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HEALTH & FOOD

민감성 건성 피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환절기가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며 심하게 땅긴다면 적절한 피부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병원 전용 화장품 아더마가 알려주는 올바른 민감성 건성 피부 관리법.

 


 ->  지난 10월 10일, 프랑스 극건성 케어 No.1* 브랜드 ‘아더마’가 주최하는 뷰티 클래스가 피에르파브르 본사에서 열렸다.

평소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때문에 고민이었던 <베스트베이비> 블로그 서포터즈 ‘비비맘’ 10명이 참석해 피부과 전문의로부터 민감성·극건성 피부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세세한 설명을 들었다.


강의는 마포 에스앤유피부과 도은진 원장이 민감성 건성 피부에 대한 정의를 알려주는 것으로 시작했다. 민감성 건성 피부는 피부의 장벽이 손상되어 외부 환경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진 상태로, 작은 자극에도 쉽게 붉어지거나 염증이 잘 생기는 피부다.

민감하고 쉽게 건조해지는 게 특징이라 피부 진정, 피부 장벽 강화, 저자극 성분의 보습 케어가 중요하다. 보습제는 인공색소 및 향료, 파라벤 등 피부에 자극이 되는 성분은 일절 배제한 것을 골라 매일 충분히 덧발라주는 게 기본.

보습제의 권장 사용량은 성인은 1일 85g(초코파이 2개 반 분량), 신생아는 1일 35g(초코파이 1개 분량)으로 하루에 2~3회 나누어 바른다. 도은진 원장의 강연이 끝난 뒤에는 아더마 마케팅 관계자의 신제품 ‘엑소메가 콘트롤 크림 D.E.F.I’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날 클래스 참석자들은 피부 수분 보습도와 텍스처 선호도를 알 수 있는 자가 피부 진단을 통해 본인에게 적절한 엑소메가 콘트롤 D.E.F.I 보습제와 클렌저, 선크림을 선물로 받으며 행사가 마무리됐다.


*IMS 프랑스 2013~2015 데이터 기준 극건성 케어 화장품 판매 1위 **CERPER, 성인 15명, 1회 사용 후 수분도 평가, 프랑스, 2015

 

 

아더마 엑소메가 콘트롤  


민감성·건성 피부에 진정 효과 독점 성분인 레알바Ⓡ오트 플랜틀릿이 피부 진정 효과를 극대화하며, 건조함뿐 아니라 건조로 인한 가려움까지 개선한다.

피부 장벽 강화 효과 1일 1회 사용만으로 24시간 보습**이 지속되고, 피부에 보호막을 씌운 듯한 장벽 보호 텍스처가 흡수는 더 빠르고, 보습은 더 오랫동안 지속시킨다.

연약한 피부를 위한 순한 포뮬러 무향료 및 자연 유래 성분 97% 함유의 저자극 포뮬러로 성인에 비해 얇은 피부층을 가진 신생아도 사용할 수 있다.

 

피부과 전문의 Q&A by 마포 에스앤유피부과 도은진 원장님
Q 민감성 건성 피부란 어떤 건가요?
피부 장벽이 손상되어 외부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져 작은 자극에도 쉽게 붉어지거나 염증이 잘 생기는 ‘민감성 피부’와 피부 속 수분이 쉽게 증발하고 각질이 생기는 ‘건성 피부’가 복합적으로 일어나는 피부를 말합니다.

즉, 피부 장벽 기능의 약화로 인해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수분이 쉽게 증발하여 건조한 피부를 ‘민감성 건성 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민감성 건성 피부의 특별한 보습 관리법이 있을까요?
외부 자극에 쉽게 반응하는 민감한 피부는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보습제를 사용해야 하며, 피부 장벽 기능이 약화된 피부는 수분을 공급해도 쉽게 증발하기 때문에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는 밀폐제 타입의 고보습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보습제는 매일, 충분히, 자주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습제 권장 사용량은 성인 기준 1일 85g, 소아 기준 1일 35g으로, 하루에 2~3회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Q 민감성 건성 피부의 올바른 클렌저 선택법을 알려주세요.
민감성 건성 피부는 클렌저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비누의 과도한 사용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지만, 물로만 씻으면 세균과 오염물이 제거되지 않아 ‘Soap-Free’ 클렌저로 세정해야 합니다.

또한 피부 장벽 기능의 최적 조건인 pH5.5의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는 게 적합합니다.

 

환절기가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며 심하게 땅긴다면 적절한 피부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병원 전용 화장품 아더마가 알려주는 올바른 민감성 건성 피부 관리법.

Credit Info

사진
이승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