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EDUCATION

읽는 만큼 효과를 보는 비법

독서 밸런스가 해답이다!

아이가 책을 아무리 많이 읽는다 해도 독서 밸런스가 무너지면 읽은 만큼의 효과를 볼 수 없다. 효과적인 독후 활동을 통해 바르고 균형 잡힌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독서 지도 프로그램 ‘구몬 스마트 이야기독서’로 우리 아이의 독서 밸런스를 잡아보자.

2018-08-08

 


 >  스스로 책을 읽고 생각을 자신 있게 표현하는 아이는 모든 엄마들의 로망이다. 이를 위해 많은 책을 열심히 읽히지만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이럴 땐 독서 밸런스를 점검해보는 게 답이다.

효과적인 독서 활동을 위해서는 5가지 요소가 필요한데, 이 요소 중 하나라도 부족하면 독서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독서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효과적인 독서를 위해서는 먼저 독서 전 주기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책을 준비해주어야 한다.

이 과정에서 ‘균형 독서’ 와 ‘창의융합 독서’ 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아이가 책을 스스로 선택해 끝까지 읽게끔 해 ‘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어야 한다. 독서 후에는 읽은 내용을 되짚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을 표현해보게 해 ‘활동 독서’와 ‘체험 독서’가 가능하도록 지도한다.


하지만 부모의 힘만으로 독서 밸런스를 모두 잡아주기란 쉽지 않은 일. 이럴 땐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방문 독서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으로 구몬학습의 ‘스마트 이야기독서’는 독서 밸런스를 맞춰주는 5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구성되어 효과적인 독서에 제격이다.




 

EDITOR'S PICK
3세부터 스마트 이야기독서
스마트 이야기독서는 올해 8월 책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3~5세 유아를 위한 4A 단계를 신규 출시했다. 유아 누리과정과 연계된 재미있고 따뜻한 이야기가 유아의 흥미를 자극하며 첫 독서의 세계로 이끈다.

여기에 스티커,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독후 활동까지 함께 할 수 있어 아이의 사고력을 키워준다. 모든 책에는 스마트펜을 적용해 스마트펜으로 책을 ‘콕!’ 찍기만 하면 전문 성우의 동화 구연을 들을 수 있다는 것도 특별하다. 아이 스스로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  5가지 독서 밸런스 요소를 빈틈없이 잡아주는 ‘스마트 이야기독서’

  •  ① 균형 독서 

    매주 영역별로 책을 1권씩 읽으면서 다양한 주제를 접하고 폭넓고 통합적인 사고의 기반을 다진다.

  •  ② 활동 독서 

    읽은 내용과 어휘를 되짚으며 이해력과 어휘력을 키우고,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사고력과 표현력을 키운다.

  •  ③ 체험 독서 

    이야기와 연결된 숨은그림찾기, 캐릭터 어휘 게임 등 디지털 콘텐츠(AR, QR)로 책의 내용을 직접 체험하며 흥미를 키운다.

  •  ④ 창의융합 독서 

    개정 교육과정의 인재상인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 하나의 이야기 속에서 통합적으로 연결된 지식으로 사고의 폭을 넓혀준다.

  •  ⑤ 바른 독서 

    독서지도사 자격을 갖춘 구몬선생님이 주 1회 가정으로 방문하여 독서의 방향과 습관을 잡아주는 코칭으로 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돕는다.

  •  

아이가 책을 아무리 많이 읽는다 해도 독서 밸런스가 무너지면 읽은 만큼의 효과를 볼 수 없다. 효과적인 독후 활동을 통해 바르고 균형 잡힌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독서 지도 프로그램 ‘구몬 스마트 이야기독서’로 우리 아이의 독서 밸런스를 잡아보자.

Credit Info

사진
안현지
모델
박서윤(4세)
문의
교원구몬(www.kumon.co.kr, 1588-5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