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LACE

아이랑 드라이브 여행, 서울편

코로나 사태로 인해 여행 자체가 부담스러워진 요즘이다. 이럴 땐 자연을 벗삼아 아이와 드라이브하는 것만으로도 집콕의 무료함을 해소해보는 건 어떨까? ‘아이가 좋아할 목적지’가 있기에 더 즐거울 것이다.

/upload/best/article/202102/thumb/47299-443421-sample.jpg

아름다운 호수 옆 시골길, 청평
청평댐으로 인해 만들어진 청평호는 오래전부터 드라이브 코스로 사랑받아온 곳이다. 청평댐을 오른 편에 두고 호수를 감상하는 363번 지방도 청평 호반 길은 언제 찾아도 낭만적이다. 건너편 설악면의 풍경이 강물에 비치고 그 사이를 달리는 것만으로도 일상을 탈출하기에 좋다. 잠시 차를 세우고 청평호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도 마련되어 있다. 아기자기하게 굽어지는 도로 양옆엔 나무가 반겨주고, 따라 산을 오르면 차 한잔 할 수 있는 예쁜 카페들도 만날 수 있다.
위치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복장리

남한강변을 따라 신륵사 가는 길
아름다운 남한강변 봉미산 자락에 자리 잡은 신륵사로 가는 길은 여유롭고 아름답다. 남한강엔 조선시대 4대 나루터 중 하나인 조포나루에서 운항하던 배를 그대로 재현해 만든 황포돛배가 떠 있고, 그 옆으로 김소월의 시 ‘엄마야 누나야’를 연상시킬 만큼 고운 모래사장이 있다. 신륵사로 들어가는 입구의 ‘금은지구’는 느티나무와 잔디로 꾸며져 아름다운 강변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위치 :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73

산속에 펼쳐진 광활한 자연, 국망봉 자연휴양림
국망봉 자연 휴양림은 경기도 축령산 휴양림, 유명산 휴양림 등 이름난 유향림에 비하여 많이 알려지지 않아 사람 또한 많지 않은 곳이다. 포천 지역에서 가장 높고 산세가 험한 국망봉 기슭에 자리하고 있다. 산 깊이 들어가기 때문에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마운틴 뷰’를 즐기며 드라이브를 할 수 있다. 입구 아래쪽에 주차를 하고 휴양림 언덕을 오르면 눈앞에 멋진 경치가 펼쳐진다. 산속에 없을 것 같은 광활한 호수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휴양림을 가로지르는 계곡은 1급수인데, 물이 너무 깨끗해서 물고기들이 살 수 없을 정도라고 한다.
위치 : 경기 포천시 이동면 늠바위길 207-28

아이들이 사랑하는 바다, 을왕리 해수욕장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영종대교는 여행의 설렘과 쭉 뻗은 속도감이 매력적인 드라이브 스폿이다.영종도 서쪽 바다에 있는 을왕리 해수욕장은 수도권에서 가까워 바다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늘 붐빈다. 백사장 길이가 700여 미터에 이르고 썰물 때는 백사장의 폭이 200여 미터나 드러나는데 갯벌이 아닌 단단한 모래밭이고 조개껍데기와 자갈이 많다. 해수욕장 뒤편의 송림이 울창하고 바다와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경관이 아름다우며 특히 일몰 때의 풍경은 한 편의 그림을 연상시킬 정도로 강렬하다.
위치 : 인천 중구 용유서로302번길 16-15

세계 5대 갯벌을 향해, 동막해변
동막갯벌이 있는 동막해변은 활처럼 길게 휘어진 백사장 옆으로 울창한 소나무 숲이 둘러싸여 그모습만 보고 있어도 가슴 속의 응어리가 내려가는 것 같다. 썰물 때가 되면 갯벌에 칠게, 가무락, 고둥, 갯지렁이 등 다양한 갯벌 생물들을 볼 수 있어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지로 인기가 좋다. 동막해안 근처에 분오리돈대에 이르는 해안 도로가 있는데, 경관이 일품이다. 자연 지형을 그대로 살려 축조된 분오리돈대에 오르면 시야가 탁 트이며, 강화 남단의 갯벌이 한눈에 들어오고 멀리 인천공항까지 조망할 수 있다.
위치 :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

우리 말 보러 갈까? 원당 종마목장
원당 종마목장은 88서울올림픽 당시 마상 장애물 경기장이었던 곳으로, 한국마사회에서 운영하는 시설이다. 드넓은 대지 위에 초록빛 잔디와 하얀 울타리가 어우러져 있어 서울 근교에서 보기 드문 이국적인 모습이 있다. 4km에 이르는 산책로를 따라 한적한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좋고, 말과 자연에 어우러지는 멋진 경관을 사진기에 담기에도 좋다. 도심의 혼잡함에서 해방되는 자유로움을 느끼게 된다. 진입로의 가로수길도 쉽게 지나치기에는 아름다운 풍경의 환상적 드라이브 코스다.
위치 :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233-112 

코로나 사태로 인해 여행 자체가 부담스러워진 요즘이다. 이럴 땐 자연을 벗삼아 아이와 드라이브하는 것만으로도 집콕의 무료함을 해소해보는 건 어떨까? ‘아이가 좋아할 목적지’가 있기에 더 즐거울 것이다.

Credit Info

에디터
송다얼
참고서적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 1001
이미지
unplash (ⓒDaria Volko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