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플레이스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Part 2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미술관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예술 교육 전문가가 직접 기획하고 강의하는 어린이를 위한 박물관·미술관 체험 프로그램.

창의융합교육이 각광받는 시대. 다양한 영역을 한 커리큘럼에 버무려 아이들과 함께 체험과 학습을 동시에 진행하는 박물관이나 미술관 프로그램이 늘고 있다. 전시 기관에서 직접 진행하기도 하며, 전시 기획사 혹은 사설 기관에서 아이들과 함께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다니며 관람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기도 한다. 딱딱하기만 한 전시장이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키워주는 놀이터로 변신하는 박물관·미술관 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대림미술관  해피 칠드런

어린이들이 미술관과 미술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어린이 맞춤형 감상 심화 프로그램이다. 예술 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육팀이 직접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한다. 전시마다 프로그램이 바뀌며 현재 11월까지 이어지는〈하이메 아욘, 숨겨진 일곱 가지 사연(Jaime Hayon: Serious Fun)〉展에 따른 ‘해피 칠드런’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감상’과 ‘창작’ 활동으로 나뉘며 전시 기간 내 상시 진행된다. ‘감상’ 활동은 에듀케이터와 함께 미술관의 전시와 작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작품 속에서 창의적 내러티브를 발견하며, 감상 도구를 활용해 상상력을 넓혀 스스로 작품을 상상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감상 박스’ 등 도구를 활용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감상 활동을 진행한다. ‘창작’ 활동은 에듀케이터와 함께 전시를 감상하며 작품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발견하거나, 카드 맞추기 게임, 시어터 만들기 등의 인형극 만들기 활동이 포함되어 있다.

대상 만 6세 이상 어린이 및 초등학생 단체
운영기간 전시 기간 내 지정 토, 일요일 진행
참가비 1만2000원~1만5000원(전시 관람 및 재료비 포함)
문의 070-4457-1005, 1025

  •  블루메미술관  미술관 속 큰 나무

    미술관 전문 인력들이 만든 인성, 감성 통합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창의력’을 키워주는 게 목표. 자연과 예술이 만나는 체험 환경에서 유연한 사고를 독려하여 스스로 질문할 수 있도록 돕는 미술관 기반의 체험 학습을 주도한다. 올해는 ‘일하는 인간의 삶’을 조명하며, 매달 가드닝 관련의 다양한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다도 형식의 성찰과 토론을 통해 과정을 돌아보고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능력도 키운다. 체험, 사고, 공감의 3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풍요로운 삶을 위한 교육을 지향한다.

    대상 6세 이상
    운영기간 연중 운영
    참가비 2만5000원(전시 입장료 포함)
    문의 031-944-6324

  •  예술의전당  키즈 프로그램

    예술의전당은 전시와 함께 어린이를 위한 키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전시도 눈높이에 맞춰 기획해 부모들의 만족도가 높다. 9월에는 그림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전시와 함께 작가의 신작 ‘리틀 프리다’를 쇼케이스 형태의 뮤지컬과 미술 체험으로 만들었다. 뮤지컬 쇼케이스를 감상하고 상상 속 친구 그리기, 나만의 극장 꾸미기 등 다양한 미술 체험 활동으로 진행한다. ‘리틀 스토리텔러’ 프로그램은 강사와 함께 전시장을 투어한 후 그림과 워크북을 활용해 창의적 이야기를 만들어본다.

    대상 만 4세~10세
    운영기간 상시(전시에 따라 일정변경)
    참가비 2만원~3만8000원
    문의 02-730-4368

예술 교육 전문가가 직접 기획하고 강의하는 어린이를 위한 박물관·미술관 체험 프로그램.

Credit Info

Best Baby 구독 신청

디지털 매거진

기획
심효진 기자
진행
김은향(프리랜서)
사진
각 기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