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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게 다 레시피] 냉장고 털어서 면역력 주스 만들기

야채 칸에서 조금씩 시들어가는 야채, 유통기한이 가까워져 오는 우유, 냉동실 구석에 꽁꽁 얼려진 냉동 과일, 점점 거뭇해지는 바나나와 아보카도. ‘처치 곤란 식재료’가 하나로 섞이면 건강에 좋은 면역력 주스를 만들 수 있다. 지금 당장 믹서기를 준비할 것.

냉장고 야채칸의 영양 총집합 면역력 주스

브로콜리는 칼슘과 비타민C가 풍부하고 장내 해로운 균을 억제해 독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 항산화 작용이 탁월해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는 고마운 채소다.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해 눈 건강과 시력 회복 개선에 도움이 되며, 면역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피토케미컬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효과가 있다. 특히 당근 속의 베타카로틴과 같은 성분들은 암세포를 억제하면서 면역력을 증진시킨다. 또한 토마토는 칼로리는 적지만 포만감을 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한다.

  • 재료
    브로콜리, 당근, 귤, 토마토, 꿀, 레몬, 우유 혹은 물

  • 1. 당근은 단단하기 때문에 다른 야채들보다 조금 작게 깍둑썰기한다. 

  • 4. 상큼한 맛을 위해 귤 또는 천혜향, 레몬즙을 추가해도 좋다.

  • 5. 야채 범벅 영양 주스 완성

말랑말랑해진 아보카도와 바나나로 만드는 면역 주스

아보카도는 지방뿐만 아니라 단백질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단백질은 20여 종류 이상의 아미노산이 결합한 것으로, 이 중에서 사람의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고 반드시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이 10종류나 된다. 이 필수아미노산 중 특히 이유기나 성장기의 어린이 등에게 필요로 한 성분이 많은데, 알기닌, 히스티딘, 트립토판, 메티오닌, 리신 등이다. 또한 비타민 A와 C, D는 물론 비타민E와 비타민B2, B5-B6까지 그야말로 비타민 총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 2. 아보카도 1개를 통째로 넣는다. 아보카도 향을 싫어하는 아이라면 1/2개를 넣는다. 

  • 3. 달콤한 맛을 위해 적당량의 꿀을 넣고, 우유 120ml를 믹서기에 넣어 곱게 간다.

  • 4. 아보카도를 통째로 넣은 아보카도 바나나 주스 완성.

 

냉동실 속 블루베리로 만드는 비타민 폭탄 주스

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다. 비타민A, B, C, E부터 칼슘과 마그네슘까지 함유되었으며, 안토시아닌이란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노화를 예방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도 효과적이다. 또 블루베리에는 루테인 성분이 빛을 감지하는 로돕신의 활성화를 도와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 보호에 도움을 준다. 독서를 좋아하는 학생들이 즐겨 먹기 좋은 과일!

  • 재료
    냉동블루베리, 딸기, 우유, 꿀, 레몬

  • 1. 냉동실에 묵혀둔 냉동 블루베리를 적당량 넣는다.

  • 2. 단백질, 칼륨, 철, 비타민C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딸기를 넣는다.  

  • 3. 단맛을 강화하기 위해 꿀을 넣는다.

야채 칸에서 조금씩 시들어가는 야채, 유통기한이 가까워져 오는 우유, 냉동실 구석에 꽁꽁 얼려진 냉동 과일, 점점 거뭇해지는 바나나와 아보카도. ‘처치 곤란 식재료’가 하나로 섞이면 건강에 좋은 면역력 주스를 만들 수 있다. 지금 당장 믹서기를 준비할 것.

Credit Info

에디터
송다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