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굿즈

우리 아이 보습 한 방울 베이비오일

요즘처럼 습도가 낮은 겨울엔 피부가 쉽게 상하고 거칠어지게 마련이다. 특히 피지선이 덜 발달된 어린 아기의 피부 보습이 신경 쓰인다면? 피부에 자극이 적으면서 보습력도 뛰어난 베이비오일이 해답이다.

 


찬바람이 부는 겨울은 무엇보다 아이 피부 보습에 신경 써야 할 때. 어린아이는 피부의 수분 보유량이 낮아 금세 건조해지는데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요즘 같은 날씨엔 더욱 자극받기 쉽다. 이럴 때 가장 효과적인 보습 효과를 주는 아이템이 바로 베이비오일.

로션이나 크림과 달리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함이 더욱 오래 간다. 또한 순한 성분을 함유하여 아이는 물론 부모까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

보통 오일은 끈적거리는 느낌 때문에 사용을 꺼리기도 하는데, 베이비오일은 아이에게 사용하는 만큼 제형이 가볍고 천연 원료를 함유해 안심할 수 있다.



베이비오일 100% 활용 팁
 +  입욕제로 활용
아이 목욕시킬 때 마지막 헹굼물에 오일을 3~4방울 정도 섞으면 수분 손실을 막아주어 아이의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다.

 +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인원
오일을 피부에만 바른다고? 푸석푸석하고 갈라진 모발에 베이비오일을 바르면 머릿결에 윤기가 돈다. 또한 각질이 하얗게 일어난 발뒤꿈치에 바른 뒤 양말을 신고 자면 피부가 보드라워진다. 입술이 건조하다면 립글로스 대신 살짝 발라도 좋다.

 +  애정 듬뿍 담아 베이비 마사지
베이비 마사지는 아기의 피부 보습은 물론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통해 부모와 아이 간의 애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베이비 마사지를 할 때 베이비오일을 사용하면 피부 마찰을 3배 이상 줄여주어 더욱 원활하게 마사지를 할 수 있다.


 

 

엄마 손은 약손! 부위별 베이비 마사지
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것은 물론 스킨십을 통해 부모의 사랑을 온몸으로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베이비 마사지.
목욕 후 단 몇 분이라도 아이와 교감할 수 있는 베이비 마사지 노하우를 전한다.

 

 


얼굴 마사지

두 손으로 아이의 머리 전체를 감싼다. 그다음 아이 이마의 중심을 엄마의 양 엄지손가락으로 번갈아가며 머리 쪽으로 밀어 올린다.
이마 마사지는 해열, 진통 작용을 해 감기에 걸렸을 때 효과적이다.


엄마의 양 검지를 펴서 아이의 콧방울 옆에 댄 다음 검지 끝을 미간 쪽으로 밀어 올린다.



 배 마사지

두 손을 펴서 아이의 배꼽 위에 살짝 올려놓고 양손을 번갈아가며 윗배에서 아랫배로 쓸어내린다.
같은 동작을 계속 반복하면 소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엄마의 오른쪽 손바닥을 아이의 배꼽에 밀착하고 시계 방향으로 쓸어준다. 이 마사지는 대장을 튼튼하게 해준다.



가슴·등 마사지

엄마의 양 손바닥을 아이의 가슴에 대고 가슴의 중심부터 젖꼭지 주변으로 하트 모양을 그리며 쓸어준다.
가슴 마사지는 아이가 안정적으로 호흡할 수 있도록 한다. 


양손을 펴서 손가락 끝이 아이 뒷목에 닿게 올린다. 엄마의 손바닥이 아이의 등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밀착하고 엉덩이까지 물결 모양으로 쓸어내린다. 등을 마사지하면 근육을 이완시켜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

 

PLUS TIP 베이비 마사지 전, 알아두세요!
베이비오일은 목욕 직후 몸에 수분이 남아 있을 때 발라주어야 보습 효과가 좋다. 마사지를 시작하기 전 엄마의 양손을 비벼서 따뜻하게 한 다음 오일을 적당량 손에 덜어 손바닥에서 충분히 데울 것.

오일의 질감이 부담스럽다면 크림과 오일을 3:1 비율로 섞어 사용해도 좋다. 베이비 마사지는 짧게 몇 분이라도 매일 꾸준히 하는 게 효과적이다.

단, 아이가 원하지 않을 땐 하지 말고, 아이가 기분 좋은 시간을 선택한다. 마사지 강도는 연두부가 으깨지지 않을 정도가 적당하다.

요즘처럼 습도가 낮은 겨울엔 피부가 쉽게 상하고 거칠어지게 마련이다. 특히 피지선이 덜 발달된 어린 아기의 피부 보습이 신경 쓰인다면? 피부에 자극이 적으면서 보습력도 뛰어난 베이비오일이 해답이다.

Credit Info

기획
강지수 기자
사진
안현지
모델
엠마(5개월)
일러스트
곽은지
제품협찬
궁중비책(1588-7601), 로고나코리아(www.logona.co.kr), 리틀마마(www.littlemama.co.kr), 무스텔라(www.mustela.co.kr), 버츠비(080-202-3355), 에바비바(www.petitelinstore.com), 오이보스(www.euboskorea.co.kr), 킨더퍼페츠(www.kinderpuppe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