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LACE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 다녀왔어요

<베스트베이비> 서포터즈 비비맘이 직접 발로 뛰며 가족 편의시설이나 육아 서비스를 체험해본 소감을 전하는 비비맘 리포트. 이달에 찾아간 곳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서울에너지드림센터’다.

2018-11-30

 


입장료&이용시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 추선연휴, 12월 12일 개관기념일에는 문을 닫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인데 일부 체험 프로그램은 재료비를 받기도 해요.

시설&프로그램 2012년 12월에 개관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필요한 에너지를 자체 생산하는 게 특징이에요. 옥상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하고 고효율 삼중유리 창호 시스템과 고효율 단열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1층은 에너지드림관, 2층은 서울기후변화배움터, 3층은 커뮤니티관으로 구성돼 있어요. 환경부 인증 프로그램 7종을 비롯해 총 20여 종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 대상 연령이 유아부터 초등생, 가족까지 다양해요.

체험 프로그램은 인기가 높아 홈페이지(www.seouledc.or.kr)에서 꼭 예약해야 하고, 체험일 이틀 전에 확인 문자메시지를 보내줍니다.



교통편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로 나와 평화의공원 방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평화의공원 주차장 D2 구역에 주차하고 5분 정도 걸어가면 되는데 주차료는 10분당 300원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편의시설 3층에 수유실이 있어요. 북카페에는 다양한 도서가 비치돼 있고 아이들을 위한 바닥 매트도 깔려 있어요. 원두커피 머신으로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는데 가격은 500원입니다. 단, 외부 음식물은 반입할 수 없어요.

 

REVIEW

REVIEW

운영하는 프로그램 중 ‘에코투어’가 제일 인기가 높아요. ‘신나는 에코투어는 친환경 버스로 이동해 맹꽁이 전기차로 하늘공원 일대를 돌아본 뒤 마포자원회수시설을 견학하는 코스이고, 이야기가 있는 에코투어는 친환경 버스로 이동해 수소스테이션과 마포자원회수시설을 견학하는 120분짜리 프로그램이에요.

아쉽게도 방문하기로 한 날 예약이 모두 차서 체험할 수 없어 열쇠고리 만들기 리사이클링 무료 체험을 했는데 아이들이 무척 흥미로워했어요. 평화의공원 안에 위치해 있으니 센터를 둘러본 뒤 바깥에 돗자리를 깔고 간식이나 도시락을 먹거나 퀵보드 등을 즐기면 더욱 알찰 것 같아요.


 +  정민아 씨는요… 비비맘 13·14기로 5세, 8세 남매를 키우며 온라인에서 ‘꼬마하늘’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이다.

 

<베스트베이비> 서포터즈 비비맘이 직접 발로 뛰며 가족 편의시설이나 육아 서비스를 체험해본 소감을 전하는 비비맘 리포트. 이달에 찾아간 곳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서울에너지드림센터’다.

Credit Info

글·사진
정민아(비비맘 13·14기, 꼬마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