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REGNANCY

엄마 손으로 하는 감성 태교 DIY

사부작사부작 엄마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태교는 아이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 금손이 아니라도 걱정할 필요 없다. 손재주 없는 곰손 엄마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DIY 태교.

 


 >  크노프 베이비 슈즈 키트
뱃속의 아기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한땀 한땀 바느질해 만드는 걸음마 신발 DIY 키트. 100% 천연 소가죽에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착용감이 편안하다.

안창은 폭신한 돈피이고 바닥 부분은 스웨이드로 미끄럼을 방지한다. 홈페이지에서 바느질의 기초부터 만드는 과정을 동영상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바느질 초보도 쉽게 만들기 좋다.


 +  가격 6만8000원
 +  문의 크노프피플(www.knopf-people.com)




 >  꼬마 고래 스트링아트
곡선을 사용하지 않고 직선만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드는 스트링아트. 어린아이도 따라 할 만큼 만드는 법이 간단해 태교용으로도 많이 찾고 있다.

도안을 따라 못을 박고 나만의 느낌대로 실을 감아주기만 하면 완성! 만드는 사람에 따라 시간과 결과물이 조금씩 다른 게 특징으로, 선반 위에 놓거나 벽에 걸어두면 인테리어 효과도 줄 수 있다.


 +  가격 1만원
 +  문의 72page(smartstore.naver.com/72page)




 >  스티커 아트북 아이러브 애니멀
나는 정말 손재주가 없다 싶은 예비맘에게 추천! 폴리곤 아트 기법의 스티커 아트북으로, 다각형 스티커 조각을 같은 번호가 매겨진 바탕지에 붙이기만 하면 된다.

부드러운 파스텔 톤이라 완성품을 액자에 넣어 벽에 걸어두어도 좋을 듯. 예술적 감각이나 도구 필요 없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게 장점이다.


 +  가격 1만5800원
 +  문의 아트인북(02-996-0715)




 >  곰돌이 애착인형 만들기
곧 태어날 아기의 첫 애착인형을 손바느질로 만드는 DIY 키트. 오가닉 타월 원단으로 신축성이 좋고 촉감이 부드러우며 폭신한 솜을 채워 넣어 아이가 가지고 놀기 좋다.

도안이 그려진 원단, 자수실, 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설명서만 보면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다. 색상은 그레이와 브라운 두 가지 중 선택 가능.


 +  가격 1만6000원
 +  문의 블랑꼬스튜디오(smartstore.naver.com/blanco-studio)




 >  엄마표 원목 치발기
요즘 SNS에서 핫한 원목 치발기를 직접 만들어보자. 모양과 색이 다른 원목 구슬을 실에 꿰기만 하면 완성되는데다 엄마의 취향대로 디자인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게 장점.

구슬 1개 가격이 100~500원대로 저렴한 편이고, 치발기는 물론 치발기 홀더, 유모차 홀더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다.


 +  가격 6000원대
 +  문의 파티드레싱(smartstore.naver.com/partydressing)

 

사부작사부작 엄마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태교는 아이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 금손이 아니라도 걱정할 필요 없다. 손재주 없는 곰손 엄마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DIY 태교.

Credit Info

기획
강지수 기자
사진
이성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