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플레이스

색다른 경험과 콘텐츠를 만나는 이색 여행

버디프렌즈와 함께하는 제주 자연 이야기

제주도는 그만의 독특하고 이국적인 매력이 넘치는 곳이다. 그동안 제주도를 관광지로서 쉽게 소비했다면 이제는 좀 더 색다른 방법으로 제주도의 자연을 만끽하는 것은 어떨까? 제주 지역의 문화 자원에서 탄생한 생태문화 콘텐츠 버디프렌즈와 함께라면 가능하다.

3 / 10

 

 

제주의 생태문화 콘텐츠 버디프렌즈

버디프렌즈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멸종 위기종 새들을 모티프로 한 캐릭터다. 팔색조(피타), 동박새(화이트), 매(캐스커), 종다리(젤다), 큰오색딱따구리(우디)가 그 주인공이다. 버디프렌즈는 이들 캐릭터를 통해 숲속의 지혜와 이야기를 들려주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 기존의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지역의 문화 자원과 자연 생태계를 기반으로 인문, 자연, 디자인, 예술문화를 접목한 에듀테인먼트(Education+Entertainment) 개념의 콘텐츠를 제시하는 것.

이는 제주 지역의 자원을 알리는 매개체로서의 역할뿐 아니라 교육 콘텐츠로서의 가치도 클 것으로 보인다. 버디프렌즈는 현재 영상, 음원, 동화책,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로 개발돼 폭넓은 연령층이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선보인 음원 ‘바람의 노래’(노래 마이노스, 강민희)는 특유의 소프트한 비트와 시적인 랩 가사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굿즈의 대표적인 아이템인 피규어, 인형, 쿠션, 문구류뿐 아니라 제주 자연의 향을 담은 핸드크림과 립밤도 출시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든 신비롭고 사랑스러운 버디프렌즈를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제주도의 두 스폿을 소개한다.
 

SPOT 1 생태문화 전시관 더플래닛

3 / 10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인 중문관광단지 초입에는 이색적인 낡은 건물이 하나 있다. 원래는 1980년대 이 지역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세워진 변전소였는데, 한동안 쓰임 없이 방치되던 건물이 1년여의 공사를 거쳐 2019년 버디프렌즈를 만나볼 수 있는 생태문화 전시관 ‘더플래닛’으로 재탄생했다.

제주도의 자연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이곳은 다양한 전시와 교육 콘텐츠를 선보이는 공간이다. TV 애니메이션 중심의 해외 라이선스를 구매해 전시장을 구축한 기존의 전시 공간과 달리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모티프로 캐릭터와 생태문화교육 콘텐츠를 5년간 기획, 개발해 선보인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이러한 강점으로 캐릭터를 즐길 수 있는 전시관 외에도 생태, 문화, 예술, 과학 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해 교육 부분에 대한 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제주의 숲을 주제로 한 ‘버디프렌즈 캐릭터 전시관’, 지구의 자연을 주제로 한 ‘생물다양성 전시관’, 생태·과학·예술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생태 아카데미’까지 다양한 생태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버디프렌즈 캐릭터 전시관’은 제주의 멸종 위기종 새들을 모티프로 한 캐릭터 버디프렌즈를 통해 신비롭고 다채로운 제주 자연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전시관이다. ‘생물다양성 전시관’은 다양한 종의 생명체가 어우러져 살고 있는 지구에서 약 46억 년 동안 진행된 멸종과 진화에 대한 역사 전시로, 평소 잊고 살았던 생태계의 가치와 자연의 공존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생태 아카데미’는 다양한 창작 및 강연 프로그램으로 제주의 자연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제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카페 보롬’은 동백나무, 녹나무, 비자나무, 구실잣밤나무, 귤나무 등 제주에서 자생하는 식생으로 꾸민 ‘플래닛 정원’과 함께 제주 숲속 힐링 공간으로 관람객에게 휴식과 여유를 제공한다. 또한 버디프렌즈 굿즈를 만날 수 있는 ‘캐릭터 숍’까지 있어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제주의 자연을 오롯이 즐길 수 있다.
 

SPOT 2 라이프스타일 호텔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

3 / 10

 


더플래닛이 제주 자연문화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는 곳이라면,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는 버디프렌즈와 함께 숙박하며 힐링할 수 있는 호텔 & 리조트다. 제주공항에서 남서쪽으로 15분 거리에 위치하며, 약 13만2000㎡의 넓은 부지에 139개 동으로 이루어진 제주도 최대 규모의 단독 프라이빗 리조트다. 단지 내에 있는 버디프렌즈 캐릭터 하우스는 독채 전체를 버디프렌즈 콘텐츠로 꾸몄으며, 유아 범퍼 침대, 젖병소독기, 놀이 룸 등 아이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웅진씽크빅과 제휴해 생태 관련 도서 200여 권이 상시 비치되어 있는 작은 도서관과 고객이 머무는 동안 에듀테인먼트 콘텐츠가 담긴 웅진북클럽 패드를 이용할 수 있다. 호텔 로비에는 다양한 버디프렌즈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포토 존도 만날 수 있다.


올해부터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더플래닛 패키지’를 선보인다. 캠퍼트리 객실과 더플래닛 입장권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로, 버디프렌즈 동화책 1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 패키지는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상시 예약할 수 있다. 버디프렌즈를 만날 수 있는 더플래닛과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에서 기존의 제주 여행과 차별화된 새로운 시각에서 제주 자연을 경험해보자.
 

제주도는 그만의 독특하고 이국적인 매력이 넘치는 곳이다. 그동안 제주도를 관광지로서 쉽게 소비했다면 이제는 좀 더 색다른 방법으로 제주도의 자연을 만끽하는 것은 어떨까? 제주 지역의 문화 자원에서 탄생한 생태문화 콘텐츠 버디프렌즈와 함께라면 가능하다.

Credit Info

진행
한정은
문의
더플래닛(064-798-2000, www.theplanet.kr),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064-795-8888, www.camphor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