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HOT ITEM

IT 육아용품 어디까지 써봤니?

인공지능과 각종 로봇 기술이 변화를 주도하는 요즘, 육아용품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제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신기술로 무장한 육아용품을 소개한다.

 

1 맘센스 스마트 모유수유 측정기
아기가 모유를 먹을 때 들리는 소리를 안전 센서가 인식한 뒤 알고리즘화해 먹은 양을 분석해주는 스마트 기기.

맘센스 이어폰을 통해 아기가 모유를 삼키는 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으며, 모유수유 기간 동안 섭취량과 시간, 습관 등 다양한 정보를 전용 애플리케이션에 기록할 수 있다.

맘센스 이어셋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연결한 뒤 안전 센서를 아기에게 부착하면 된다. 12만8000원, 제이알디웍스





2 꼬맘슈빔
아이의 상상력과 흥미를 자극하는 유쾌한 디자인과 LED 기능을 결합한 기능성 신발. 운동량이 부족한 아이들을 위해 제작된 아이디어 제품으로 ‘아이들은 빛을 보고 잡는 것을 좋아한다’는 생각에서 착안해 신발 위에 LED 캐릭터빔을 장착했다.

LED 케이스의 버튼을 누르면 걸음을 걸을 때마다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불빛이 길을 밝혀준다. 6만5000원, 하백디자인연구소




3 붐케어 비접촉식 체온계
피부에서 발산되는 적외선을 감지해 신체 접촉 없이 2초 이내로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체온계. 목욕물, 젖병, 이유식 등 환경 온도 역시 0~99℃까지 측정 가능하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체온이 자동 기록되어 누적된 데이터를 분석해 체온 변화에 따른 자동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6만9200원, 이즈프로브




4 모닛 스마트 베이비 모니터
첨단 센서 기술을 이용해 기저귀의 상태와 아기의 주변 환경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기기. 기저귀 겉면에 센서를 부착하면 대변과 소변을 정확하게 구분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고 빈도와 패턴도 분석해준다.

또한 공기 질 측정 허브는 아이가 숨 쉬는 공간의 온도와 습도 등을 측정해 미리 설정해둔 범위를 벗어나면 알림으로 알려준다. 29만9000원, 주식회사 모닛





5 네이버랩스 AKI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없애고 위치 인식 기술과 통화·문자 등 연락 기능에 중점을 두고 개발한 프리미엄 키즈폰. 자율주행, AI, 로보틱스를 연구하는 네이버랩스의 생활환경지능 기술로 제작하여 아이의 위치 정보와 이동 경로를 정확하게 인식한다.

동선과 상황을 이해하는 인공지능을 탑재하여 경로 이탈을 감지하면 보호자의 앱으로 바로 알려주며, 편의점 등에서 캐시비로 결제가 가능해 용돈 관리도 할 수 있다. 29만7000원(요금제에 따라 상이), 네이버랩스

 

인공지능과 각종 로봇 기술이 변화를 주도하는 요즘, 육아용품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제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신기술로 무장한 육아용품을 소개한다.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제품협찬
네이버랩스(aki.naverlabs.com), 모닛(www.monit.co.kr), 이즈프로브(www.boomcare.net), 제이알디웍스(momsensekorea.com), 하백디자인연구소(www.haba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