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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후 체형을 교정하는 홈트

저마다의 개성과 뛰어난 재능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하는 ‘맘플루언서’를 만났다. 스타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홈트 노하우’를 <베스트베이비> 독자들에게만 깜짝 공개한다.

CASE 1 산후 체형 교정 홈트
송나라(@narasong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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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자기소개
두 아이의 엄마로 패션 잡화를 판매하며 ‘엄마운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어요. 허리를 붙잡고 끙끙대다가도 아이가 울면 빛의 속도로 달려가듯 엄마들은 모두 멀티플레이어인 것 같아요.

Q 운동을 시작한 계기는?
나름 운동선수 출신에 피지컬 트레이너까지 쉬지 않고 운동을 해왔다고 자부했는데,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체형의 변화는 경력도 피해 갈 수 없더라고요. 체중이 불어 체형까지 변한 건 둘째치고 만성통증에 각종 약을 달고 살았죠. 정말 큰일 나겠다 싶어 집에서 차근차근 운동을 시작했는데, 일상생활 속에서 찾는 운동이 너무 재미있어 본격적으로 연구에 뛰어들었답니다.

Q 운동 영상을 업로드하며 느낀 점?
건강한 몸이 주는 에너지가 삶의 질을 크게 바꾼다는 걸 느꼈어요. 제가 출산 후 겪었던 체형 변화와 불편함을 공유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해주었는데요. 특히 ‘덕분에 나도 개선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운동을 시작했다’라는 이야기를 들을 때 가장 뿌듯해요. 제가 뭔가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기분이 들거든요. 그것도 결코 어렵지 않은 생활습관으로 말이에요.

Q 운동스타그래머로서 한마디!
내가 실제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아는 게 중요해요. 너무 거창한 계획이나 혹독한 식단을 짜면 요요 현상이 오거나 실수했을 때 다시 시작하는 게 어렵거든요. 생활 속 작은 실천들이 모여 움직이는 습관이 생기면 생각보다 쉬운 일이라는 걸 알게 돼요. 육아로 삭신이 쑤실 때는 피곤하고 지치는 게 다이지만 운동해서 쑤시는 날은 근육이라도 남지 않겠어요?(웃음)



 

출산 후 체형을 교정하는 홈트
산후에는 근육이 경직되어 통증을 유발하거나 체형이 틀어지게 마련이다. 간단한 동작 몇 가지로 근육을 이완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방법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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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트위스트 오픈
경직된 등과 가슴 근육을 풀어주는 동작. 목과 어깨의 통증을 줄이고 상체 순환에 도움을 준다.
➊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접어 위쪽 발의 발등을 아래 무릎 뒤에 댄다. 바닥에는 푹신한 쿠션이나 베개를 받친다.
➋ 양 손바닥을 모으고 천천히 손끝을 바깥으로 쓸듯이 멀리 뻗는다.
➌, ➍ 손끝을 그대로 끌어오며 어깨가 땅에 닿는 느낌으로 가슴을 오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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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2 닐링 트위스트
등살, 겨드랑이 등 평소에 움직임이 적은 부위를 자극하는 동작. 집 안에 굴러다니는 아이 장난감을 활용해 들어 올리는 힘을 더한다.
➊ 무릎을 꿇고 척추를 곧게 편 다음 양손으로 아이의 공을 잡은 채 양팔을 들어올린다.
➋ 한 손으로 공을 잡고 천천히 몸통, 고개 순으로 돌리며 팔을 뻗는다.
➌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온다. 반대쪽도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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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3 브리지
하체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동작. 골반 좌우에 위치한 고관절 근육이 경직되면 무릎 관절에도 무리가 오므로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을 키우자.
➊ 바닥에 누워 양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린 다음 무릎을 구부린다.
➋ 무릎 사이에 공이나 쿠션을 끼우고 골반의 중심을 맞춘 다음 엉덩이에 힘을 주며 천천히 들어 올린다.
➌ 허벅지 안쪽의 힘으로 공을 힘껏 조인다.


저마다의 개성과 뛰어난 재능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하는 ‘맘플루언서’를 만났다. 스타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홈트 노하우’를 <베스트베이비> 독자들에게만 깜짝 공개한다.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김덕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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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상협찬
안다르(www.andar.co.kr), 푸마(080-857-0777), 프로스펙스(080-023-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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