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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부를 위한 홈트

저마다의 개성과 뛰어난 재능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하는 ‘맘플루언서’를 만났다. 스타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홈트 노하우’를 <베스트베이비> 독자들에게만 깜짝 공개한다.

CASE 3 홈트레이닝 유튜버
박스미(@smitruti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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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자기소개
현재 미국에 거주 중이고 5월이면 세 아이의 엄마가 되는 ‘운동하는 엄마’예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이고,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운동 영상을 공유하고 있답니다.

Q 운동을 시작한 계기는?
인스타그램을 시작하기 전까지만 해도 미국에서 두 아이를 키우는 평범한 주부였어요. 미국에 홀로 시집와 육아와 살림만 하다 보니 너무 답답하더라고요. 우울증 증상이 나타날 무렵 어떤 헬스장에 등록하면 2시간 동안 아이를 돌봐준다는 광고를 보게 됐어요. 육아에서 잠시라도 벗어나고 싶어 당장에 등록했죠. 그런데 1시간가량 땀 흘리며 운동을 하고 나니 기분이 너무 상쾌하고 좋았어요. 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진 것 같았거든요. 그때부터 아이들을 재우고 집안일을 끝낸 다음 밤 11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꼭 홀로 운동을 시작했답니다.

Q 운동 영상을 업로드하며 느낀 점?
결혼 후 아내로, 며느리로, 엄마로서의 삶만 살다가 운동을 시작한 후 잊고 있던 ‘스미’라는 삶을 되찾았어요. 단순히 예뻐지기 위한 운동이 아니라 스스로의 발전을 위한 거니까요. 제가 전문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이거나 평소 업로드하는 영상이 특별한 것도 아닌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는 걸 보면 사람들이 원하는 것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전문적인 지식이 궁금해서가 아니라 ‘나를 공감해주고 응원하며 함께 운동해줄 사람’이 필요한 거 아닐까요? 저도 영상을 올리면서 더욱 꾸준히 운동하게 됐거든요. 물론 좀 더 유익한 정보를 나누려고 틈틈이 공부하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고요.

Q 운동스타그래머로서 한마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기간을 정해놓고 극단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나 진짜 한 달만 열심히 할 거야” 식으로 말이죠. 그런데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거라고 꼭 말씀드리고 싶어요. 기간을 정해두고 극단적으로 하면 물론 살은 빨리 뺄 수 있겠지만 유지하기가 정말 어렵거든요. 어떤 방법이든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세요. 그게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이니까요. 물론 먹는 건 꼭 조절하시고요.(웃음)



 

임신부를 위한 홈트
임신부 운동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스트레스를 완화할뿐 아니라 태아의 발육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무거워진 몸을 이끌고 문밖을 나서기가 두렵다면 간편한 홈트 동작을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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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버드독 
임신 중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코어’다. 복부 근육이 갈라지면서 허리와 골반 등에 통증이 생길 확률이 높기 때문. 이 동작은 틀어진 척추를 교정하고, 몸의 좌우 밸런스를 잡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
➊ 양손과 양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➋ 한쪽 팔을 앞으로 들고 반대쪽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5~10초 멈춘다.
➌ 반대쪽도 번갈아가며 동작을 반복한다.
 TIP  손과 발을 지나치게 올려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주의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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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2 클램
다리 모양이 마치 조개가 입을 벌렸다 오므리는 모양새를 닮아 ‘클램’이라 칭한 동작. 허벅지 안쪽과 골반, 엉덩이에 자극을 주며 누구나 TV를 보며 쉽게 따라할 수 있다.
➊ 옆으로 편히 누워 무릎을 살짝 접는다.
➋ 발뒤꿈치를 붙인 다음 내쉬는 호흡에 천천히 무릎을 벌리며 세운다.
➌ 들이마시는 호흡에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10회씩 2세트 반복한다.
 TIP  반동을 이용하지 않고 호흡에 집중하되, 엉덩이 근육의 자극을 느끼며 들어 올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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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3 런지백스텝
임신 중에도 따라할 수 있는 유산소성 전신운동. 무게중심을 한쪽 발에만 싣고 움직이므로 몸의 균형을 잡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➊ 한쪽 발뒤꿈치에 무게중심을 싣고 바른 자세로 선다.
➋ 허리는 편 상태에서 엉덩이를 서서히 뒤로 뺀다.
➌ 내쉬는 호흡에 무게중심이 실리지 않은 쪽의 발과 양손을 곧게 뻗은 다음 제자리로 돌아온다. 같은 동작을 10번 반복한다.
 TIP  임신부라면 숨이 차지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정도의 운동 강도가 적당하다.


저마다의 개성과 뛰어난 재능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하는 ‘맘플루언서’를 만났다. 스타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홈트 노하우’를 <베스트베이비> 독자들에게만 깜짝 공개한다.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김덕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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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혜정·영란 by 모아위
의상협찬
안다르(www.andar.co.kr), 푸마(080-857-0777), 프로스펙스(080-023-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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