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페어런팅

요즘 핫한 문화센터 이색 강좌

‘문센’의 키즈 강좌를 보면 요즘 유아교육 트렌드를 알 수 있다. 코딩, 드론, 영상제작, 메이크업 클래스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요즘 문화센터 강좌에 새 바람이 불고 있다.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부모의 관심사와 아이들의 흥미에 포커스를 맞춰 이전에 없던 새로운 강좌가 속속 등장하기 시작한 것. 특히 코딩,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과학 강좌와 미래직업체험 강좌가 눈에 띄게 늘었다.

또 유아용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인 만큼 유아 대상의 네일아트, 메이크업 클래스도 하나둘씩 생겨나기 시작했다. 미술관에서 전시를 관람하고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갤러리 투어 프로그램처럼 문화센터 밖에서 이루어지는 강좌도 인기다.

이와 더불어 눈에 띄는 새로운 특징은 장르를 넘나드는 수업이 많아지고 있는 것. 영어 동요와 책읽기, 미술과 책읽기, 뮤지컬과 직업체험 등 서로 다른 분야가 어우러진 클래스가 색다른 매력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요즘 문화센터에서 뜨겁게 사랑받는 강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다.




1 코딩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강좌
요즘 백화점이나 마트의 문화센터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과목이 바로 과학이다. 내년부터 초등학교 교과에 코딩이 도입되며 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문화센터들이 앞 다투어 코딩, 블록, 과학놀이 강좌를 개설하기 시작한 것.

알버트 로봇 레이싱 경기, 오조봇 구동하기, 레고로 배우는 코딩, 감성 과학놀이, 미니 드론 등 최첨단 과학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강좌가 인기다. 블록을 통해 컴퓨터 알고리즘을 배우고, 명령어를 입력해 직접 로봇을 구동하며 컴퓨터의 언어와 원리를 이해하는 게 주된 내용.

그 외에도 방송국과 함께하는 영상제작, 크리에이터 따라잡기, 인공지능·가상현실 체험, 과학 원리 배우기, 감성 과학놀이 등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보통 5세부터 수강 가능하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들을 수 있다.

 

□ PLUS TIP 관련 강좌
 +  신세계백화점 레고에듀케이션과 함께하는 코딩/ 스마트코딩&과학스쿨
 +  현대백화점 어린이를 위한 STEM(과학·기술·공학·수학)교실/ 사물인터넷 기술 이해와 대응/ 로보티즈 로봇코딩
 +  롯데백화점 미래의 과학자를 위한 키즈 앤 로봇 코딩/ MBC월드와 함께하는 스마트 영상 제작교실
 +  이마트 3D프린팅 체험/ 신기하고 재미있는 VR(가상현실) ART 체험/ 영재로봇&코딩로봇 로봇조정사
 +  홈플러스 레고블록 창의표현교실/ 신비한 에너지의 세계 속으로

 




2 키즈 메이크업 강좌
엄마의 메이크업을 따라하고 싶어 하는 아이들의 욕망을 실현시켜주는 클래스. 요즘 여자아이들 사이에서 문화센터 키즈 메이크업 클래스가 최고 인기다.

메이크업 방법을 배우는 게 아니라, 아이가 키즈용 화장품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며 스스로를 꾸며보는 게 목표라 주로 원데이 클래스로 운영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모델인 화장품을 사용한 클래스가 특히 인기. 시즌에 따라 핼러윈이나 크리스마스 파티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을 체험하는 클래스도 연다.

이와 함께 팔찌나 목걸이, 비즈 장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클래스도 아이들의 반응이 뜨겁다. 4세 이상부터 수업에 참가할 수 있으며, 6세 미만 아이는 부모가 동반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 PLUS TIP 관련 강좌
 +  신세계백화점 엔비 베베 네일컬러 테라피
 +  현대백화점 키즈 슈슈 공주님들의 시크릿 파티/ 쪼물딱 루씨의 핸드니팅 액세서리
 +  롯데백화점 슈슈페인트 블링블링 키즈 네일아트/ 슈슈페인트 꼬마공주님 파티 메이크업
 +  이마트 키즈 네일아트 체험전/ 간편하게 붙이는 키즈 젤네일
 +  홈플러스 네일프렌즈 봉봉과 리본하트

 




3 스토리텔링 예술 수업
얼마 전부터 ‘융합예술교육’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예술 장르 간의 경계를 허물고 서로 연계하는 새로운 방식의 예술교육으로 음악, 미술, 과학, 인문학, 요리 등 전혀 다른 장르가 하나로 어우러져 흥미를 끈다. 이런 강의를 가장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곳이 문화센터다.

그림책을 읽고 음악이나 연극 등 활동과 연계하거나, 그림책을 읽고 미술 작품으로 재탄생시키기, 부모와 함께 영어로 요리 수업을 받는 강좌도 최근 들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수업도 테크닉 위주의 강의가 아닌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접근해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부모들의 만족도도 높다. 문화센터에서도 ‘스토리텔링’ 파트를 별도로 홍보하고 강좌를 점점 늘리는 추세. 명절이나 기념일에 맞춰 이벤트성 원데이 클래스도 자주 마련한다.

퀼리티가 높다고 입소문난 강좌가 많아 스토리텔링 강좌는 재수강률이 높고 다른 강좌에 비해 빨리 마감되는 편. 강좌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4~5세 이상이면 들을 수 있으며, 수업 내용에 따라 부모가 동반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 PLUS TIP 관련 강좌
 +  신세계백화점 클랩스튜디오/ 키즈캔 그림책 프리스쿨/ 아트슈에트 스토리텔링 아트
 +  현대백화점 동화책과 함께하는 친환경 점토클레이/ 보보그라운드 영어 아트 여행
 +  롯데백화점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동화랑 요리랑/ 멘사 창의보드게임교실
 +  이마트 키즈쿠킹 공룡마을 만들기/ 영어로 배우는 국제 매너와 에티켓 ‘Birthday Party’
 +  홈플러스 직업체험 뮤지컬 스피치 여행/ 엘리스 스토리텔링 발레

※관련 강좌는 지점마다 다름

‘문센’의 키즈 강좌를 보면 요즘 유아교육 트렌드를 알 수 있다. 코딩, 드론, 영상제작, 메이크업 클래스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Credit Info

기획
심효진 기자
사진
이성우, 서울문화사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