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LACE

프라이빗 필수 1박2일 여행

코로나 19 사태로 ‘여행을 향한 그리움’이 점점 커져가는 요즘. 이 마음을 어루만지듯 여행 트렌드에도 새로운 키워드가 등장했다. ‘우리끼리’, ‘프라이빗하게’, ‘언택트’, ‘비대면’이 바로 그것이다. 많은 사람들과 만나지 않고 놀다 올 수 있는 프라이빗 1박 2일 여행지를 소개한다.

3 / 10
@_memorymaker

@_memorymaker

옛날 옛날 깊은 산속에 ‘기억의 사원’

우리의 옛 절들은 깊은 산속에 있었다. 절에 가는 길은 여러 문들을 지나야 했고, 또 다시 여러 전각을 만났다. 절로 향하는 길 위의 시간 자체가 여정이었다. 가평의 깊은 산속에 위치한 기억의 사원은 이러한 우리의 옛 절을 닮았다. 기억의 사원으로 가는 길엔 원형의 문을 지나 여러 연못들과 건물들을 차례로 만나는데, 그 모습이 매우 아름다워 ‘한국건축문화대상 대통령상’까지 수상했다. 각기 다른 12개의 모든 객실에는 북한강과 그 뒤에 펼쳐지는 장락산맥이 보인다. 실내 월풀, 실외 스파, 실외 욕조에서 개인 수영장까지 차분하고 여유로운 1박 2일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상지로 832-89
문의 010-6832-2164


3 / 10
@allroundone

@allroundone

이토록 프라이빗한 동그라미 ‘올라운드원’

올라운드원은 6개의 둥근 독채로 설계되었다. 원의 곡면을 살려 아기자기하게 들어찬 이곳은 ‘보는 맛’과 ‘감추는 맛’이 공존한다. 특히 자연 지형을 따라 불규칙적으로 배열된 6개의 원은 서로의 프라이빗을 지켜준다. 입구에 들어서면 감탄이 나오는 아름다운 중정이 있는데 침실에서 이 중정을 곁에 두고 책을 읽거나 아이와 놀이를 한다면 하루 종일 실내에 있어도 답답한 느낌이 없다. 올라운드원에 오면 꼭 해야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히노끼탕에서의 스파와 야외 바비큐다. 맛있는 저녁을 해먹고 뜨끈한 자쿠지에서 노곤한 몸을 담그면 비로소 ‘여행의 이유’를 알게 된다. 각 라운드마다 컨셉과 인원이 다르니 미리 체크할 것.
주소 강원도 홍천군 서면 굴업솔골길 117
문의 010-6375-4828


3 / 10
@glamtree_official

@glamtree_official

우리끼리 글램핑 ‘글램트리’

“마음껏 하늘을 보고, 새벽공기와 나무 냄새를 맡으며 별을 보면서 잠드는 하루. 우리가 캠핑을 떠나는 이유죠.” 자연을 좋아하는 남편을 둔 덕에 글램트리의 주인장은 매번 그 많은 살림살이를 이끌고 매번 캠핑장으로 향했다고 한다. 글램트리는 그와 그녀가 느꼈던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 캠핑 감성을 온 가족이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서리산의 울창한 숲과 계곡이 내려다보이는 인피니티 온수풀에서 수영할 수 있고, 프라이빗하게 구분되어 있는 객실은 마치 자연 속의 솔방울과 나뭇잎을 닮았다. 동화 같은 집에서 우리끼리의 글램핑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돌아우길 73
예약 대표번호 031-585-1123


3 / 10
@seorimyeonga

@seorimyeonga

딱 하루만 아무것도 안 하기 ‘서림연가’

모던한 느낌의 노출 콘크리트의 건물이 무덤덤하게 여행객을 반긴다. 중앙정원에서 각자의 갈래로 뻗어져 나가는 회색벽은 프라이빗한 객실의 입구로 흩어지기 때문에 미로를 연상시킨다. 이말인 즉 다른 여행자들과 마주칠 일이 거의 없다는 얘기다. 총 11개의 객실이 있고 하늘로 뻥 뚫린 테라스가 있어 자연 속에서 ‘아무것도 안 하는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근처에 계곡이 있어서 객실에서도 계곡물 소리를 들으며 힐링하거나 산책하는 것도 추천한다. 서림연가는 2018년 한국건축문화 대상 ‘우수상’과 한국신진건축사대상 ‘대상’을 받은 건물이라고 하니 이곳 저곳 꼼꼼히 둘러보시길.
주소 전북 무주군 설천면 원삼공 2길
문의 070-7100-4062


3 / 10
@heritis_poolvilla

@heritis_poolvilla

야외 온수풀에서 24시간 첨벙첨벙 ‘헤리티스 풀빌라'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에서 수영장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 것이다. 특히나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 수영하기 힘든 게 대부분인데 이곳에서는 사계절 내내 온수풀을 이용할 수 있다. 그것도 오롯이 말이다. 홍천의 산을 배경으로 계절에 따라 30℃~34℃로 유지되는 개인 수영장이 있어 새벽까지 수영할 수 있다는 게 가장 좋은 점이다. 오버 플로우 순환시스템의 늘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며 여름에는 홍천강에서 카약, 낚시 등 다양한 엑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주소 강원도 홍천군 북방면 장항2길 14-5번지
문의 010-9907-3663


3 / 10
@sagewood.hongcheon

@sagewood.hongcheon

우리가 고급이라고 부르는 프라이빗 공간 ‘세이지우드’

해발 765m의 청정지역에 위치한 세이지우드는 강원도의 맑은 공기 속에서 골프와 리조트를 함께 누릴 수 있는 복합리조트다. ‘완벽한 휴식’을 목표로 설계된 아웃도어풀, 인도어풀, 라이브러리, 펜트하우스는 가장 편안한 휴식을 가장 고급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다. 그래서 오픈 이후로 거창한 홍보를 하지 않아도 골퍼들 사이에서 점점 ‘좋은 휴식’ 대한 소문이 퍼져나갔다. 객실은 소규모 가족을 위한 10~20평 대의 객실과 온가족이 다함께 묵을 수 있는 88평형 이상의 펜트하우스 등 다양하다. 특히 151평 형의 프레스티지 펜트하우스는 고가의 객실임에도 불구하고 언택트와 비대면 시대로 인해 그 인기가 계속된다는 후문이다.
주소 강원도 홍천군 두촌면 광석로 898-160
문의 033-439-1000

코로나 19 사태로 ‘여행을 향한 그리움’이 점점 커져가는 요즘. 이 마음을 어루만지듯 여행 트렌드에도 새로운 키워드가 등장했다. ‘우리끼리’, ‘프라이빗하게’, ‘언택트’, ‘비대면’이 바로 그것이다. 많은 사람들과 만나지 않고 놀다 올 수 있는 프라이빗 1박 2일 여행지를 소개한다.

Credit Info

에디터
송다얼
사진제공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