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굿즈

SPECIAL ISSUE 미세먼지 part3

미세먼지 이겨내는 꿀템

공기청정기나 미세먼지 마스크 말고 미세먼지에 대비할 아이템은 없을까? 겨울철 미세먼지의 공습으로부터 건강을 지켜줄 이색 아이템을 소개한다.

 


1 공간에 따라 분리되는 큐브형 공기청정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분리, 결합이 자유자재로 되는 공기청정기가 있다면? 삼성 큐브는 큐브형 디자인을 적용해 별도의 도구 없이 쉽게 분리, 결합이 되는 이색 공기 청정기다.

거실처럼 넓은 공간에서는 하나로 합쳐서, 각 방에 두고 싶을 땐 두 개로 분리해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 여과식 필터에 정전 커버를 더한 ‘하이브리드 집진필터’로 0.3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먼지를 정교하게 걸러낼 뿐만 아니라 필터 속 세균까지 살균해 청정 효과를 높였다. 무풍 청정 기능까지 더해 찬바람과 소음이 없는 점도 매력적.


가격 100만~200만원

문의 삼성전자(1588-3366)




2 주방에 쌓이는 미세먼지 걱정은 NO!
설거지 후 식기를 건조할 때 그 위에 내려앉는 미세먼지는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하임셰프 식기건조기는 이런 고민을 없애주는 잇 아이템. 미세먼지 차단용 2단 덮개와 워셔블 공기정화 필터까지 탑재해 식기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내부 공간이 45L로 넉넉해 각종 식기는 물론이고 젖병, 칼, 도마, 머그컵 등을 함께 수납할 수 있다. 국내 유일의 열풍 건조 방식을 적용해 주방 식기류에 잔존하는 대장균, 바실러스균, 폐렴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까지 살균된다.


가격 23만9000원

문의 위드닉스(1833-5321)




3 반려동물 털에 붙은 미세먼지까지 싹!
반려동물 털에 붙은 미세먼지는 매일 씻겨주는 게 답일까? 아이와 함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을 듯. 특히 반려견은 매일 산책을 해야 하는데 날마다 목욕시키면 건조증 같은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반려동물 세균 제거기 아베크는 반려견을 목욕시키지 않고도 털에 붙은 먼지나 세균을 없애주는 제품. 수의사들의 조언을 참고해 개발해 반려견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최대 20분간 작동되며, 특허받은 5단계 살균 시스템으로 강력한 살균 공기가 순환하며 털에 붙은 미세먼지, 곰팡이 포자, 집먼지진드기 등 각족 오염물질을 제거한다. 목욕 후 드라이 기능은 덤.


가격 89만9000원

문의 아베크(i-avec.com)




4 우리 집은 산소 저장고
미세먼지가 심한 날엔 환기를 자주 할 수 없다 보니 실내 공기가 오염돼 금세 답답해진다. 이럴 때 필요한 건 바로 산소. 하루산소는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와 수분을 흡수해 산소로 배출하는 실내 공기정화제다.

과산화칼륨이 주성분인 가루 형태의 고체 산소가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와 수분을 흡수해 산소를 발생시키는 원리로, 다른 유해물질이 섞이지 않은 깨끗한 산소가 배출되니 걱정을 덜어도 좋다. 전기가 없어도 되며 식물처럼 관리에 손이 많이 가지도 않으니 육아로 바쁜 부모들에게 제격인 효자템.


가격 쁘띠 사이즈 1만2000원, 라지 사이즈 3만1000원
문의 하루의가치(070-7571-0808)




5 식재료, 화학 세제 없이 미세먼지 제거하세요!
과일이나 채소 등 먹거리에 쌓이는 미세먼지도 걱정이다. 이러한 식품은 재배, 생산부터 유통 과정에서 농약, 미세먼지 등 여러 가지 위험 요소에 노출되는데 이를 화학 세제 없이 완벽하게 제거하기란 쉽지 않다. 초음파 세척기 이지더블유는 과학적인 초음파 원리를 이용해 오직 물로만 식재료를 세척하는 제품이다.

4개의 진동 소자와 최고급 압전 세라믹 진동자를 통해 초당 14만 번의 강력한 초음파 파장을 발생시켜 식품을 두드리고 때려 강력 세척하는 원리. 과일과 채소는 물론 해산물, 육류까지 모두 세척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가격 129만원

문의 이지더블유(www.easy-w.kr)




6 자석 원리로 간편하게! 유모차용 공기청정기
요즘은 유모차용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부모가 늘고 있다. 하지만 커버에 구멍을 뚫어 달아야 하는 등 사용하기 번거로운 게 사실. 에어러블은 자석의 원리를 이용해 유모차의 캐노피와 방풍 커버에 단 1초면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모든 유모차에 사용 가능한 편리한 제품이다.

H13급 헤파필터를 이용한 물리적 공기 정화 방식으로 공기를 99.95% 정화하며, 미세먼지를 자동으로 측정하고 이에 따라 정화 풍량을 조절하는 오토케어 기능을 갖춰 부모의 수고를 덜어주는 고마운 아이템이다.


가격 10만2000원

문의 에어러블(www.airable.kr)




7 실내 미세먼지 관리를 부탁해!
바깥은 미세먼지가 극성인데 실내 공기는 괜찮은지, 환기는 언제쯤 하는 게 좋을지 고민하게 마련. 이럴 때는 실내 미세먼지를 관리해주는 어웨어를 사용해보면 어떨까.

어웨어는 초미세먼지, 화학물질,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등 5가지 실내 공기 요소를 측정한 다음 연동된 앱을 통해 실내 환경 관리 솔루션을 제시한다.

기기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화된 공기 개선 팁이나 환기 타이밍을 알려줘 미세먼지에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하도록 돕는 제품. 특히 건강, 육아, 숙면, 알레르기 등 관심사를 설정하면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최적화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가격 19만9000원

문의 어웨어(kr.getawair.com)




8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의 결합, 공기 모니터링 서비스
에어비는 GPS 기능을 탑재한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로, 사용자가 머무는 모든 공간의 공기 질 정보를 제공한다. 실내외 구분 없이 온도와 습도, 미세먼지 농도, 이산화탄소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오염도를 총 4단계 색상으로 표시한다.

특히 에어비와 연동되는 SK텔레콤의 에브리에어 앱을 통해 모든 정보를 기록하고 공유하는데, 이를 통해 개인의 미세먼지 흡입 추정치도 알 수 있고, 바깥의 미세먼지가 좋지 않을 때는 공기 질이 좋은 실내 장소도 추천해준다.


가격 16만9000원

문의 위닉스(www.winix.com)

 

공기청정기나 미세먼지 마스크 말고 미세먼지에 대비할 아이템은 없을까? 겨울철 미세먼지의 공습으로부터 건강을 지켜줄 이색 아이템을 소개한다.

Credit Info

기획
심효진·강지수·김도담 기자
사진
이성우, 안현지
모델
정우빈(8개월)
도움말
임영욱(한국실내환경학회 회장), 조경두(인천연구소 인천기후환경연구센터장), 이민호(서울환경연합 활동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