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최근 검색어 모두 지우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이슈
더 보기+

풋볼 팬타지움에 다녀왔어요

<베스트베이비> 서포터즈 비비맘이 직접 발로 뛰며 가족 편의시설이나 육아 서비스를 체험해본 소감을 전하는 비비맘 리포트. 이달에 찾아간 곳은 상암동에 위치한 ‘풋볼 팬타지움’이다.

취재·사진
이규옥(비비맘 10기, 꿈꾸는별 일상)
2018.08.09

 


입장료&이용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열어요. 설과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연중무휴랍니다. 입장료는 어른과 아이 모두 1만5000원이에요. 보호자 1명당 36개월 미만 유아 1명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해요.

시설&프로그램
풋볼 팬타지움은 대한축국협회가 세운 우리나라 최초의 체험형 축구 테마 뮤지엄이에요. 축구에 IT 기술을 융합한 놀이와 체험, 전시 공간이 다양하게 어우러져 있어요.

월드컵 토너먼트처럼 16강, 8강, 4강, 결승 등 4개 존으로 조성했는데요. 각 존마다 각기 다른 테마와 체험 코너로 이뤄져 있어요. 저희 아이는 축구 VR게임인 ‘퍼스트터치’를 가장 좋아했어요.


프리킥, 페널티킥, 골키퍼 등을 VR로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어 아이가 정말 신기해하더라고요. 그밖에 2002 월드컵 신화의 주역인 박지성·이영표 선수의 홀로그램 체험, 360도 VR로 가상 국가대표 백호의 하루를 돌아보고 축구 경기를 직접 중계하는 해설위원이 돼볼 수도 있답니다.

아이들이 입장할 때 미션카드를 나눠 주는데 저희 아이는 미션 완료 선물로 과자를 받았어요. 
미니 풋살장인 ‘키즈 아레나’에서 직접 축구도 했고요.



교통편
풋볼 팬타지움은 상암 월드컵 경기장 내에 위치해요.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2번 출구로 나와 서문 방면으로 3분 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상암 월드컵 경기장 서문 주차장에 주차하세요.

편의시설
커피와 음료, 간단한 간식을 파는 ‘벤치&라커’라는 축구 테마 카페가 있어요. 기념품 숍인 ‘팬 스토어’에서 방문 기념으로 아이에게 축구공 하나를 사 줬어요.

 

REVIEW

REVIEW

 ···  단순한 전시 공간이 아니라 VR, 홀로그램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감나게 축구를 즐길 수 있는 게 인상적이었어요.

한창 월드컵 시즌이라 아이가 축구에 관심이 높아져서 더 흥미를 가지고 체험했답니다. 저와 남편은 2002년 월드컵 때 같이 거리 응원했던 추억이 떠오르더라고요.

곳곳에 재미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사진 찍는 재미도 쏠쏠해요. 방문한 날에 비가 와서 월드컵경기장을 둘러보지 못한 게 아쉬워서 조만간 한 번 더 가보려고요.

현재 <마법천자문>과 제휴 이벤트 중인데요. 마법천자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가입하면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입할 때 20% 할인 혜택이 있어요. 더 자세한 정보는 풋볼 팬타지움(faentasium.com)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이규옥 씨는요…

이규옥 씨는요…

비비맘 10기로 9세 아들을 키우며 온라인에서 ‘꿈꾸는별일상’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이다.

<베스트베이비> 서포터즈 비비맘이 직접 발로 뛰며 가족 편의시설이나 육아 서비스를 체험해본 소감을 전하는 비비맘 리포트. 이달에 찾아간 곳은 상암동에 위치한 ‘풋볼 팬타지움’이다.

함께 볼만한 추천 기사
  • 여행
  • 돌봄
  • 문화