아들의 성지로 떠올랐다. 오랑대라는 이름은 기장에 유배 온 친구를 만나러 왔던 다섯 명의 친구들이 이곳에 모여 술을 마시고 즐겼다는 설화에서 유래했다.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인 기암절벽 위에서의 낭만이 현재까지 이어지는 듯하다. 새벽에 출발해 일출을 보고 근처의 해동 용궁사, 대변항을 구경하는 것도 좋다.
위치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340-41


/upload/best/article/202102/thumb/47421-444882-sample.jpg

이국적인 국내 드라이브,
죽성 드림 성당

기장바다의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면 해안 암초 위에 자리하고 있는 그림 같은 성당이 나타난다. 바로 기장 죽성 드림 성당이다. 이 성당은 실제 성당은 아니다. SBS 드라마 ‘드림’을 촬영하기 위해 지어진 세트인데, 그 모습이 아름다워 그대로 놔두게 되었고, 사진 촬영 명소로 알려지면서 랜드마크로 자리 잡게 되었다. 죽성 드림 성당이 자리한 기장 앞바다는 하얀 백사장이 있는 해운대 해수욕장과 달리 굵직하고 투박한 바위들이 듬성듬성 바다 위에 솟아있다. 이 모습이 독특하고 이국적이어서 부산 로컬들이 당일치기로 드라이브하러 오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낭만의 도시, 부산. 바다, 자연, 강, 산 등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부산에는 여전히 숨겨진 여행지가 많다. 지루한 ‘집콕 라이프’를 잠시나마 환기해줄 부산의 드라이브 여행지를 소개한다.

Credit Info

에디터
송다얼
사진
부산시청, 한국관광공사, 인스타그램
참고도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