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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이 함께 하는 홈트

저마다의 개성과 뛰어난 재능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하는 ‘맘플루언서’를 만났다. 스타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홈트 노하우’를 <베스트베이비> 독자들에게만 깜짝 공개한다.

CASE 2 부부 헬스타그래머
임아름(@reumreum_vely)&이대원(@hawaiigym_r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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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자기소개
이제 5개월 된 딸아이를 키우는 부부예요. 저는 필라테스 강사로 일하다가 지금은 육아에 전념하고 있고, 남편은 피트니스 프로 선수로 짐(gym)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연애할 때도 운동 데이트를 즐겨 했던 것 같아요. 언젠가 크리스마스 때 올해 트리는 등에 만들자며 등 운동을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나네요.(웃음)

Q 운동 영상을 업로드하며 느낀 점?
운동을 시작하고 나니 다른 사람들의 운동법이 궁금해 SNS에서 운동 영상을 검색해 보곤 했어요. 멋진 몸매를 보면 동기 부여도 되고요. 그래서 저도 자극을 받아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는데, 그 전보다 더 꾸준히 운동을 하게 된 것 같아요. 아무래도 아기 키우는 엄마라 아기의 컨디션에 따라 그날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이 달라지거든요. 그래서 저는 아기가 노는 시간에 같이 눈을 마주치고, 웃고, 대화하고, 스킨십하며 스트레칭과 간단한 운동을 하는데 시간이 금방 간답니다. 동영상 촬영은 사실 업로드보다는 아이와의 추억을 기록한다는 점에서 저희 부부에게 의미가 커요.

Q 운동스타그래머로서 한마디!
요즘은 워낙 홈트레이닝이 유행인데다 이미지나 책, 영상 등 관련 자료가 많다 보니 혼자서 운동하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운동을 잘못하면 부상으로 이어지기 쉽거든요. 어느 정도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직접 찾아가기 어려울 수 있지만 소통할 수 있는 SNS 채널도 많으니까요. 주저하지 마시고 운동 채널을 운영하시는 인플루언서 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도 좋을 듯해요.



 

가족이 함께 하는 홈트
아기를 키우다 보면 운동할 짬을 내기 더욱 어렵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아이와 함께 하는 동작을 익히면 따로 시간을 내지 않더라도 알차게 운동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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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컬업앤브리지
아기가 목을 가눌 무렵부터 수시로 할 수 있는 동작.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는 데 효과적이다.
➊ 바닥에 누워 아이를 골반에 걸쳐 앉힌 다음 숨을 들이마신다.
➋ 아이의 등에 허벅지를 붙이고 눈을 마주치며 상체를 천천히 올린다. 이때 호흡은 내쉬고 배꼽은 당기며 흉곽은 조이는 느낌을 주는 게 포인트.
➌ 골반을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숨을 내쉰다. 그다음 다시 한 번 숨을 들이마시며 한쪽 다리를 올려 무릎을 곧게 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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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2 런지
아빠의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단련하는 동작. 아이를 높이 들어 올릴수록 많은 힘이 들어간다.
➊ 아이를 안은 상태에서 다리를 앞뒤로 벌린다.
➋ 그대로 앉으며 팔을 뻗어 앞으로 아이를 들어 올린다.
➌ 앞다리의 뒤꿈치에 지그시 무게를 싣고 누르며 일어난다. 응용 동작
➍, ➎ 아이를 럭비공처럼 옆구리에 끼우고 런지를 반복한다. 팔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아이의 목 가누기와 평형감각 발달에도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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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3 트위스트 스쿼트
부부가 아이와 시선을 맞추며 교감할 수 있는 전신운동.
➊ 아이를 몸 가까이 안는다.
➋ 골반을 이용해 뒤에 의자가 있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앉았다 일어선다.
➌ 다시 바로 선 다음 아이를 아빠에게 안겨준다.
➍ 다시 한 번 스쿼트를 한다. ➊~➍를 반복한다.
 TIP  아내가 팔 힘이 부족해 아이를 안는 게 버겁다면 마주보고 서서 남편이 아이를 안은 채 스쿼트 동작을 반복한다.


저마다의 개성과 뛰어난 재능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하는 ‘맘플루언서’를 만났다. 스타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홈트 노하우’를 <베스트베이비> 독자들에게만 깜짝 공개한다.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김덕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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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혜정·영란 by 모아위
의상협찬
안다르(www.andar.co.kr), 푸마(080-857-0777), 프로스펙스(080-023-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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