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교육

흙장난? 응, 집에서 해~!

물을 퍼 날라 진흙을 만들던 흙장난은 이제 구식이 된 지 오래. 요즘엔 미세먼지 걱정 없이 집에서 즐기는 깔끔하고 안전한 모래놀이가 대세다.

아이들은 누구나 ‘흙장난’을 좋아한다. 부모 눈에는 그저 옷을 버리는 지저분한 행동으로 비춰질지라도, 아이들이 이를 좋아하는 데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우선 촉감 자체가 매우 특이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 손에 쥐고 조몰락거리며 자기 맘대로 갖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어 ‘소유’와 ‘통제’라는 심리적 만족감과 자신감을 얻기도 한다. 게다가 실컷 만지고 놀아도 위험성이 없고 물렁한 재질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갖게 해 아이의 정서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이토록 이로운 흙장난도 이제는 바깥에서 쉽게 즐길 수 없게 되어버린 게 현실. 놀이터는 두툼한 모래밭 대신 안전을 위해 우레탄이 자리를 차지했으며, 극심한 미세먼지 때문에 집 앞 공원조차 나서기 쉽지 않다. 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고 했던가. 요즘은 집 안에서 즐기기 좋은 실내용 모래놀이 장난감이 속속 출시되어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오히려 날씨 걱정 없이 사시사철 갖고 놀 수 있는데다 손에 묻지 않는 독특한 제형이라 인기가 높다.

  •  1  핑크퐁 매직테이블 모래놀이 세트

    아기상어 ‘핑크퐁’ 캐릭터 모양틀이 들어 있어 아이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 앱 인식 기능의 플레이매트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추면 구역별로 핑크퐁의 인기 동요가 흘러나와 흥미를 돋운다. 매직테이블은 정리함으로 사용할 수 있고, 뚜껑을 덮으면 책상으로 활용하기 좋다.
     +  구성 모래(1㎏×2팩), 핑크퐁 아기상어 몰드 3종, 해양 생물 몰드 8종, 모래성 쌓기 몰드 4종, 모래놀이 도구 5종, 플레이매트, 매직테이블
     +  가격 5만9800원
     +  문의 1670-2685, store.pinkfong.com

  •  2  촉촉이모래 킹덤 세트

    국내 최초로 발명 특허를 획득한 국내산 모래로 100% 천연 재료를 사용해 안전하다. ‘촉촉이’라는 이름답게 제법 점성이 있어 장시간 갖고 놀아도 손이나 옷에 쉽게 묻지 않는 게 장점. 쉽게 마르거나 부서지지 않고 가루날림이 없으며 물에 잘 녹아 청소하기도 손쉽다.
     +  구성 화이트 모래(500g×3팩), 성 만들기 몰드(대·중·소) 13종, 모래놀이삽, 성벽 롤러 2종, 모래놀이상자
     +  가격 8만2500원
     +  문의 042-524-7261, mcasand.com

  •  3  매드매터 샌드클레이 풀세트

    키네틱 샌드를 개발한 미국 렐레반트 플레이사가 새롭게 출시한 샌드클레이. 기존 클레이의 단점을 보완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감촉과 선명한 파스텔 톤 색감을 자랑한다. 단순히 찍어내는 모양틀뿐 아니라 블록을 만드는 ‘브릭메이커몰드’가 있어 아이 스스로 도형을 조합하며 창의적 사고를 하도록 돕는다.
     +  구성 매드매터 컬러팩(핑크·블루·레드·그린·퍼플 각 283g×5팩), 브릭메이커몰드 세트(몰드+매드매터 컬러팩 핑크&블루 각 283g 포함), 도형 몰드 6종, 찍기틀 12종, 샌드테이블
     +  가격 29만원
     +  문의 070-4137-0890, edu4kids.co.kr

  •  4  타이거 모래놀이 세트

    부드러운 유럽산 모래와 미국산 규사를 배합한 천연 모래로, 항균 처리는 물론 자연 친화적 원료와 보습제 오일로 제조해 안전하다. 적은 힘으로도 쉽게 뭉치거나 부술 수 있고, 수용성이라 청소도 간편하다. 몰드의 디테일도 뛰어나 모래 위에 찍으면 모양이 선명하고, 작은 손잡이가 있어 갖고 놀기 편리하다.
     +  구성 모래(500g×3팩), 성 만들기 몰드 3종, 바다 동물 몰드 9종, 스탬프 2종, 삽, 괭이, 놀이테이블
     +  가격 4만9000원
     +  문의 080-470-3000, www.mylittletiger.go.kr

 5  옥토넛 모래놀이

자연 친화적 원료와 식물성 보습제 오일을 배합한 모래형 클레이. 비주얼은 물론 촉감까지 실제 흙과 흡사해 아이들의 선호도가 높다. 대한민국 자율안전 인증(KC), 유럽 안전 인증(CE)을 획득한 항균제를 사용했으며, 동글동글 쉽게 뭉쳐지는 제형이라 몰드를 활용해 건축물을 세우기도 수월하다.
 +  구성 모래(1㎏×2팩), 옥토넛 피겨 몰드 3종, 해양 생물 몰드 8종, 모래성 쌓기 몰드 4종, 모래놀이 도구 5종, 플레이 매트, 트레이 박스
 +  가격 5만9800원
 +  문의 02-322-8109, www.iwillfancy.com

물을 퍼 날라 진흙을 만들던 흙장난은 이제 구식이 된 지 오래. 요즘엔 미세먼지 걱정 없이 집에서 즐기는 깔끔하고 안전한 모래놀이가 대세다.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정택
제품협찬
마이리틀타이거(www.mylittletiger.co.kr), 스마트스터디(www.smartstudy.co.kr), 아이윌컴퍼니(www.iwillfancy.com), 엠씨에이(mcasand.com), 유로무역(edu4ki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