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아이템

조카 바보's PICK 3

미소카(MISOKA) 칫솔

이 세상 모든 조카바보들을 위한 키덜트 이모의 추천 선물 리스트.

3 / 10
/upload/best/article/201903/thumb/41431-358710-sample.jpg

 

얼마 전 지인의 출산 소식에 한참 고민하다 엄마들 사이에서 ‘효자템 1순위’로 꼽힌다는 분유포트를 선물했다. 그런데 그 얘기를 들은 남자사람친구가 “요샌 별개 다 있네. 근데 그거 아이가 다 크면 어디다 써?”란다. 그래서 난 매몰차게(!) 대꾸했다. “자라는 동안 쓰라고 선물한 거야. 분유포트는 아이 키우는 몇 개월이라도 쓰지, 너는 내일 깰 술은 왜 사 마시니?”
육아의 고충은 겪어보지 않으면 모른다. 아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나조차도 육아지 에디터가 되고 나서야 알음알음 곁눈질로, 귀동냥으로 알게 됐으니까. 인터뷰하고 칼럼을 쓰며 그 고충을 가까이에서 엿보니 육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거나 무언가 ‘수월해진다’는 말을 들으면 귀가 솔깃해지게 마련. 특히 육아용품을 볼 때면 그런 마음이 배가되는데, 최근 에디터의 시선을 사로잡은 제품이 있다.
육아하는 데 쉬운 일이 어디 있겠느냐마는 특히 양치전쟁은 이유식과 더불어 단연 손가락에 꼽히는 어려움이 아닐까. 아이가 매일 울며불며 이를 닦지 않겠다고 떼쓰는 시기는 누구나 한 번쯤 거치는 통과 의례라고 한다. 단맛은 무지하게 찾아대면서 양치만 할라치면 자지러지기 일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있는 치약이라고 해서 샀더니 양치는커녕 삼키는 양이 더 많아 유아용 치약임에도 걱정스럽다. 그런데 이처럼 지독한 양치전쟁에서 엄마들을 구원해줄 획기적인 아이템이 등장했으니 치약이 필요 없는 ‘미소카 칫솔’이 바로 그것. 어린아이들은 양치질한 후 제대로 헹궈내는 게 큰 어려움인데, 치약 잔여물이 입안에 남으면 구강이 건조해지고 입 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그런데 이 제품은 치약 없이 물로만 양치질해도 플라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구강 건강은 물론 환경보호에도 기여한다. 끝이 점점 가늘어지는 특수한 칫솔모라 잇몸에 자극을 주지 않으니 아이의 거부감도 덜하고 앙증맞은 디자인까지 마음에 든다. 조카바보 이모의 지갑을 열기에는 충분하나 한 달에 한 번 칫솔을 바꿔줘야 하니 부모로서 경제적인 부담은 있을 듯. 하지만 아이에게 물 한 컵의 양치로 환경에 이바지하는 뿌듯함까지 선사하니 진지하게 고민해볼 만한 아이템이다.

 >  미소카(MISOKA) 칫솔 물로만 이를 닦을 수 있는 어린이용 칫솔. 나노 크기의 마그네슘, 칼슘, 나트륨 등을 칫솔모에 코팅해 플라크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코팅에 사용된 광물 역시 일본 수돗물의 수질 기준에 부합해 안전하다. 모자를 쓴 어린이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눕혀도 칫솔모가 바닥에 닿지 않고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권장 사용 연령은 0~7세. 가격 3만3000원

김도담 기자는요….

김도담 기자는요….

디즈니부터 마블까지 각종 장난감을 사재끼는 덕분에 방이 늘 비좁은 자타 공인 ‘키덜트’ 에디터. 개인적인 욕망과 사심을 듬뿍 담아 깐깐하게 고른 조카들을 위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이 세상 모든 조카바보들을 위한 키덜트 이모의 추천 선물 리스트.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이지아
제품 및 장소협조
에스하우츠(02-595-1159, s-hou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