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페어런팅

KID’S BOOK

눈여겨볼 만한 11월의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  마니 마니 행복해
인기리에 방영 중인 MBC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에 등장한 화제의 캐릭터 ‘돼지우스’의 실제 이름은 ‘마니마니’. 이 사랑스러운 꼬마 돼지 마니가 주인공인 그림책이 발간되었다.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곳인 클로버 마을에 사는 마니. 마을에 행운을 가져다주는 네 잎 클로버가 비바람에 쓸려가고 마을 사람들 사이에 조금씩 갈등이 생기자 마니는 네 잎 클로버의 왕이라는 ‘골드 클로버’를 찾아 모험을 떠난다.

마니를 가까이서 늘 지켜주는 나비 한 마리와 함께 말이다. 여행길에 만난 커다란 나무 요정, 아기 여우, 곰 아저씨, 오리 할머니의 소원을 하나씩 들어준 마니는 드디어 골드 클로버를 마주하는데….

누군가의 이야기에 진심으로 귀 기울여주는 게 얼마나 큰 행복을 전하는지 깨닫게 한다. 추천연령 5세 이상, 정홍 글, 김지혜 그림, 1만3800원, 서울문화사





 >  호랑이가 책을 읽어준다면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존 버닝의 신작. 여든을 넘긴 나이에도 호기심과 장난스러운 마음이 가득한 거장이 던지는 질문 하나하나가 유쾌하다.

독수리가 옷을 빼앗아 간다거나 코끼리가 방귀를 뀌는 상황, 호랑이나 코끼리와 친구가 될 수도 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엉뚱한 질문을 따라가다 보면 책의 매력에 더욱 빠져들게 된다. 추천연령 5세 이상, 존 버닝햄 글·그림, 1만3000원, 미디어창비





 >  내가 더 커!
다양한 공룡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무게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려주는 그림책. 시소 위로 공룡들이 차례로 올라가면서 시소는 좀 더 무거운 쪽으로 이리저리 기울어진다.

경혜원 작가의 전작인 <한 입만>을 잇는 작품으로 “한 입만!”을 외치며 친구들의 먹을거리를 한 입에 먹어치웠던 개구쟁이 꼬마 티라노사우루스가 등장해 더욱 반갑다. 추천연령 3세 이상, 경혜원 글·그림, 1만1000원, 한림출판사





 >  아빠의 이상한 퇴근길
오늘도 밤이 깊어서야 집에 돌아온 아빠. ‘왜 만날 늦어’ 항의하는 아이들에게 아빠는 기상천외한 변명을 늘어놓는다. 사무실에서 성난 사자와 마주쳤고, 코끼리 떼에 밀려 버스를 놓치고, 신입 사원이 우는 바람에 홍수가 나고….

이야기를 듣다 잠든 딸들의 귓가에 아빠는 나지막이 사과를 건넨다. 세상 아빠들에게 조용한 위로를 전하는 책. 추천연령 5세 이상, 김영진 글·그림, 1만2000원, 책읽는곰

 

눈여겨볼 만한 11월의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