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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 인스타그래머의 실전 레시피

On February 11, 2019

본래 진정한 다이어트의 계절은 겨울이다. 한파와 미세먼지로 방콕(!)할 수밖에 없는 지금이야말로 묵혀둔 지방을 덜어낼 절호의 기회란 말씀. ‘#다이어트’를 논하자면 빼놓을 수 없는 스타 인스타그래머 4인방이 쉽고 유익한 실전 레시피를 깜작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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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O COOK]
샐러드파스타

재료 실곤약(또는 건두부) 100g, 샐러드 채소 80g, 빨강 파프리카·노랑 파프리카 ¼개씩, 올리브유 2큰술, 허브솔트 약간

➊ 실곤약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군 다음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➋ 샐러드 채소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➌ 파프리카는 잘 씻어 곱게 채 썬다.
➍ 볼에 ①, ②, ③을 담고 올리브유와 허브솔트를 뿌려 가볍게 버무린다.

 

01
[MINI INTERVIEW]
심민정 전직 피트니스 모델 겸 트레이너

Q 자기소개 하루 세끼 밥을 먹듯 본능적으로 운동하는 셀카쟁이(!)예요. 얼마 전 ‘새댁’이 되어 실생활 다이어트 연구를 시작했어요.

Q 레시피 추천 이유 피트니스 시합 준비를 하던 시절, 집 안에 샐러드가 넘쳐나는데 마땅히 해먹을 게 없는 거예요. 그래서 단백질 보충을 위해 챙겨 먹던 건두부를 면처럼 잘라 파스타를 만들어 먹었어요. 건두부는 일반 마트에서 구하려면 쉽지 않은데 대신 실곤약을 써도 좋아요. 적은 칼로리로 포만감을 주고 만들기도 엄청 간단한데다 맛도 있어서 적극 추천해요.

Q 다이어터로서 한마디 무얼 먹느냐보다 ‘얼마나’ 먹느냐가 먼저입니다! 또 그보다 중요한 건 운동이고요. 즐기면서 오래 할 수 있게 생활 속에 다이어트를 녹여내세요. 밀린 집안일을 한 뒤에 땀복을 입고 무아지경 춤을 추는 것처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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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O COOK]
닭가슴살양배추덮밥

재료 현미밥 120g, 닭가슴살·양배추 100g씩, 양파 30g, 당근 20g, 달걀 1개, 올리브유 2큰술, 굴소스 1큰술, 후춧가루·크러쉬드레드페퍼 약간씩

➊ 닭가슴살은 끓는 물에 넣고 10~12분간 삶아 한 김 식힌 뒤 결대로 찢는다.
➋ 양배추와 양파, 당근은 깨끗이 씻어 곱게 채 썬다.
➌ 달걀은 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프라이한다.
➍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②의 채소를 넣어 센 불에 볶다가 살짝 숨이 죽으면 ①과 굴소스, 후춧가루를 넣고 좀 더 볶는다.
➎ 그릇에 현미밥을 담고 ④와 ③을 올린 다음 기호에 따라 크러쉬드레드페퍼를 뿌린다.

 

02
[MINI INTERVIEW]
최희정 <한 그릇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저자

Q 자기소개 인생 최대 몸무게를 찍고 난 후 스스로를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했어요. 맛있으면서 배부르고 칼로리는 적은 음식을 찾다가 직접 레시피를 개발해 만들어 먹기 시작했죠.

Q 레시피 추천 이유 다이어트 레시피이더라도 조리할 때 손이 많이 가거나 재료를 구하기 어려우면 안 만들게 되잖아요. 이 레시피는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간단히 볶기만 하면 끝! 양배추와 닭가슴살이 포만감을 주어 제법 든든한 한 끼가 된답니다.

Q 다이어터로서 한마디 제발 굶지 마세요! 굶는 다이어트는 100% 요요가 옵니다. 적당히 먹고 스트레칭이라도 일주일에 2~3번씩 꼭 해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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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O COOK]
오이링쌈무롤

재료 쌈무·깻잎 10장씩, 훈제오리(또는 닭가슴살) 100g, 오이 1개, 빨강 파프리카·노랑 파프리카 ½개씩

➊ 훈제오리는 중약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➋ 오이는 반 잘라 한 덩이만 0.5㎝ 두께로 어슷하게 썰고, 나머지는 쿠키틀로 가운데를 찍어 링 모양을 만든다.
➌ 남은 오이 반 덩이와 파프리카는 0.5㎝ 두께로 채 썬다.
➍ 쌈무 위에 깻잎-훈제오리-파프리카-오이 순으로 올린 다음 동그랗게 말아 ②의 오이링을 끼워 고정한다.

 

03
[MINI INTERVIEW]
김희영 <아침 20분, 예쁜 다이어트 도시락 콩콩도시락> 저자

Q 자기소개 두 아들을 키우는 결혼 10년 차 워킹맘이에요. 남편의 다이어트를 돕기 위해 도시락을 만들기 시작했는데, 이를 계기로 인스타그램에서 활발히 소통하게 됐어요.

Q 레시피 추천 이유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영상 리뷰’와 ‘좋아요’를 받은 레시피 중 하나예요. 만들기는 간단하지만 알록달록한 색감 덕분에 비주얼이 뛰어나답니다. 보기도 좋고 맛도 있고 칼로리까지 낮으니 다이어트 메뉴로 제격이에요.

Q 다이어터로서 한마디 건강한 재료로 만든 음식을 가까이 하도록 노력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밥상을 책임지는 사람이 준비하는 메뉴는 말 그대로 온 가족이 함께 먹는 음식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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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O COOK]
바나나단백질팬케이크

재료 단백질 파우더(또는 선식) 2큰술, 바나나·달걀·딸기 1개씩, 아몬드 1줌, 카카오닙스 ½큰술, 코코넛오일·무가당 요거트 1큰술씩

➊ 바나나는 1/5만 얇게 썰고, 나머지는 포크로 으깬다.
➋ ①의 으깬 바나나에 단백질 파우더와 달걀을 넣고 고루 섞는다.
➌ ②에 잘게 부순 아몬드와 카카오닙스를 넣고 섞는다.
➍ 달군 팬에 코코넛오일을 두르고 ③을 2큰술씩 떠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➎ ④를 켜켜이 쌓아 올리고 요거트를 뿌린 다음 ①의 얇게 썰어둔 바나나와 딸기를 얹어 장식한다.

 

04
[MINI INTERVIEW]
박지우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저자

Q 자기소개 모태 통통이로 태어나 인생 최대 몸무게 70㎏을 달성한 뒤 48㎏까지 감량에 성공했어요. 인스타그램에 생생한 다이어트 기록을 공유하고 있는 5년 차 다이어터랍니다.

Q 레시피 추천 이유 새해가 되면 꼭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선식이나 단백질 파우더를 구입하는데 다 먹지도 못하고 버리게 되잖아요. 그럴 때는 바나나, 달걀과 섞어 팬케이크를 만들어보세요. 여기에 요거트와 과일을 조금만 올리면 맛도 비주얼도 카페 디저트만큼이나 훌륭하답니다. 다이어트로 지쳐서 달콤한 게 먹고 싶을 때 딱이에요.

Q 다이어터로서 한마디 다이어트의 8할은 식이요법이에요. 나쁜 식습관을 하나씩 고치면서 건강하게 챙겨 먹어야 피부 탄력도 잃지 않고 예쁜 몸매를 가꿀 수 있어요.

본래 진정한 다이어트의 계절은 겨울이다. 한파와 미세먼지로 방콕(!)할 수밖에 없는 지금이야말로 묵혀둔 지방을 덜어낼 절호의 기회란 말씀. ‘#다이어트’를 논하자면 빼놓을 수 없는 스타 인스타그래머 4인방이 쉽고 유익한 실전 레시피를 깜작 공개했다.

Credit Info

2019년 02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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