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페어런팅

이달의 그림책

눈여겨볼 만한 9월의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  엄지가 집을 나갔어요
<100층짜리 집>의 저자 이와이 도시오의 신작. 손가락으로 짚어가며 주인공 엄지와 함께 모험을 떠난다는 설정이 독특하다. 엄지의 여행 궤적을 오밀조밀하게 그린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이야기가 하나로 연결되는 게 무척 재밌다.

엄지가 공원에서 발견한 도토리는 케이블카를 타는 돈이 되고, 버섯 따기를 도운 대가로 곰에게 받은 꿀은 목이 아픈 원숭이를 낫게 하는 식. 등장하는 소, 돼지, 너구리 등과 도움을 주고받으며 연주회장에 도착해 모두 다 같이 합창을 하는 것으로 이 멋진 모험이 마무리된다.

<100층짜리 집> 덕후(!)라면 두 책을 비교하며 읽는 재미도 남다를 듯.
권장연령 5세 이상, 이와이 도시오 글·그림, 1만2000원, 북뱅크





 >  BABY 첫 동물 100
이제 막 동물에 관심을 보이는 아이에게 보여주면 좋을 동물 사진 백과. 동물원에서도 볼 수 있는 세계의 동물 100마리를 선정해 담았다. 한눈에 펼쳐 보기 좋은 큰 판형으로 사진의 생동감을 높이고, 각 페이지마다 퀴즈를 내어 아이들과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권장연령 2세 이상, 소울하우스 글·그림, 1만3000원, 예림당




 >  숲으로 간 사람들
숲속에서 전기와 수도를 쓰지 않고 쓰레기를 만들지 않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린 책이다. 불편함을 감수하며 살아가는 등장인물들을 통해 환경과 에너지, 동물 생존권 문제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제시한다. 화려하고 독특한 색감으로 깊은 숲을 아름답게 표현했다.

권장연령 6세 이상, 안지혜 글, 김하나 그림, 1만2000원, 창비





 >  미피 시리즈
60년 동안 사랑받아 온 토끼 캐릭터 ‘미피’를 그림책으로 만나보자.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친근한 에피소드로 일상생활의 리듬, 사랑, 우정, 자신감을 심어준다.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그림체로 글을 모르는 아이라도 그림만 보고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다. 5권 구성.

권장연령 1세 이상, 딕 브루너 글·그림, 3만2000원, 비룡소

 

눈여겨볼 만한 9월의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