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도서

프리미엄 육아템의 끝판왕을 찾아라!

‘고소영 유모차’, ‘수리 크루즈 드레스’ 등 육아용품 연관 검색어에는 국내외 셀럽들이 사용한다는 고가 브랜드 제품이 수두룩하다. 부모들이 이토록 프리미엄 제품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얼까? 그것이 알고 싶다!

 ->  결혼과 출산은 갈수록 줄어드는 반면 아이를 위한 부모의 투자는 급증해 이른바 ‘텐포켓’이라는 새로운 소비 패턴까지 생겨났다. 텐포켓이란 아이 하나를 위해 부모, 조부모, 이모, 삼촌까지 무려 열 명이 지갑을 연다는 뜻의 신조어다.

경제 전문가들은 이러한 현상이 명품에 대한 거부감이 비교적 적은 2030 세대가 아이를 낳으며 자녀들의 물건에도 고가 제품을 구입하는 데 주저함이 없을 뿐 아니라 하나뿐인 내 아이에게만은 최고만을 주고 싶다는 심리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분석한다.

무릇 육아용품이란 사용 기한이 정해져 있는 만큼 ‘저걸 사는 사람이 있겠어?’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 게 사실. 그러나 비싼 가격만큼이나 뛰어난 품질,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1 디트로네S
클래식한 외관을 자랑하는 패밀리 전동차로 최근 부모들의 ‘워너비 장난감 1순위’로 꼽힌다. 부모가 뒤에서 밀어주는 스마트 유모차 모드, 킥보드처럼 발판에 올라타는 액티브 보드 모드, 함께 탑승하는 캐주얼 드라이브 모드 등 상황에 따라 주행 모드를 3가지로 변환할 수 있다.

최대 탑승 하중이 본체 130㎏, 후방 90㎏ 총 220㎏으로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먼 곳에서도 아이의 안전 및 속도를 관리하는 스마트 키와 급출발을 방지하는 자동 저속 모드 자가진단 컨트롤러 등 안전 시스템을 갖추었다. 베이비 시트와 차양막을 추가로 설치하면 5세 미만 아이도 탑승 가능하다.


가격 338만5000원(차양막 별도)
문의 www.dthrone.com




2 리엔더 유아동 침대
덴마크 왕세자 부부가 사용하는 제품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해 이른바 ‘강남 엄마’들이 즐겨 찾는 침대로 알려졌다. 비영리기관인 그린가드로부터 납, PVC, 중금속 등 무려 1만 개 이상 화학물질에 대한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을 인증받았다.

매트리스 역시 유럽의 친환경 인증을 받은 OECO-TEX 제품으로 민감한 아이 피부에 자극이 적고, 매트리스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신생아부터 최대 10세까지 사용 가능하다.


가격 197만원
문의 02-6402-5454




3 디즈니월드잉글리쉬(DWE)
알찬 프로그램 구성에 혹하고, 높은 가격에 망설이다가, 아이의 반응을 보고 덜컥 구매하고 만다는 마성의 영유아 영어교육 프로그램. 언어학 전문가들의 연구를 바탕으로 아이가 영어를 모국어처럼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돕는다.

디즈니 캐릭터와 DVD, 그림책, 놀이교구, 매직펜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영어를 학습이 아닌 놀이로 접근한 것이 핵심.

‘Sing Along’ 프로그램에는 일상 회화 문장을 가사로 담은 영어 노래 131곡, 영어 단어 카드에는 단어와 예문을 3000개 이상 수록하고, 녹음 및 듣기 비교 모드, 질문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가격 630만원 상당(풀패키지 기준)
문의 1661-0902




4 잉글레시나 클래식
이탈리아의 유모차 전문 브랜드 ‘잉글레시나’의 프리미엄 유모차로 영국 런던 궁전을 모티브로 한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 수작업으로 생산한 패브릭, 그립감이 부드러운 송아지 가죽 손잡이를 비롯해 미세한 진동까지 흡수하는 소프트 서스펜션 등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내부 공간이 깊고 넓어 탑승감이 편안하고, 요람 커버를 씌우면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게 장점. 생후 6개월 이후부터 유모차 시트로 교체하면 양대면이 가능해 4세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가격 358만원
문의 www.crederemall.co.kr




5 2018 F/W 펜디 키즈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버버리, 구찌, 아르마니 등 명품 브랜드의 아동복 라인 매출이 평균 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제품은 100만원을 호가하지만 구찌 등 인기 브랜드는 출시되는 족족 품절이라 구하기조차 쉽지 않다는 것. 그중에서도 펜디는 키즈 라인에도 펜디 고유의 개성 있는 디자인을 잘 녹여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1 밍크 퍼를 트리밍한 파스텔 톤 하트 배지가 사랑스러운 그레이 컬러 울 코트. 가격 169만원
2 펜디의 2018 F/W 컬렉션 중 ‘HEART BEAT’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키즈 벨벳 드레스. 심플한 라인에 화려한 스팽글과 술 장식으로 깜찍한 느낌을 더했다. 가격 117만원




6 실버크로스 발모랄(Balmoral)
1877년에 창립해 1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영국의 최고 명품 유모차 브랜드 ‘실버크로스’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영국 공주의 첫 유모차로 헌정해 ‘왕실 유모차’로 불린다. 본체는 물론 차양과 에이프런, 패브릭 등 세세한 디테일 장식까지 숙련된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수작업으로 완성된다.

특수 제작한 휠과 특허받은 C스프링 서스펜션은 충격 흡수가 뛰어나고, 원목 핸들과 로고의 은박 장식, 제품 하나하나에 부여하는 고유 인증번호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클래식한 디자인과 편안한 주행감으로 찰스 황태자, 안젤리나 졸리, 제시카 알바 등 많은 유명 인사들에게 사랑받는 제품.


가격 660만원
문의 1588-3598




7 브라이텍스 플래티넘 프로
세계 최초로 ‘6-airbag’ 시스템을 적용해 머리부터 몸통까지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제품. 헤드레스트 양옆에 달린 ‘SICT 헤드쿠션’, 내부가 공기로 가득 차 사고 시 충격을 흡수하는 ‘헤드 내부 충격 흡수폼’, 충격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SICT 바디쿠션’ 등 총 6개의 에어쿠션을 탑재했다.

카시트 좌석(하단)과 머리(상단) 부분을 모두 잡아주는 2단계 양방향 고정 시스템인 ISOFLEX를 적용해 흔들림이 없고, 최첨단 기능성 신소재인 ‘써모파이브’로 제작해 쾌적하다.


가격 110만원
문의 1577-0204

 

‘고소영 유모차’, ‘수리 크루즈 드레스’ 등 육아용품 연관 검색어에는 국내외 셀럽들이 사용한다는 고가 브랜드 제품이 수두룩하다. 부모들이 이토록 프리미엄 제품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얼까? 그것이 알고 싶다!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자료협조
끄레델(www.credere.co.kr), 디트로네(www.dthrone.com), 세피앙(www.safian.co.kr), 실버팍스(www.silverfoxi.com), 월드패밀리잉글리쉬코리아(worldfamilyenglish.co.kr), 인태니아이(www.inteni.com), 펜디(www.fen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